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요리자랑

[하남숯불닭갈비] 이벤트 당첨! 닭갈비 맛별로 먹어본 후기! (ft.소금,간장,고추장)

by 오늘의잡식 2020. 7. 26.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얼마전 제 아내가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하남숯불닭갈비'에서 닭갈비 시식 이벤트에 참여했는데, 당첨이 됐지 뭐에요!! 쑤아리질럿!!!

그래서 퇴근하고 집에오면 닭갈비 먹을 준비하라고해서 헐레벌떡 집으로 뛰어갔는데요, 역시 집에들어오자마자 맛있는 닭갈비 냄새가 코끝을 찔렀어요, 오늘 여러분께 하남숯불닭갈비 맛 별로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3종류 닭갈비!

맛있는 닭갈비 냄새에 이끌려 바로 주방으로 달려갔는데요, 닭갈비 맛이 1가지가 아닌 3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왼쪽부터 고추장, 간장, 소금 닭갈비 3가지 맛이었는데요, 이미 소금은 아내가 굽고 있던터라 사진상에 소금구이는 비어져있네요 ㅋㅋ

보기만해도 매콤한 고추장 닭갈비, 담백 짭쪼름한 간장닭갈비, 닭갈비 본연의 맛 그대로인 소금 닭갈비! 굽기전 생닭갈비 상태만봐도 맛있는 비쥬얼이었어요. 또한 냉동이 아닌 냉장 닭다리살, 특히 허벅지 살 부위만으로 만들어서 쫄깃한 닭고기에 특별소스로 숙성시켜 만든 닭갈비라고하니 기대치는 더욱 업업!!

소금 닭갈비!

소금구이 닭갈비 먼저 조리했는데요, 그냥 구워도 물론 맛있겠지만 건강한 다이어트 식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집에있는 감자, 당근, 양파, 꽈리고추까지 한 대 넣어서 볶았어요! 볶아 놓으니 색감도 좋고 더욱 먹음직스러웠어요!

또한 소금구이에는 마늘분말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고소담백한 풍미가 엄청났습니다! 맛나게 볶아볶아!!

볶아! 볶아!

소금구이 볶는 영상이에요! 골고루 양념이 잘 밸 수 있게 저어주면서 볶아주었어요! 영상보니까 더 침샘 자극되시나요?!ㅎㅎㅎ

간장 닭갈비!

소금구이 먼저 맛있게 굽고, 이어서 간장 닭갈비를 구웠어요! 한 팩에는 닭갈비 2덩이가 들어가 있었어요! 육안상으로 봤을땐 소금구이랑 크게 차이는 없어보였지만, 확실히 앞전에 소금보단 구울때 진한 간장의 풍미가 느껴지더라구요!

간장 닭갈비는 야채 따로없이 닭갈비만 구웠구요, 큰 2덩어리는 먹기 좋게 잘라주었어요! 먹음직스럽나요?!

고추장 닭갈비!

간장까지 굽고나서 마지막으로 고추장 닭갈비를 구웠어요! 아무래도 고추장은 빨간양념이다보니 맨 마지막으로 구웠어요! 또한 앞전에 소금이나 간장에 비해 빨간양념이라 쉽게 탈 수 있어서 약불에 천천히 익혀주었어요! 노릇노릇 익혀지면서 매콤한 향이 그대로 올라오는데 폭발했습니다 ㅋㅋㅋ

고기부분은 다 굽고 닭다리 뼈 있는 갈비부분은 조금 더 오래 익혀주었어요! 아무래도 뼈 있는 부분은 살이 도톰해서 안에까지 익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더 바짝 익혀주었습니다! 3가지맛 다 구웠으니 이제 맛봐야겠쥬?!

양배추 & 샐러리 잎 장아찌

그냥 닭갈비만 먹기엔 밋밋할 수 있어서 쌈싸먹으려고 양배추쌈도 준비해주었구요, 무엇보다 닭갈비와 함께 샐러리 잎 장아찌도 함께 주는데, 새콤한 맛이 닭갈비와 정말 잘 어울릴 것 같았어요!

하남숯불닭갈비 3종 세트!

드디어 닭갈비 세트가 한 자리에 모였어요!! 보기만해도 엄청 먹음직스러웠어요! 간장, 고추장 닭갈비는 팬에 구이로 구워서 같이 한 접시에 담아주었구요, 맨 처음으로 구웠던 소금 닭갈비는 야채와 함께 볶아서 큰 대접에 담아주었더니 더 푸짐하고 맛나보였어요!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고 다양한 각도로도 촬영해봤는데요, 아내가 너무 맛나게 구워서 그런지 어떤 각도에서 찍어도 맛나보였습니다! 계속 사진만 찍다간 배고파서 현기증 날 것 같아서 바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금 닭갈비! 자극적이지 않아!

먼저 소금 닭갈비부터 볶은야채와 함께 먹어봤어요! 원래 양념보단 가장 덜 자극적인 생고기부터 먹어야 맛을 제대로 알 수 있어서 소금부터 먹었구요, 고소하고 담백한게 소금으로 간조절을해서 짭쪼름한게 닭고기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숙성을 잘해서 그런지 닭고기에 잡내 따윈 찾아볼 수 없었구요, 부드러우면서 쫄깃한게 어른, 아이 상관없이 누구나 좋아할 맛이었어요! 야채와 함께 먹어서 그런지 다양한 식감까지 함께 느껴져서 그런지 든든함은 배가 되었어요! 

간장 닭갈비! 오.. 감칠맛!

소금에 이어서 간장 닭갈비를 바로 먹어봤는데요, 생긴건 소금이랑 비슷할지 몰라도 확실히 간장의 담백하면서 감칠맛이 느껴졌어요! 마찬가지로 식감은 부드러우면서 쫄깃함이 느껴졌어요! 전혀 자극적이진 않았고, 오히려 간장의 감칠맛 때문에 아이들이 더 좋아하지 않을까 싶었어요!

반면에 간장 닭갈비여서 소금에 비해 단맛이 조금 더 느껴질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단맛은 많이 느껴지지 않아서 의외였어요. 개인적으로 단맛이 조금 더 가미된다면 감칠맛이 더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고추장 닭갈비! 화끈 그 자체!!

마지막으로 맛본건 고추장 닭갈비에요! 확실히 앞전에 먹었던 닭갈비에 비해 매운맛이 상당했는데요, 처음 입에 넣었을땐 별로 안 자극적인데?! 하는 찰나에 매운맛이 목젖을 강타했어요! 그리고 입안에서 매운맛이 오랫동안 남아서 제대로 자극적이었어요!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은 같지만, 확실히 매운맛이 가장 인상적이었어요. 개인적으로 자극적인 고추장 닭갈비가 가장 제 취향이었어요!

싸먹어도 맛있네?!

다음으론 샐러리 잎 장아찌삶은 양배추랑 싸먹어봤는데요, 짭쪼름한 맛에 새콤한 장아찌가 더해지니 닭갈비의 풍미가 한 껏 업그레이드 되었어요! 확실히 쌈 싸먹으니 아삭한 식감도 더해지고 푸짐함까지 더해져서 훨씬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또한 양배추 안에 장아찌부터 소금, 간장, 고추장 닭갈비를 한 번에 쌈싸먹으니 새콤하면서 매콤담백짭쪼름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구요, 탄수화물 없이 단백질, 야채만 먹으니 다이어트 식사로도 으뜸이라 생각됩니다!

간만에 밥 없이도 든든하게 닭갈비 먹었네요, 각각 3가지 맛마다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도 쏠쏠했고,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까지 겸비해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여러분도 복날의 삼복 더위 이겨내기 위해 몸보신 할 수 있는 삼계탕도 좋지만, 닭갈비도 몸보신에 정말 좋을듯합니다!

코로나19로인해 외식하기도 어려운 요즘,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닭갈비 생각나신 다면 가성비 좋은 하남숯불닭갈비에서 저렴한 가격에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위 '하남숯불닭갈비' 로고 클릭시 구매링크 자동연결)

- 문의전화 -

031-796-0027

- 하남숯불닭갈비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anamdak/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