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주변일상

[다음상단 메인노출] 조회수가 이렇게 오르다니.. 상단노출 상당합니다! (ft.애드센스 수익)

by 오늘의잡식 2021. 2. 13.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아까 낮에 포스팅을 하고 어떻게 유입되고 있나 조회수 및 유입경로를 살펴보다가 갑자기 유입경로 모든 부분이 'daum'으로 도배가 되어있길래 직감했습니다. 이건 분명 다음 메인노출이 되었다는 사실을...!

 

사실 그 전에도 몇 번 상단 노출되면 하루 조회수가 말도 안되게 올라가고, 그에 따른 에드센스 수익도 평소보다 몇 배는 올라갔는데 오늘도 아니나 다를까 엄청 올라가더라구요! 다만 조회수는 올라가는데, 수익은 그냥 저냥 아직은 평소랑 다름이 없어서 유입경로창만 공유해드립니다.

 

올린 블로그 포스팅은?

다음 메인상단에 노출된 포스팅은 바로 얼마전 나혼자산다에 방영되었던 로제떡볶이입니다. 개그우먼 김민경씨가 아주 맛있게 먹는탓에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의 야식욕구를 불태웠는데요, 저도 이를 계기로 먹은후기를 작성했는데, 확실히 이슈는 이슈인지라 다음메인까지 노출되었던 것 같습니다.

 

조회수도 평소 올리면 하루 평균 많아야 100미만인데, 노출되자마자 조회수가 500은 훌쩍넘겨서 1000까지는 되더라구요, 아마 계속해서 노출되어있다면 지속적으로 올라간다면 2000까지는 무난히 넘길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PC 노출 위치

다음 메인에 노출되어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위치는 2곳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첫번째는 '티스토리 메인게시판' 부분, 다른 한 부분은 음식 피드여서 '여행맛집' 부분에 노출이 되었습니다.

 

검색창에서 살짝만 내려도 쉽게 노출되는 부분이어서 쉽게 클릭해서 들어오게 되는것 같았고, 무엇보다 김민경이 먹어본 로제떡볶이가 요즘 핫하다보니 많이들 들어와서 보시는것 같았습니다!

 

다음 모바일 노출 위치

PC에 비해 모바일엔 티스토리 메인게시판이 없어서 '여행맛집'에만 똑같이 노출되었습니다. 저를 비롯하여 많은 블로거분들와 함께 노출되다보니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이런 맛있는 노출이 반갑게 느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로그하면서 가장 보람찰 때가 이렇게 노출 될 때인데 간만에 기분이 업되네요!!

 

coach-j.tistory.com/777

 

[배떡/배달떡볶이] 김민경이 먹어본 로제떡볶이 먹어본 후기! (ft.나혼자산다)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얼마전 TV에서 나혼자산다를 보는데, 개그우먼 김민경씨가 로제떡볶이를 주문해서 엄청 맛있게 먹더라구요! 너무 먹음직스럽게 먹어서 실시간 검색어에도 오를정도로

coach-j.tistory.com

위 링크는 제가 작성한 김민경이 먹어본 로제떡볶이 먹어본 후기 포스팅입니다. 노출후기가 재밌으셨다면 본 내용도 한 번 읽어보셔서 배떡 로제떡볶이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적극추천!!

 

 

 

누적조회수 (추가내용)

예상과는 다르게 3일동안 노출이 되어서 약 12,000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다음메인에 있는 티스토리 부분, 여행맛집 부분 2가지 부분에 노출되어서 만들어진 결과이다보니 정말 놀랄따름입니다. 처음 3일동안만큼은 아니지만 지금도 꾸준히 조회수는 오르고 있어서 앞으로 제 효자 포스팅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3일간 지켜본 결과 첫째날 13.45달러를 시작으로 12달러, 10.41달러 3일간 35.86달러, 우리돈으로 약 4만원이 조금 안되는 금액이 찍혔구요, 평소 1~2달러 많게는 3~4달러 수익 발생한거에 비하면 확실히 메인노출을 하게 되면 수익면에서도 몇 배의 수익을 달성하게 되네요. 앞으로 꾸준히 좋은 내용을 포스팅한다면 이번 같은 좋은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