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속초 물회전문점] 봉포머구리집 먹어본 솔직후기! (ft.전복해삼물회,성게알밥)

by 오늘의잡식 2020. 12. 15.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여러분은 강원도 속초에 놀러가시면 어떤음식이 가장 먼저 생각나시나요?! 저는 속초에 놀러갈때마다 항상 먹는 음식중 하나가 물회인데요! 특히 속초 물회하면 대부분 '청초수물회'를 많이 생각하실텐데, 저도 마찬가지로 방문할 땐 주로 청초수물회를 갔던편입니다. 


그러나 오늘은 방향을 조금 틀어서 SNS에 요즘 물회 맛집으로 핫하고, 감칠맛나는 물회전문점으로 입소문이 자자한곳! 바로 속초 영랑동에 위치한 '봉포머구리집'에 방문한 후기를 공유해드릴려고 하는데요, 정말 그렇게 소문처럼 맛있는지 여러분께 방문한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청초수물회 지난 후기 : https://coach-j.tistory.com/569



봉포머구리집 입구 및 주차


봉포머구리집은 입구부터 넓직하고, 주차시설도 완비되어 있었어요. 식당내 주차장에 주차하셔도되고 영랑해안길에도 무료주차가 가능하오니 편하신데 주차하시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봉포머구리집 식당내부!


주차를하고 식당으로 들어왔어요. 식당 1층엔 특산품들을 팔고 2층이 메인식당이었어요. 확실히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인해 식당에 손님들이 많진 않았구요, 식당 좌석마다 다 칸막이 설치를 해서 방역을 철저히 하고 있었어요.


저희는 바닷가가 한 눈에 보이는 창가쪽에 착석을 했구요, 역시 해산물 먹을땐 바다보면서 먹는 맛이 제격이라 마음에 드는 좌석이었어요!



봉포머구리집 메뉴


메뉴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물회종류론 전복물회, 해삼물회, 전복해삼물회를 비롯하여 모둠물회까지 구성되어있구요, 외에 죽/탕, 오징어, 광어, 우럭만 들어가있는 단품물회까지 있습니다. 여기에 각종 종류부터 식사류까지 구성되어 있어서 다양한 메뉴를 한 번에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전복해삼물회 1인분성게알밥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다만 주문할 때 직원분께서 성게가 조금 쓴맛이 나는데 괜찮겠냐라고 당부를 하셨는데, 원래 쓴맛나도 무리없이 먹었던터라 주문했습니다.



무인로봇 서빙!


주문한 음식이 나왔는데요, 주문은 직원분께서 받으셨는데, 음식은 무인로봇이 서빙하더라구요.. 조금 어색하긴했지만, 그래도 옆테이블에 가거나 음식을 누락하는 그런 상황 없이 정상적으로 나왔습니다. 코로나시대에 대면하지 않는 유용한 무인로봇인 것 같습니다.


다만 로봇이 음식을 따로 테이블에 가져다주는 그런 기술력은 없고, 직접 셀프로 내려야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복해삼물회 & 성게알밥


한 그릇 푸짐하게나온 전복해삼물회와, 주황빛 감도는 성게가 듬뿍 올려져 있는 성게알밥입니다. 외에 밑반찬 구성들을 살펴보면 비지, 팥, 콩나물, 김치, 톳, 미역국 등 반찬들이 나왔구요, 물회에는 면도 넣어 먹을 수 있게 소면도 함께 나왔습니다.


항공샷으로 찍으니 더욱 푸짐하게 나온것 같네요!



전복해삼물회


전복해삼물회부터 한 번 살펴볼게요, 흰살 생선을 비롯하여, 전복과 해삼, 멍게, 문어 등 다양한 해산물들이 듬뿍 올려져있구요, 1인분이라곤 생각하기 어려울정도로 생각보다 많은 양의 해산물들이 빨간양념과 함께 한 그릇에 담겨 있었어요. 많은 해산물들을 눈 앞에서보니 행복함이 마구 밀려옵니다!ㅎㅎ





매콤새콤 시원한 물회!


물회에 담긴 해산물들을 휘휘 저어서 양념과 안에 담긴 야채들과 함께 먹어봤는데요, 매콤새콤한 양념장에 적셔 먹으니 감칠맛도 나고 각종 해산물들의 신선함을 입안가득 제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부드러운 흰색생선의 식감과 꼬독꼬독한 해삼, 쫄깃한 전복과 문어 등 다양한 식감들이 입안에서 느껴지는게 너무 좋았구요, 무엇보다 양도 많아서 든든함도 배가되었던 것 같습니다!


안에 들어간 해산물들을 어느정도 먹고난 다음에 소면까지 말아서 먹었구요, 매콤새콤한 양념과 면의 조합이 기대이상으로 좋아서 감칠맛나는 비빔국수 한 그릇 먹은듯한 느낌이었습니다. 


1인분이 맞나 싶을정도로 들어간 해산물도 많고 만족스러웠지만, 안에 들어간 멍게가 좀 써서 중간중간 조금 거슬리긴 했는데, 먹는덴 불편할 정돈 아니오니 혹시나 쓴맛 거북하신 분들은 참고해서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성게알밥 (ft.너무 쓰다)


다음은 주문한 성게알밥인데요, 주황주황한 성게알이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러워 보였어요! 그래서 밥이랑 야채들과 함께 쓱싹쓱싹 비벼서 한 입 딱 먹었는데, 진짜 너무 써서 토나올뻔했어요. 괜히 종업분께서 쓰다고한게 아니었어요. 저도 성게가 원래 쓴맛이 살짝나는건 어느정도 감안하고 그 맛을 즐기는 편인데, 그래도 그렇지 이렇게 쓴줄 알면 팔지 않는게 정상 아닌가 싶을정도로 너무 써서 입맛만 다 버리더라구요.


성게알밥 먹고 그대로 물회 먹으면 쓴맛이 계속 입에 남아서 1/3정도 참고 먹다가 초고추장 뿌려서 먹어봤는데, 아무리 살려보려 애를 써도 쓴맛이 가시질 않아서 먹다 다 남겼습니다. 안타깝지만 성게알밥은 앞으로 안먹는걸로 해야겠습니다. 비추!



봉포머구리집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 영업시간 -

09:30 ~ 21:30


- 주차 -

식당 외부 주차장 있음


- 기타 -

단체석, 포장, 장애인 편의시설, 지역화폐(지류,카드) 가능


물회는 나쁘지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 성게알밥은 다시는 먹고싶지 않을정도로 쓴맛이 너무 심했구요, 돌아와서도 트라우마가 생길정도로 당분간 성게는 입에 대고 싶지도 않습니다.


또한 속초 대표 물회전문점 청초수물회랑 비교하면 두 가게다 비슷하지만, 개인적으로 청초수물회에 한 표를 더 주고 싶네요...(성게의 여파;;) SNS 후기가 꼭 다 맞는건 아니오니, 여러분도 잘 참고하셔서 방문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솔직후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