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강릉 초당동 맛집] 고분옥 할머니 순두부에서 오리지널 순두부를 맛보다 (ft.순두부 젤라또)

by 오늘의잡식 2020. 12. 26.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여러분은 강릉 맛집하면 어떤 음식들이 생각나시나요? 저는 많은 음식중에 가장 강릉 대표하는 음식중 하나는 강릉시 초당동에 위치한 순두부라 생각됩니다.


이미 초당두부하면 전국적으로 알아주는 두부다보니, 강릉 여행시에 대부분 여행객들이 초당동은 필히 방문하는 장소중 한 곳 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초당동에 위치한 순두부 맛집! '고분옥할머니 순두부'에서 오리지널 순두부를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부의 명인! 고분옥 할머니?!


저는 점심시간이 지난 늦은 오후시간에 방문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손님이 몇 팀 없었구요, 덕분에 조용해서 부담없이 식당내부 촬영을 했습니다.


고분옥할머니 순두부는 두부의 명인인 고분옥 할머니가 직접 두부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초당순두부의 맛을 제대로 느낄수 있고, 특히 대표메뉴인 순두부는 바닷물 간수를 이용하여 통종재래식 방법으로 만들기 때문에 맛이 더 고소하고 담백하다고 합니다!


(고분옥할머니순두부 홈페이지 발췌)



고분옥할머니 순두부 메뉴!


사실 메뉴판을 보고 두부찌개를 먹을까, 순두부를 먹을까 선택의 기로 속에서 고민을 정말 많이했는데요, 아무래도 초당동까지 왔는데 앞서 설명처럼 두부의 맛을 으로 느끼고자 매콤한 찌개보단 순두부의 순수 담백한 맛을 그대로 느끼고 싶어, 함께 방문한 아내와 순두부로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새하얀 순두부 (ft.밑반찬)


드디어 주문한 순두부가 나왔습니다. 정말 순두부 원상태로 나와서 보기만해도 굉장히 담백해보입니다. 순두부는 흰쌀밥과 함께 나왔구요, 외에도 비지를 비롯하여 김치, 어묵, 콩자반 등 다양한 밑반찬들도 함께 나왔습니다.



순두부!


순두부 본연의 맛부터 즐겨봤는데요, 바닷물로 간수해서 그런지 특별히 간을 안해도 아주 싱겁거나 하지 않았고 맛이 굉장히 담백했습니다. 무엇보다 식감도 엄청 부드러워서 후루룩 한 입 먹을때 목넘김이 너무 좋아서 요즘 같은 추운날씨에 정말 제격인 음식이라 생각됐습니다.



순두부 + 간장


순두부 본연의 맛도 담백하고 맛있지만 간장도 살짝 올려서 간조절해서 먹어봤는데요, 물론 맛은 앞서 순두부 본연의 맛보다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짭쪼름한 간장 자체가 맛이 강하다보니, 오히려 순수 순두부의 맛을 가리는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순두부만 먹는게 상대적으로 싱겁긴해도 맛이 좋았던 것 같았습니다.




순두부 + 흰밥


한국인 역시 밥힘 아니겠습니까?! 찰진 흰쌀밥과 함께 순두부를 비벼서 먹으니 담백함도 배가 되는것 같았고, 밥의 든든함까지 함께 더해지니 이만한 별미가 없던것 같습니다. 여기에 부드러움과 찰진밥의 식감이 함께 어울어지니 순식간에 밥 한 공기 뚝딱 헤치우게 되었습니다.


밥이랑 먹을때도 되도록 간장없이 먹긴했는데, 그래도 중간중간 너무 밋밋하다 생각되면 간장도 살짝 올려서 먹으면 다양한 맛의 형태를 즐길 수 있어서 더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만약 두부찌개를 먹었더라면 오히려 뻔한 칼칼함과 매콤함 때문에 일반적인 두부전문점이라 생각했을 수 있는데, 새하얀 순두부 본연의 맛을 즐기니 담백함에서 느껴지는 건강함을 느낄 수 있었고, 기존 식당에선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느낌의 만족감이어서 개인적으로 굉장히 흡족했습니다.



김치 왜이렇게 맛있지?!


사실 제가 일반 음식점에 가면 김치를 잘 안먹는편인데, 두부하면 또 김치다보니 순두부+쌀밥 위로 김치를 한 번 올려서 먹어봤는데요, 오마이갓..! 진짜 김치가 너무 맛있게 잘 익어서 감칠맛이 상당했습니다. 순두부와 조화가 남달랐습니다.


담백한 순두부 위로 매콤함과 새콤함이 그대로 묻어나는 김치랑 먹으니 순두와의 조화가 남달랐구요, 밸런스가 너무 좋다보니 아내가 먹다남은 밥 반공기는 제가 남은 제 순두부와 김치를 가지고 순식간에 헤치웠던 것 같습니다. 옛 선조들이 왜 두부는 김치랑 먹어야하는지 고분옥 할머니 순두부에서 제대로 느꼈습니다.


간만에 맛있는 순두부 먹어서 너무 만족하구요, 초당동에서 먹어서 그런지 맛있음은 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강릉 여행중이신데 초당동 순두부 맛집 찾고계시다면 칼칼한 찌개나 짬뽕순두부도 좋지만, 순두부 본연의 맛을 한 번쯤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디저트는 순두부 젤라또!


맛있는 순두부 먹고 디저트는 바로 옆집에서 판매하는 순두부 젤라또를 먹었습니다. 얼핏보면 바닐라 아이스크림처럼 보이지만, 이름답게 맛에서부터 두부의 풍미를 은은하게 느낄 수 있는 묘한 매력을 가진 맛있는 젤라또입니다.


특유의 질감과 시원함으로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어서 만족하며 먹었구요, 메인부터 디저트까지 초당동에서 완벽하게 한 끼 해결했습니다!



고분옥할머니 순두부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07:00 ~ 17:00


- 휴무일 -

화요일 / 공휴일 제외


- 홈페이지 -

https://hj010802.modoo.at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솔직리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