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제주도그릴] 인천송도점에서 점심메뉴 제주흑돼지 김치찌개 먹은 후기! (ft.솥밥)

by 오늘의잡식 2020. 12. 18.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매일 회사에서 근무할때마다 어떤걸 먹을까 심히 고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회사 주변으로 점심식사 먹을만한 곳이 있나 찾아보다가, 마침 함께 근무하는 동료분이 식사 맛있게 하는곳이 있다고 알려주셨는데요, 바로 '제주도그릴'이라는 돼지고기 전문점입니다.


돼지고기 전문점이긴 하지만, 요즘엔 주변에 회사들도 많고, 공사현장들도 많이 있어서 각종 찌개를 비롯하여 쌈밥, 비빔밥, 주먹밥 등 다양한 식사메뉴를 판매 하는데요, 여러분께 먹고온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제주도그릴 예약 및 메뉴!


저는 방문 1시간전에 미리 전화를해서 미리 예약했는데요, 이유인즉슨 식당 도착하면 바로 먹기 위함도 있고, 예약하면 일반 공기밥이 아닌 솥밥으로 무료변경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솥밥으로 변경을 요청드리고, 식사메뉴는 여러 메뉴중에 직장동료와 함께 제주흑돼지 김치찌개를 주문했습니다. 요즘같이 급격히 추워진 날씨엔 뜨끈하고 얼큰한 국물있는 메뉴가 제격이기에 다른 메뉴들보다 찌개를 주문하는 것이 역시 답지인것 같습니다!


제주도그릴 메뉴 : https://pcmap.place.naver.com/restaurant/1899079332/menu/list



제주도그릴 내부


식당내부 모습입니다. 돼지고기 전문점답게 깔끔한 고깃집 느낌이구요, 셀프코너로 쌈 및 반찬코너도 따로 되어있어서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게 해놨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요즘 코로나로인해 점심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손님이 많이 없었지만, 손님입장으로썬 조용하고 안심되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밑반찬!


저희는 메뉴를 미리 주문해서 따로 말씀 안드리고 자리에 착석하니 직원분께서 바로 밑반찬부터 세팅해주셨어요. 어묵볶음부터 계란장조림, 묵, 장아찌 등 7가지 반찬들로 세팅해주셨구요, 반찬이 대체적으로 다 깔끔하고 맛이 좋아서 젓가락질이 멈추질 않더라구요, 부족하면 셀프코너 이용해서 또 가져오면되니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수 있어서 맘에 들었습니다.



제주흑돼지 김치찌개!


이어서 주문한 김치찌개가 나왔습니다. 제 생각엔 2명이서 주문해서 큰 냄비에 2인분을 같이 주는줄 알았는데, 오히려 각자 먹을수 있게 뚝빼기에 나와서 훨씬 깔끔하고 좋았구요, 확실히 뚝빼기에 나오니 식지도 않고 열도 잘 유지되어서 보글보글 되어있는 상태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솥밥!


이어서 예약으로 주문해서 받은 솥밥입니다. 찌개는 2인분을 같이 안주는데, 밥은 2인분을 한 솥에 주시더라구요, 사실 육안으로 봤을땐 솥이 왜렇게 작나 싶었는데, 솥의 깊이가 상당해서 밥 두 그릇을 가득 담을 수 있었어요!


솥에 있어서 그런지 밥도 훨씬 따뜻하고 찰지게 잘 지어져서 굉장히 먹음직스러웠구요, 밥을 다 푸고나면, 솥 안으로 뜨거운 물을 부어서 누룽지까지 사장님께서 직접 만들어주셨습니다!




김치찌개 & 솥밥


김치찌개, 솥밥 모두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김치찌개도 솥밥처럼 사이즈가 상당해서 안에 건더기도 진짜 많았구요! 진짜 1인분이 맞나 싶을정도로 푸짐해서 사진 찍으려고 확인하는내내 감탄했습니다!




제주흑돼지 김치찌개 맛은?!


먹기전에 안에 들어간 내용물을 살펴보면 김치를 비롯하여 두부, 큼지막한 제주흑돼지 고기 덩어리가 들어가 있구요, 칼칼하면서 진한 김치찌개향이 식욕을 제대로 올려주는 것 같았구요, 무엇보다 맛이 제일 중요한데요! 사실 웬만한 한식집에 방문해서 김치찌개 주문하면 실패할 경우가 드물어서 그런지 몰라도 맛 또한 기본 이상이었습니다!


큼지막한 돼지고기가 4덩어리나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육수도 진하게 우러나온것 같구요, 돼지고기 전문점답게 돼지비린내는 전혀 나지 않고 고기 육질 자체가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여기에 매콤한 향만큼이나 맛 또한 매콤하고 담백한게 제대로 밥 도둑이었습니다.


가끔 감칠맛 낸다고 설탕을 너무 넣어서 너무 단 김치찌개들도 있는데, 제주도그릴의 김치찌개는 감칠맛이 입안에 한 수저 넣었을때 기분 좋게나서 맛있게 먹을수 있었습니다!



솥밥+김치찌개


김치찌개 자체가 너무 자극적이거나 짜지도 않고 담백 & 매콤해서 그런지 맛있게 잘 지어진 솥밥과 궁합이 상당히 좋았구요, 밥 양이 생각보다 많았지만, 김치찌개의 중독성있는 감칠맛 덕분인지 순식간에 밥 한 공기 그냥 뚝딱했습니다.


공기밥 한 그릇 뚝딱한 이후에는 뜨끈한 누룽지와 함께 먹었는데요, 누룽지에서 느껴지는 뜨끈함이 입에 맴돌고 있는 매운맛을 싹 씻겨주었구요, 간만에 맵고 든든하게 먹어서 속이 너무 꽉 찼는데 그것마저 씻겨 내려주는 기분이었구요, 김치찌개로 완벽한 한 끼 식사를 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가격은 김치찌개 1인분 9,000원이어서 기존 먹던 식대에 비해 조금 나가긴 하지만, 음식 퀄리티도 남달랐고 맛도 좋아서 가끔 한 번씩 먹으면 좋을것 같다 생각됩니다. 찌개 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많이 있으니 앞으로 먹어보기 위해 재방의사 있구요, 여러분도 송도에서 맛있는 돼지고기 및 식사메뉴 찾으신다면 제주도그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제주도그릴 인천송도점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11:30 ~ 24:00


- 주차 -

자가 이용시 아트윈푸르지오 정문앞

아트포레 지하주차장 이용


- 기타사항 -

단체석,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남/녀 화장실 구분 지역화폐(지류형,카드형,모바일형) 가능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