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강릉 덮밥 맛집] '메시56'에서 오늘의 추천덮밥 먹어본 솔직후기! (ft.초당동 카이센동)

by 오늘의잡식 2020. 12. 30.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여러분은 평소 일본식 덮밥 좋아하시나요? 일본식 덮밥 종류만해도 튀김들이 올려진 텐동, 돈가스가 올려진 가츠동, 각종 회가 올려진 카이센동 등 다양한 형태의 덮밥들이 정말 많은데요, 저는 오늘 강릉 초당동에 위치한 일본식 회덮밥 전문점 '메시56'에 방문했습니다.


메시56은 이미 SNS, 블로그 등 퀄리티 좋은 맛집으로 소문난 덮밥 전문점이라 아내와 강릉 여행중에 꼭 가보고 싶었던 맛집중 한 곳인데요, 정말 그렇게 맛있는지 여러분께 먹고온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mesi 56 외관!


메시56 외관인데요, 목재로 인테리어한 일본식 외관이 멀리서봐도 눈에 띄었구요, 입구에 회덮밥 메뉴를 비롯해서 온오프시간이 작성되어 있었어요!




mesi 56 내부!


매장에 들어왔는데요, 들어오자마자 느껴진 분위기는 진짜 일본에 있는 덮밥전문점에 온것 같은 기분이었구요, 전체적으로 우드톤으로 되어있어서 모던하면서 안정감을 주는 인테리어였구요, 심지어 안에서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주변 환경도 전통 건물들이 보여서 그런지 더 일본에 온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메시56 메뉴!


착석을하고 메뉴부터 살펴봤습니다.


오늘의 해산물들이 다양하게 올려진 - 오늘의 추천 덮밥

민물장어 - 우나기동

참치뱃살, 붉은살 - 혼마구로 도로동, 혼마구로 아카미동

성게알 - 우니동

연어알 - 이쿠라동

생연어 - 사케동

생새우 - 에비동

가리비 - 호라레동


덮밥은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었구요, 외에 추가주문이 있었는데 1인 1메뉴 이상 주문시 가능합니다. 외에도 한 가지 메뉴만 올려서 먹어도 되고, 반반덮밥이 따로 있어서 원하는 메뉴 2가지를 반반 선택해서 올릴수도 있었습니다. 저희는 고민하다가 그래도 다양하게 먹고 싶어서 오늘의 추천 덮밥으로 2개 주문했습니다.



오늘의 추천덮밥!


잠시 기다리니 주문한 '오늘의 추천덮밥'이 나왔습니다. 먹기 좋게 각자 쟁반에 덮밥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국과 메뉴들이 한 번에 올려져 나왔구요, 색상도 알록달록해서 그런지 비쥬얼로는 1등이었습니다!






오늘의 추천덮밥 구성!


덮밥 위에 정말 다양한 회가 올려져 있었는데요, 참치, 연어, 생새우, 연어알, 가리비 등 다양한 회들이 밥위에 듬뿍듬뿍 올려져 있어서 보기만해도 신선하고 맛있어보였구요, 옆에는 장국, 외에 몇 가지 밑반찬들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장국 옆에 간장그릇이 따로 있어서 간장도 적당히 따르고 먹을준비 완료 했습니다!



참치 붉은살!


참치는 역시 김에 싸먹어야 제맛 아닌가요?! 김 위로 참치와 와사비만 살짝 올려서 먹어봤는데 진짜 신선하고 육질도 야들야들하니 맛이 좋았습니다. 여기에 김에 짭쪼름함과 와사비에 코끝을 찡하게 만드는 풍미가 함께 어우러지니 회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맛이었어요!





가리비, 연어, 참치뱃살


이어서 김 위로 밥도 올리고 가리비부터 연어, 참치뱃살까지 올려서 먹어봤는데요, 진짜 가리비는 쫄깃쫄깃하고 연어는 입안에서 사르륵 녹아버리고 참치뱃살은 칼집까지 내서 엄청 부드러워서 각 회마다 뿜어내는 풍미가 각각 달랐어요!


이것저것 종류별로 먹을 수 있고 맛도 각양각색이어서 골라먹는 재미도 쏠쏠했구요, 한 번 배에 시동거니 멈출수 없이 폭풍 흡입 했던 것 같습니다!





참치붉은살, 생새우+연어알, 계란말이


이어서 앞서 설명드렸던 부드러운 풍미가 일품인 참치붉은살도 밥과 함께 먹어봤구요, 생새우의 오동통한 식감과 톡톡터지는게 매력적인 연어알을 함께 김에 넣어봤는데 진짜 바다가 입안에 가득 담겨진듯한 느낌이었어요!


사실 회가 이렇게 맛있는건 회의 싱싱함도 있지만, 감칠맛나는 간장도 한 몫했던 것 같습니다! 간장이 달짝지근하면서 짭쪼름하니 어떤 회를 찍어먹어도 회의 품격을 살려주는 스페셜한 간장이라 생각되었습니다.


덮밥을 다먹고 마무리로 도톰하고 달콤한 계란말이를 먹으니 입안이 깔끔해졌구요, 진짜 간만에 강릉까지와서 무슨 일본식 회덮밥인가 싶었는데, 너무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굴이 들어간 장국!


덮밥을 먹다가 목이 메일땐 파레이 들어있는 장국 한 입씩 하면 입안이 굉장히 깔끔해지고 입맛을 더 돋아주었구요, 무엇보다 굴을 넣고 끓여서 그런지 몰라서 진짜 속이 풀릴정도로 시원했어요! 맛있다보니 국 리필 2번이나 해서 먹었네요 ㅎㅎ



메시56 가격!


반찬하나 남기지 않고 바닥까지 싹싹 긁어먹었구요, 간만에 맛있는 덮밥먹으니 기력까지 회복되는 기분이었습니다.


가격은 1그릇에 25,000원이었구요, 처음에 덮밥 한 그릇에 무슨 이 가격이나하나 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퀄리티와 구성이 상당해서 돈이 아깝지 않을정도로 든든히 잘먹었습니다. 여러분도 강릉에서 맛있는 회덮밥 찾고계시다면 강릉시 초당동에 위치한 메시56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메시56 위치입니다


- 전화번호 -

033-644-3929


- 영업시간 -

11:3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라스트오더 20:10


- 휴무일 -

매주 화요일


- 주차 -

식당 자체 주차장 있음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mesi__56/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솔직 리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