본문 바로가기

코치J 라이프/코치J 요리자랑

[호랑이 해장냉면] 집에서도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냉면! (ft.항정살,냉면맛집)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최근들어 코로나19 때문에 사람 많은곳 가기도 무섭고, 맛집탐방 다니고 싶어도 정말 막막한 상황이 계속 발생되는데요, 그러다보니 요즘 집에서도 쉽게 해먹을 수 있는 밀키트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최근 날씨가 점점 풀리고 있다보니 냉면 한그릇 먹어보고자 인터넷을 열심히 찾아보다가 가성비 좋고, 맛있는 냉면인 '호랑이 해장냉면'을 찾았는데요, 이미 유명 유튜버 분들부터 많은 분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서 저도 기대감을 가지고 한 번 먹어봤습니다. 여러분께 먹어본 솔직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호랑이 해장냉면

저희는 총 4인분을 주문했는데요, 2인분은 냉장,냉동 보관하고 남은 2인분만 아내와 먹기 위해 조리준비를 했습니다. 호랑이 해장냉면 구성품을 살펴보면 육수, 냉면, 절인무, 다대기 이렇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구요, 모두 하나하나 개별포장 되어 있습니다!

 

보관방법 및 조리방법

육수는 냉동보관, 양념장/무는 냉장보관, 면은 5일 이내 냉장보관 하다가 드시기전날 냉장보관 하면됩니다. 조리방법은 정말 간단한대요, 면을 끓는 물에 30초만 삶고 차가운 물에 여러번 행구다 다대기와 무, 육수 넣어서 먹기만하면 끝!

정말 쉽죠?! 그럼 이제 만들어볼게요!

 

면부터 삶아봅시다!

냄비에 물이 충분히 끓을때쯤 면을 그대로 넣어줍니다. 손에 들고있는 면의 양은 1인분인데 정말 많죠?! 저만한 큰 2덩이의 면을 냄비에 넣어서 약 30초간 삶아주었구요, 이정도만 삶아도 면이 탄력도 생기고 충분히 익더라구요!

 

찬물에 행굼!

면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흐르는 찬물에 여러번 행궈줍니다. 점점 냉면의 형태가 잡혀가는것 같죠?! 촵촵촵! 물기를 충분히 빼주면 그릇에 담아줍니다! 

 

남은 재료 투입!

접시에 면을 넣은 상태에서 육수와 절인 무, 다대기까지 넣어주면 끝! 정말 간단하죠?! 솔직히 라면 끓이는 것보다 쉬운듯합니다. 여기에 오이열무김치 등 다양한 고명들을 올려서 먹으면 더 이쁘고 맛있겠네요!

 

고쌈냉면 (ft.항정살)

저희는 특별히 오이나 김치 등이 없는대신 집에 마침 항정살이 있어서 고쌈냉면으로 먹기 위해 항정살도 후라이팬에 함께 구워줬습니다. 항정살 익는 냄새가 집안가득 퍼지는게 얼마나 향긋하던지 감동이었습니다! 항정살도 충분히 구워주고 이제 냉면과 함께 먹을준비 완료!

 

호랑이 해장냉면 완성!

드디어 호랑이 해장냉면을 비롯해서 항정살 모두 완성되었어요. 냉면 위가 좀 심심해서 마침 집에있는 구운계란도 반개씩 올려주니 제법 그럴싸한 냉면 같죠?! 면의 양도 정말 많고, 면이랑 다대기에 비벼 먹기전에 육수 본연의 맛부터 봤는데, 육수 자체가 맑고 시원하면서 감칠맛까지 나는게 아직 국물맛 밖에 맛보지 않았지만, 기대했던 것보다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

 

감칠맛 제대로!

육수에 다대기를 충분히 풀어주고 절인무와 함께 냉면 한 입 해봤는데요, 쫄깃하고 탄성있는 면발에 시원하면서 감칠맛나는 육수가 배어있으니 별미중에 별미였구요, 무엇보다 중독성있는 매콤함이 매력인 다대기가 맛의 정점을 찍어주니 냉면의 풍미를 한껏 더 올려주는 것 같습니다.

 

사실 30초만 익힌 면이어서 괜찮을까 했는데, 전혀 질기지도 않고 오히려 일반 냉면집에서 파는 면보다 훨씬 더 식감도 좋고 목넘김도 부드러워서 너무 좋았습니다. 여기에 아삭한 무와 함께 먹으니 금상첨화입니다!

 

고쌈냉면!

이어서 항정살과 함께도 싸먹어봤는데요, 역시 적당량의 지방질와 단백질이 섞여있는 항정살과 매콤하면서 감칠맛 제대로나는 호랑이 해장냉면의 조화는 완벽했습니다. 쫄깃한 면발과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하면서 담백한 항정살과의 궁합이 기대이상으로 좋았습니다.

 

괜히 냉면은 고기와 함께 싸먹으라는 얘기가 있는게 아닌듯하구요, 여러분도 드실때 그냥 냉면만 먹어도 맛있지만, 적당량의 고기와 함께 드시는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다대기 다 넣으세요!

사실 처음에 먹을때 다대기 많이 넣으면 너무 맵거나 양념맛만 나면 어떡하나해서 반만 넣었었는데, 다대기 양념맛이 너무 좋아서 결국 한통 다 때려넣어서 먹었는데요, 역시 양념에 모든 감칠맛과 중독성 강한 매콤한 맛이 그대로 묻어나와서 이왕이면 다 넣어서 먹는게 훨씬 맛이 좋더라구요!

 

저같은 맵찔이도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매콤한 맛이어서 평소 매운것 못드시는 분들도 무리 없이 먹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클리어!

괜히 해장냉면이 아니었습니다. 국물까지 싹싹 긁어먹을 정도로 너무 속이 개운해지는 냉면이었구요, 괜히 많은 분들의 호평이 자자한 냉면이 아닐정도로 감칠맛이 상당한 냉면이었습니다. 냉면 1인분 가격 4,500원밖에 안하니 집에서도 왠만한 맛집 저리가라 할 정도로 맛있는 냉면이었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외식을 삼가하시는 분들, 평소 과음으로 인해 해장이 필요하거나 여름철 별미로 맛있는 냉면 한 그릇 하고 싶은분들이라면 '호랑이 해장냉면' 진심 추천드리고 싶구요, 앞으로도 자주 주문해서 먹을 것 같습니다!

 

 

호랑이 해장냉면

** 주문 폭주로 주문시 순차 배송됩니다. **@@ 주문시 30일 이내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신중히 주문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기다려 주신 만큼 정말 맛있게, 정성을 다해 준비하겠습

www.idus.com

위 링크는 호랑이 해장냉면 주문링크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