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주변일상

[십일월담김] 곱창돌김으로 명절선물 해보세요! (ft.재래김,도시락김,김페스토)

by 오늘의잡식 2021. 2. 6.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얼마전 제 친구로부터 미리 명절선물을 받게 되었는데요, 평소 같으면 스팸, 참치, 식용유 등 대부분 이런것들 위주로 많이들 명절선물을 받는편인데, 이번에 제 친구가 특별히 '십일월담김'이라는 '곱창돌김'을 선물을 해주었어요.

 

김이 다 똑같은 김이지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곱창돌김은 김 엽체의 모양이 꼬불꼬불한 돼지곱창을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정식 품종명은 '잇바디돌김'이구요, 특히 김 중에서도 최상의 품질과 최상의 맛으로 손꼽힐정도로 입소문이 난 김인데요, 오늘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십일월담김

십일월담김은 이름 그대로 11월, 곱창돌김이 가장 맛있을 때, 그 첫 번째 명품 원초 최상의 맛을 그대로 담은 돌김이구요, 無가미, 無조미, 無첨가로 소금이나 기름을 바르지않고, 순수 원초 그대로로 만든 곱창돌김입니다.

 

전라남도 무안 도리포에서 생산하는데, 이는 곱창돌김 생산에 최적화된 곳인데요, 대한민국 유일한 '습지보호지역 1호'로 영양분이 넘쳐나고, 원시성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청정지역입니다. 또한 원초의 맛을 향상하기 위해 최적의 온도에서 가볍게 살짝 구워내서 돌김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설명에 써있는데, 먹기전부터 너무 기대됩니다!

 

십일월담김 구성

구성을 살펴보면 재래김을 비롯하여 도시락김, 김페스토까지 이루어져 있는 세트로 되어있어요. 일반 재래김 뿐만아니라 도시락김까지 함께 있으니 아이들 반찬으로도 문제 없고, 여기에 김으로 만든 페스토까지 있어서 빵이나 고기, 생선이랑 곁들여 먹어도 맛있겠죠?!

 

재래김 - 3포

도시락김 - 12포

김페스토 - 1병

 

십일월담김 구매링크 :

 

[십일월담김] 곱창돌김 프리미엄 미식패키지 설 선물세트 : 십일월담김

[십일월담김] 11월 첫 번째 명품 원초 최상의 맛을 그대로 담은 곱창돌김

smartstore.naver.com

 

재래김 & 도시락김

재래김도시락김을 살펴보면 사실 크기만 차이가 있고, 영양성분은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따로 가미가 안되어 있어서 그런지 일반 김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나트륨 수치도 낮고, 칼로리도 낮다고 생각되구요, 다양하게 응용해서 아이들 영양반찬으로 만들어도 으뜸이라 생각되네요!

 

맛은?

곱창돌김의 맛은 확실히 일반 김들보다 짠맛이 덜하지만, 김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구수한 맛과 감칠맛, 무엇보다 끝맛에 약간의 단맛이 느껴지는게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또한 두께도 두꺼운편이어서 식감도 일반 김에 비해 씹는 식감이 더 살아있고 독특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별다른 안주 없이 곱창돌김만 가지고 맥주 안주로 먹어도 손색이 없다 생각될정도로 자극적이지 않고, 맛이 좋았습니다. 밥과 반찬들이랑 먹으면 식사의 풍미를 충분히 더 살려줄 수 있는 맛이구요, 밥도 밥이지만 개인적으로 절편, 가래떡과 함께 먹어도 별미로 즐길 수 있다 생각됩니다!

 

김페스토

김도 굉장히 맛이 좋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김페스토가 더 흥미로웠어요. 바질페스토, 시금치페스토는 들어봤어도 김페스토는 이름만들으면 처음보는 음식이여서 낯설지만, 김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익숙한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페스토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신선한 채소와 견과류, 오일을 가열하지 않고 으깨어 만든 이탈리아의 전통소스인데, 여기에 김을 추가해서 만든게 김페스토구요, 송로버섯트러플오일이 들어가 있어서 풍미가 매우 기대되었습니다.

 

고급진 맛!

앞서 말씀드린대로 트러플오일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뚜껑을 오픈하는 순간, 김페스토에서 뿜어져 나오는 트러플오일의 풍미가 너무 고소하고 향긋했습니다! 그냥 퍼먹어도 전혀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고 고소해서 엄청 맛이 좋았어요!

 

파스타, 스테이크, 생선, 빵 등 소스로 이용해도 문제없고, 스프레드해서 먹어도 문제 없구요, 베이스가 김이다보니 밥과 함께 비벼먹어도 전혀 무리가 없을것 같구요, 향도 좋고, 맛도 좋아서 바질페스토나 시금치페스토가 낯선분들이 먹어도 어색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십일월담김] 곱창돌김 프리미엄 미식패키지 설 선물세트 : 십일월담김

[십일월담김] 11월 첫 번째 명품 원초 최상의 맛을 그대로 담은 곱창돌김

smartstore.naver.com

저도 올해 명절엔 친구, 가족들에게 십일월담김 선물로 전달드릴 예정이구요, 여러분도 고소하고 담백한 곱창돌김으로 많은 분들에게 선물 드리면서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