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속초 맛집] 모녀가리비에서 오리지널 오징어순대 맛본 솔직후기! (ft.대포항)

by 오늘의잡식 2020. 12. 12.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얼마전 아내와 함께 강원도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강원도하면 동해안, 동해안쪽에서도 속초 대포항에서 식사를 하러 갔었습니다.


대포항 앞엔 수산시장부터, 대포항 원조튀김골목, 횟집 등 다양한 먹거리들을 접할수가 있는데요, 많은 먹거리중에 요즘 SNS에 오징어순대 맛집으로 소문난 '모녀가리비'에 방문했는데, 사실 이곳은 원래 조개구이, 새우구이, 생선구이 같은 구이전문점이지만, 이 집을 뜨겁게 달군 메뉴는 구이도아닌 앞서 말씀드린 '오징어순대'입니다. 정말 모두가 인정할만한 속초 최고의 맛인지 여러분께 먹고온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으잉 안열었네?!


12시 정오에 오픈시간인걸 알고 정각에 도착했는데, 이게 웬걸... 안에 아무도 없고, 문까지 굳게 닫혀있더라구요, 강원도 도착하자마자 첫끼였는데 이대로 그냥 가야하는건가 싶던찰나..!


마침 모녀 사장님들의 핸드폰이 적혀있어서 전화해봤는데요, 어머니는 전화를 받지 않으셨지만, 따님 사장님께서 다행히 받으셨어요! 지금 가고 있는중이니 조금 기다려달라고 하셔서 안도의 한숨을 쉬고 5분정도 대기하니 정상 오픈하셨습니다!



모녀가리비 메뉴!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부터 살펴봤어요. 확실히 구이 전문점답게, 가리비부터 모둠, 키조개, 새우, 생선 등 다양한 구이메뉴들이 있었구요, 해삼, 멍게, 전복, 소라, 문어 등 다양한 해산물 메뉴도 있었어요! 외에 탕이나 식사메뉴를 포함해서 주류 메뉴도 함께 있었는데요, 사실 이러한 메뉴들은 과감히 패스하고 저희가 선택한 메뉴는 오른쪽 상단에 가장 튀게 명시되어 있는 오징어순대였어요!


확실히 사장님도 맛에 대한 자부심이 있는건지 빨간색 글씨로 속초 최고의 맛이라고 작성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과식은 자제하기 위해 오징어순대 하나부터 먼저 주문했습니다!




모녀가리비 조개!


메뉴주문하고 식당 내부를 조금 둘러봤어요. 오픈되어있는 식당이었구요, 조개부터 각종 해산물들이 수족관에 가득했어요! 조개구이도 너무 먹고 싶었지만, 여기서 배불렀다간 다른 음식들을 못먹을 것 같아서 눈으로 보는걸로 만족했습니다.





오징어순대 준비과정!


주방이 오픈되어 있어서 사장님께서 오징어순대 만드는걸 바로 옆에서 볼 수 있었어요.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사진촬영 요청을 드렸는데 흔쾌히 허락해주셔서 바로 옆에서 조리과정을 촬영 할 수 있었어요.


오동통통한 오징어 몸통에 순대소를 가득채워서 너무 먹음직스럽게 보였구요, 지글지글 팬에 구워지는 오징어순대 비쥬얼부터 남달랐어요. 신기한건 일반적인 오징어순대는 항상 계란물을 듬뿍 묻혀서 튀기듯 굽는데, 모녀가리비는 계란물없이 기름에 그대로 바짝 굽더라구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게 진짜 보기만해도 군침각이었구요, 여기에 오징어에서 뿜어져 나오는 담백한 향 자체가 식욕을 충분히 자극 시켜주어서 입이 넣기도전에 이미 향에서 맛집으로 판가름 날정도였습니다!


다만 새까만 후라이팬이 조금 낡고 닳아서 깨끗하지 못했던건 함정이었지만, 맛있게 보이는 오징어순대에만 집중했습니다. 그래도 손님들을 위해서 위생은 꼭 신경써주셨으면 하는 바램에 팬은 꼭 바꿔주셨으면 합니다.



모녀가리비 오징어순대!


드디어 주문한 모녀가리비 오징어순대가 나왔습니다. 평소 우리가 일반적으로 보던 오징어순대와 확실히 비쥬얼부터 다르죠?! 계란물이 없어서 노랗지 않고 바짝 구워서 갈색빛이 도는 오징어순대입니다.


바짝 익힌만큼 순대소가 보기만해도 바삭함이 육안에서 느껴지구요, 오징어살도 이미 한 번 삶은 상태에서 속와 함께 튀기듯 다시 한 번 구워서 그런지 보랏빛 살이 더욱 먹음직스럽게 보였습니다!



속바겉촉 오징어순대!


우리가 알고있는 겉바속촉과 다르게 모녀가리비 오징어순대는 '속바겉촉'입니다. 바삭바삭한 순대소가 마치 철판에 바짝익힌 볶음밥처럼 바삭함이 절정이었구요, 오징어 몸통살은 기름샤워를 해서 그런지 촉촉함이 배가 되었어요. 오징어살 특성상 약간의 찔김은 있지만 먹을때 불편할정도는 아니어서 다양한 식감과 함께 오징어순대의 풍미를 즐길 수 있었어요!


여기에 짭쪼름한 간장매콤한 청양고추 하나 살짝 올려서 먹으면 담백함과 짭쪼름함 여기에 마지막 절정으로 느껴지는 청양고추의 매콤함까지 3박자가 딱딱 떨어지는 순대였어요! 저번에 아바이순대가서 먹었던 오징어순대와는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차원이 다른 맛이구요, 앞으로 속촉 놀러올때마다 필수로 오고 싶은 오징어순대 전문점이라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대만족!!



포장은 필수!


너무 맛있게 먹은나머지 결국 가기전에 오징어순대 하나 더 포장했습니다! 왠지 한 번만 먹으면 돌아가서 아쉬움이 남을것 같아서 숙소에 가서 저녁에 한 번 더 즐겼구요, 식어서 먹으면 바삭함이 덜 할 것 같아서, 팬에 기름두르고 다시 한 번 지져서 먹으니 점심에 먹던맛 그대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대포항 가셔서 맛있는 오징어순대 즐기고 싶으시다면, 잊지말고 모녀가리비 가셔서 속바겉촉 오징어순대 꼭 한 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모녀가리비 위치입니다


- 전화번호 -


033-636-0092


모 : 010-2757-7647

녀 : 010-2050-7647


- 영업시간 -


주중 12:00 ~

주말 11:00 ~


- 주차 -


주변공영주차장 또는 골목길에 주차해도 무방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솔직후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