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주변일상

[인하대 맛집] 팥지콩지 찹쌀모찌 먹어본 솔직후기! (ft.팥지궁중왕찹쌀모찌)

by 오늘의잡식 2021. 1. 5.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평소 을 엄청 좋아해서 팥죽, 팥칼국수, 찹쌀떡, 붕어빵, 호빵 등 팥이 들어간 음식이라면 정말 가리지 않고 잘먹고, 심지어 팥 관련된 맛집도 찾아가서 먹는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인천 인하대에 있는 팥 전문점! 팥지콩지 찹쌀모찌 리뷰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12월, 함께 일하는 저희 회사 직원이 '동짓날'이여서 팥지콩지 찹쌀모찌를 선물해주었는데요, 찹쌀모찌 원래 이름은 '팥지궁중왕찹쌀모찌'인데 읽기쉽게 '찹쌀모찌'로 하겠습니다. 평소 좋아하고 자주가는 팥맛집이여서 더욱 기대감을 가지고 먹어봤는데요, 매번 팥죽은 엄청 맛있게 먹었었는데, 찹쌀떡은 또 얼마나 맛있을지 오늘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 팥지콩지 새알팥죽 후기 : http://coach-j.tistory.com/618

 

먹기편한 찹쌀모찌!

찹쌀모찌는 먹기좋게 네모난 상자에 하나하나씩 포장된 상태로 들어있었어요, 그래서 바로 흘리지 않고 꺼내먹기 좋게 되어있어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을것 같았구요, 또한 일반적인 찹쌀떡은 하얀색 감자전분으로 둘러주는데, 팥지콩지 찹쌀모찌는 콩고물로 둘러져 있어서 얼핏보면 인절미처럼 보이기도 했습니다!

 

팥이 한가득!

찹쌀모찌를 바로 먹어도 상관없었지만, 아랫부분은 어떻게 생긴지 확인하고 싶어서 접시로 옮겼습니다. 틀에 있어서 그런지 형태는 흐트러지지 않았구요, 뒷면은 살펴보니 팥이 정말 한가득 들어있었어요. 그동안 먹어봤던 찹쌀떡과는 클라스가 남다를 정도로 팥의 비중이 피의 비중보다 얼추 3~4배 가까이 많이 들어있던 것 같았습니다!

 

팥 덩어리!

한 입 크게 베어먹어봤는데요, 입안에 팥이 정말 한가득 들어왔습니다. 심지어 너무 팥이 많다보니 접시에 일부 쏟아질 정도로 팥이 정말 많이 들어있었구요, 지나치게 달지 않고, 고소함과 약간의 달콤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심지어 찹쌀모찌의 피는 얇고 부드러워서 팥의 깊은맛을 느끼기에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일반 찹쌀떡에 비해 쫀득함은 덜했지만, 그에 비해 피가 쭉쭉 늘어나는게 마치 모짜렐라 치즈 같은 느낌이었구요, 떡보다 팥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진짜 엄청 추천해드리고 싶을정도로 팥 덩어리 그 자체였습니다!

 

완소 찹쌀모찌!

얼마나 팥이 많이 들어있는지 확인해드리고 싶어서 접시에 한 번 내려놔봤는데요, 진짜 크게 한 입 먹었는데도 불구하고 팥만 저렇게 보일정도니 어느정도 수준인지 느낌이 오시나요?! 팥으로 시작해서 팥으로 끝났다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진짜 팥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찹쌀모찌입니다.

 

마음같아선 1박스 사서 하루종일 까서 먹어보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저도 2개만 선물 받은 입장이라 찹쌀모찌의 풍미를 2번밖에 즐기지 못했지만, 다음에 팥지콩지 방문할 때 대량으로 주문해서 다른분들이랑 함께 나눠 먹을 예정입니다. 안타깝게 낱개로는 팔지 않으니 세트로 주문하셔야 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팥지궁중왕찹쌀모찌>

1세트 - 54,000원

1/2 세트 - 28,000원

 

팥지콩지 메뉴!

팥지궁중왕찹쌀모찌 외에도 제가 좋아하는 새알팥죽부터 팥칼국수, 메밀소바, 팥빙수 등 다양한 메뉴들도 함께 있으니 여러분도 맛있는 팥음식 먹고 싶다면 팥빙수 생활의 달인으로 나온 팥지콩지 가셔서 맛있는 팥 음식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팥지콩지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11:00 ~ 21:00

 

- 휴무일 -

금요일

 

- 주차 -

노상 공영주차장 있음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