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페,디저트

[강릉 도너츠 맛집] 싸전에서 도너츠 먹어본 후기! (ft.야채빵,찹쌀도너츠)

by 오늘의잡식 2020. 12. 23.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얼마전 강릉 여행때 강릉시장을 방문하면서 다양한 먹거리를 찾아먹다가, 강릉시장에서 오래된 도너츠 전문점인 '싸전'을 방문했습니다.

도너츠를 비롯하여 야채빵, 크림빵, 꽈배기 등 빵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고 SNS, 블로그 등에도 호평이 자자해서 안먹어볼래야 안먹어볼 수가 없었는데요, 여러분께 먹어본 솔직 후기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입장전부터 먹음직!

입장전부터 투명유리 안쪽으로 맛있게 생긴 각종 빵들이 보이는게 쉽게 발걸음을 옮기기 어려울정도였습니다. 심지어 기름에 맛있게 튀긴 빵의 풍미가 빵집 안쪽에서부터 코끝을 찌르니 배에서 저절로 꼬르륵 소리가 나더라구요!

앞서 말씀드린 야채빵부터 생도넛, 꽤배기 등 종류별로 다 먹고 싶을정도로 너무 먹음직스러웠구요, 어떤 빵부터 먹을지 밖에서부터 하나하나 살펴보고 입장했습니다!

먹음직+저렴!

밖에서 보는것과 다르게 안에서 들어와서 가까이에서 살펴보니 더욱더 먹음직스러웠구요, 전부다 담고 싶었지만 이거! 저거! 고르다가 아내한테 등짝 스메시 맞고 야채빵, 생도넛, 빠다빵, 찹쌀도넛까지 욕심없이 진짜 먹고 싶은것만 선별해서 담았습니다.

설탕에 굴려굴려!

도너츠는 역시 설탕에 굴려야 제 맛이지 않겠습니까?! 제가 선택한 도너츠들을 사장님께서 설탕에 맛있게 굴리고 굴려서 빵 봉지에 담아주셨습니다! 맛있게 튀겨진 빵을 보고 있자니 당장이라도 집어 먹고 싶었지만, 이미 점심때 폭풍흡입을 했던터라 배가 너무 불러서 포장하고 저녁간식으로 패스했습니다!

맥주 & 도넛! 싸전 도넛!

강릉시내를 재밌게 돌아보고 맛있는 것도 사서 먹고 드디어 숙소에와서 가볍게 간식으로 싸전 도넛 클라우드 맥주 하나를 땄습니다. 도넛도 맛있게 기름에서 튀겼기에, 튀김에는 역시 맥주가 답지라 생각합니다! (다이어트 중이지만 놀러왔으니 오늘 하루만 잊도록 했습니다)

야채빵!

야채빵부터 한 번 먹어봤는데요, 폭신한 모닝빵에 아삭한 야채들이 케찹 마요네즈로 맛나게 버무러져 있어서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할 맛이었습니다. 부드러운 빵과 아삭한 야채의 조화가 상당히 좋았구요, 무엇보다 새콤달콤한 맛 때문인지 식욕도 더욱 상승되어서 다른 기름진 도너츠를 먹기전에 전채 느낌으로 먹기 좋은 야채빵입니다!

물론 호불호 없는 맛이었지만, 개인적으로 야채빵에 소시지 같은 가공육 하나 정돈 들어있었으면 하는 조금의 아쉬움은 있었네요! 그래도 간만에 옛날 빵맛을 즐기니 추억돋고 맛있었습니다!

찹쌀도너츠!

다음은 찹쌀도너츠입니다! 쫀득한 찹쌀반죽 안쪽으로 달콤한 팥이 들어있는 형태의 우리가 잘 알고있는 찹쌀도너츠 형태이구요, 겉에 달콤한 설탕까지 묻혀서 달콤함은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된 듯한 느낌의 도너츠입니다.

평소 팥을 좋아하는 팥성애자로써 굉장히 만족스러운 맛이었구요, 무엇보다 느끼함은 덜하고 식감도 쫀득쫀득, 달콤한 팥소까지 함께 어울려 있으니 질리지 않고 간식으로 가볍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먹고나서 다른 도너츠들도 먹고 싶었지만, 이미 오는내내 먹었던터라 2가지 빵만 즐기고 다른 빵들은 돌아오는길에 먹게되었네요, 다른빵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빠다빵은 버터크림이 덩어리째 듬뿍듬뿍 들어있어서 느끼함과 버터풍미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진짜 꼭 먹어야할 빵이구요, 생도너츠는 메인 도너츠답게 부드러움과 달콤함, 담백함까지 느껴질정도로 질리지 않는 맛이었습니다.

다음 강릉여행때도 옛날맛을 즐기기위해 꼭 들릴거구요, 여러분도 강릉여행 하실때 강릉시장 방문하신다면 잊지말고 '싸전' 방문해서 옛날 도너츠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싸전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09:30 ~ 21:00

- 휴무일 -

매주 수요일

- 주차 -

강릉중앙시장 주차장 또는 노상주차장 이용

본 내용은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