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인천 중화요리 맛집] 중화방에서 인생 볶음밥 먹어본 후기! (ft.고기튀김,튀김물만두)

by 오늘의잡식 2021. 3. 16.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평소 중화요리를 엄청 좋아해서 제가 거주하는 인천에 위치한 중화요리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은 꼭 가서 먹어보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 중화요리 맛집중에 볶음밥 맛집, 볶음밥 끝판왕으로 손꼽히는 인천 신포동(중앙동) 중화요리 맛집! '중화방'에 가서 먹어본 솔직후기, 여러분께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中華坊

중화방의 인테리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극히 평범한 동네 중식집이구요, 화교사장님 노부부가 오랜시간 운영한 노포입니다. 과거 생생정보통 같은 여러 메스컴에 노출되면서 대표메뉴인 깐풍꽃게, 볶음밥, 튀김물만두 등 메뉴가 많은 사람들에게 극찬을 받으며 맛집 타이틀을 걸었는데요, 저도 어릴때부터 다니던 나만 아는 맛집이자 단골집이라 알려지지 않았으면 했는데, 역시 맛집이다보니 방송국놈들이 가만두질 않네요 ㅎㅎ

 

중화방 메뉴

중화방 메뉴인데요, 크게 식사류부터 요리류, 코스류로 구분되어있는데요, 가격도 일반 중국집에 비해 저렴하고, 대부분 음식들도 맛있지만, 저는 항상 올때마다 먹는 최애메뉴로 주문했어요.

 

볶음밥(곱빼기), 고기튀김, 튀김물만두 이렇게 3가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혼자 이렇게 3가지 메뉴 주문한건 아니구요, 함께 방문한 아내랑 골고루 먹기위해 주문했습니다.

 

밑반찬 세팅!

음식주문하고나니 밑반찬부터 세팅해주었어요, 단무지, 양파를 비롯하여 김치 춘장, 그리고 고기튀김과 튀김물만두를 찍어먹을 수 있게 간장/식초/고추가루를 섞어만든 간장소스와 중국음식 먹을때마다 음식에서 뿜어져 나오는 후추가루 같은 향신료가루도 함께주셨어요.

 

고기튀김

가장 먼저 고기튀김이 나왔습니다. 얼핏보면 탕수육과 같아보이지만, 소스가 없는 탕수육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구요, 반죽에 밑간이 되어있어서 그냥 먹어도 담백하고 맛있습니다. 튀김옷이 두껍지 않지만 방금 튀겨 나와서 바삭함이 상당했구요,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풍미가 정말 좋았습니다!

 

소스와 함께!

담백한 고기튀김과 함께 밑반찬줄때 함께준 간장소스를 찍어서 먹어봤는데요, 짭쪼름한 간장, 식초, 고추가루의 감칠맛이 더해지니 고기튀김 맛이 한 층 더 맛있었구요, 여기에 후추같은 향신료를 찍어먹으면 중국 현지에서 먹는 튀김요리 같은 맛이었습니다. 다만 너무 많이 찍어먹으면 조금 짤 수 있으니 적당량만 찍어서 고기튀김의 풍미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튀김물만두

다음은 직접 빚어 만드신 만두를 그대로 튀겨준 '튀김물만두'입니다. 중국 산동이 고향인 인천화교분들이여서 그런지 만두도 시판으로 사용하지 않으시고, 모두 직접 빚어서 만든다고 하셨는데요, 그래서 만두 생긴게 이쁘거나 일정하진 않았지만, 튀김물만두에서 풍겨나오는 향긋한 부추향이 완전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겉바속촉! 육즙가득!

만두 한 입 베어 물자마자 바삭한 튀김옷 안쪽에서 육즙 가득 머금고 있는 만두소가 촉촉하게 느껴졌어요! 진짜 겉바속촉 그 자체였습니다. 다만 안식히고 먹으면 입천장 훌러덩 가질 수 있으니 꼭 식혀서 드시길 바랍니다.

 

만두맛은 맛있게 튀겨서 그런지 만두피는 상당히 고소하고, 만두소는 담백하면서 부추향이 정말 찐하게 느껴졌어요. 한 입 먹으면 찐한 부추향이 입안 가득퍼져서 먹을수록 중독성이 강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작은 사이즈의 물만두는 대부분 삶아서만 먹는데, 중화방에선 튀겨서 먹을 수 있으니 색다르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구요, 만두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전통 산동식 튀김물만두 꼭 드셔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볶음밥!

마지막으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대망의 볶음밥이 나왔습니다. 곱빼기로 주문해서 그런지 양도 상당히 많이 주었는데요, 일반 볶음밥이랑 가장 먼저 다른점은 메뉴판에도 나와있지만 "짜장을 따로 주지 않습니다".

 

볶음밥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중화방의 가장 큰 매력인데요, 밥과 함께 볶은 야채는 당근, 파, 돼지고기 외에 다른건 없지만 볶음밥에서 느껴지는 향부터 너무 좋아서 식욕이 마구 샘솟았습니다.

 

알랑미(안남미) 볶음밥

볶음밥내 쌀부터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쌀이 아닌 주로 열대지방에서 사용하는 알랑미(안남미)로 볶아서 만든 볶음밥이구요, 그래서 그런지 밥알이 기름에 깔끔하게 코팅되어 밥 식감자체가 고슬고슬하고 볶음밥 순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나시고랭같은 동남아 볶음밥처럼 느껴지면서 중화요리 특유의 풍미까지 함께 느껴지니 왠만큼 음식 잘하는 중화요리집가도 이만한 볶음밥 어디서도 못먹어봤습니다. 특히 반숙으로 익힌 계란노른자와 함께 먹으면 노른자 특유의 담백함이 더해져 볶음밥 풍미가 예술 그 자체입니다.

 

넘버원!!!

전국까진 모르겠지만 인천 어딜가도 이정도 볶음밥 클라스를 먹을 수 있는 중식당은 없다고 할 정도로 '볶음밥계의 끝판왕'이구요, 개인적으론 그동안 먹었던 볶음밥 중에 '넘버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중화방의 위치가 인천차이나타운과 인천 신포국제시장 가는길 애매한 위치에 있는데, 인천왔으니 꼭 인천 차이나타운 안에 위치한 중화요리 먹어야돼 같은 고정관념은 한 번 내려놓고, 차이나타운 들어가기전 화교사장님 부부가 운영하는 중화방에서 인생 볶음밥을 맛보는거 어떠실까요? 진짜 강추드립니다!

 

 

중화방 위치입니다

 

- 영업시간 -

12:00 ~ 22:00

(상황에 따라 폐점은 빠를 수 있음)

 

- 휴무일 -

수요일

 

- 주차 -

식당 도보 1분거리 공영주차장 있음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솔직리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