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 라이프/코치J 맛집탐방

[대전 소제동 맛집] '치앙마이방콕'에서 타이음식 먹어본 후기! (ft.카오쏘이, 씨푸드프라이플래터, 코코넛슬러시)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얼마전 대전에 볼일이 있어서 아내와 함께 방문했다가 대전에 어떤 맛집이 있나 찾아보다가, 대전 소제동에 타이음식 전문점이자 맛집으로 입소문난 '치앙마이방콕'에 방문했습니다.

 

식당 주변은 허름한 건물들로 되어 있어서 조금 으스스한 느낌도 들긴했는데 이동네가 요즘 대전에서 굉장히 힙한 곳이라해서 방문했는데요, 치앙마이방콕도 그런건물들을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외관부터 멋지게 만들었는데요, 오늘 여러분께 방문해서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대나무숲 식당

치앙마이방콕은 소제동 한적한 골목길 안쪽으로 들어오다보면 대나무숲이 가득한 장소가 하나 보이는데, 여기가 치앙마이방콕인데요, 울창한 대나무숲감각적인 인테리어 조명 등이 외관에서부터 눈에 띄었구요, 샘물도 흐르고 있어서 인테리어 보는 재미부터 상당했습니다.

 

대기는 필수!

평일에 방문했는데도 불구하고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저희 앞에 대기팀만 7팀이 있었는데요, 저희 뒤로 몇 팀 더받고 런치 마감해버리더라구요, 대기하는 시간동안 메뉴 살펴보고 식당과 주변 구경했구요, 약 20분정도 대기후 식당으로 입장 가능했습니다!

 

태국 느낌 인테리어

외부인테리어와 마찬가지로 내부도 상당히 인상적이었는데요, 밖에서 보던 샘물이 내부까지도 이어져 있었구요, 동남아에서만 볼법한 식물들도 식당 곳곳에 비치되어 있었구요, 무엇보다 조명이 은은하게 퍼져 있어서 더욱 느낌있게 느껴졌습니다. 

 

<치앙마이방콕 메뉴>

pcmap.place.naver.com/restaurant/1364238250/menu/list

 

치앙마이방콕 : 네이버

방문자리뷰 562 · ★4.35 · 생방송투데이 2697회

pcmap.place.naver.com

치앙마이방콕 메뉴

어떤걸 먹어볼까 메뉴부터 살펴보니 이색적인 음식이 정말 많았는데요, 저희는 다양한 메뉴중에 어떤걸 먹을까 고민하다가 국물이 있는 코코넛 커리 씨푸드 에그누들(카오쏘이), 해산물 모듬튀김인 치앙마이 씨푸드 프라이 플래터 이렇게 메인요리 2가지를 주문하고 음료로 시원한 코코넛 슬러시를 주문했습니다.

 

코코넛 커리 씨푸드 에그누들(카오쏘이)

먼저 카오쏘이가 나왔습니다. 빨간색 국물에 코코넛커리가 하얗고 묽게 가미되어 있는 형태의 에그누들이구요, 외에도 새우, 조개 등 해산물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향신료 및 채소가 담겨있었어요. 코코넛커리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코코넛의 향을 맡기만해도 이 음식은 맛있겠다라고 생각될정도로 향긋했구요, 다른 향신료와의 조합도 밸런스가 좋아서 더 먹음직스러웠습니다!

 

카오쏘이 맛은?

국물 한 입 먹자마자 느낀점은 낯설면서 굉장히 익숙했어요. 아무래도 요즘 코코넛으로 만든 음식들이 많이 있어서 그런지 카오쏘이도 향신료로만 구성된 국물이었다면 어색했을 수 있는데, 코코넛커리의 풍미가 더해지니 매우 익숙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부드러우면서 얇은 에그누들을 그대로 면치기해서 먹으니 카오쏘이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었구요, 안에 해산물들도 큼직큼직하고 다양하게 들어있어서 발라먹는 재미까지 더해지니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국물자체가 먹으면 먹을수록 약간의 매운맛까지 느껴져서 중독성 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마치 술을 안먹었는데도 해장되는 기분이랄까..? 그정도로 속이 쑥 씻겨 내려가는 기분이었습니다!

 

치앙마이 씨푸드 프라이 플래터

이어서 해산물 튀김요리인 '치앙마이 씨푸드 프라이 플래터'입니다. 보시다시피 새우를 비롯하여, 오징어, 대구살, 게, 양파를 바삭하게 튀겨서 나온 음식입니다. 평소 아내가 튀김요리를 좋아해서 주문했는데요, 육안으로만 봐도 굉장히 잘 튀겨졌단 생각이들 정도로 맛있게 보였구요, 소스도 칠리소스새콤한소스 2가지가 준비되어 있어서 취향게 맞게 골라서 찍어먹으면 될 것 같았어요.

 

튀김은 언제나 옳다!

앞서 먹었던 카오쏘이만큼이나 치앙마이 씨푸드 프라이 플래터튀김의 정석을 보여준듯 합니다. 엄청 바삭하구요, 안에 내용물도 신선해서 비린내 전혀 없이 맛있었어요. 칠리소스나 새콤소스 어떤걸 찍어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구요, 카오쏘이 국물에 찍어먹어도 밸런스가 좋아서 다양하게 찍어먹었습니다.

 

또한 꽃게가 껍질째 튀겨져 있어서 껍질이 거슬리면 어쩌나 생각했는데, 그런 걱정은 생각할필요 없이 껍질자체도 굉장히 부드러워서 부담없이 통으로 먹어도 괜찮았어요. 사실 저는 해산물도 해산물인데 양파가 진짜 맛있었어요! 원래부터 어니언링을 좋아하긴했지만 사실 좀 커서 느끼하지 않을까 했는데, 바삭함은 기본이고 굉장히 고소하고 담백해서 집에서 반죽 배워서 해먹고 싶을정도였습니다!

 

진짜 맥주를 부르는 맛인데, 운전을 해야해서 술은 잠시 내려놨구요, 맥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적극추천 드리고 싶을정도로 맛있는 튀김요리입니다!

 

코코넛 슬러시

마지막으로 코코넛슬러시입니다! 하얀색의 보기만해도 부드럽고 시원해보였구요, 여기에 굵고 큰 빨대로 그대로 흡입해서 바로 먹어봤는데, 먹자마자 머리가 너무 했습니다. 너무 차가워서 진짜 어질어질 했어요! 차가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코코넛향에 달달한 연유까지 더해져 있어서 엄청 달줄 알았는데 단맛이 코코넛과 함께 중화되어서 단맛이 지나치지 않았습니다. 주문한 음식과 함께 먹어도 굉장히 잘 어울렸구요, 주문 안했으면 아쉬웠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추천추천!

 

 

치앙마이방콕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11:30 ~ 21:00

런치라스트오더 14:15

디너라스트오더 20:15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당일 재료소진량에 따라 라스트오더 시간이 당겨질 수 있음

 

대전까지와서 무슨 태국요리나 하실 수 있는데요(제가 그랬음), 그동안 국내에서 먹었던 동남아 음식중에 3손가락 안에 들정도로 맛있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분위기도 이국적이면서 마치 태국 현지에서 먹는듯한 느낌을 받았을정도로 맛과 인테리어 모두 좋은곳이오니 여러분도 대전 여행하거나 대전 맛집 찾고계시다면 소제동에 위치 치앙마이방콕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솔직리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