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페,디저트

[강릉 카페] 툇마루에서 툇마루커피 먹어본 솔직후기! (ft.흑임자라떼)

by 오늘의잡식 2020. 12. 22.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여러분은 강릉하면 어떤 맛집이나 카페가 생각나신가요? 저는 강릉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곳이 요즘 굉장히 핫한 카페! 바로 '카페 툇마루'입니다.


과거 툇마루는 지금의 자리로 이전하기전에 평균 2~3시간은 대기해야 겨우 커피를 사먹을 수 있을정도로 대기인원이 엄청난 곳이었는데요, 무슨 커피를 저렇게 오래 기다리면서까지 먹어야하나 싶을정도로 생각할 수 있지만, 고소한 흑임자가 들어간 '툇마루 커피'를 맛보면 그런소리가 안나온다고 할 정도로 호평이 자자한 곳입니다.


지금은 위치를 이전해서 직전에 비해 대기가 줄었다고해서 강릉여행한 김에 이때다 싶어 방문해봤는데요, 여러분께 툇마루커피 먹어본 솔직한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대기는 필수! (ft. Only Take Out)


근처에 주차하고 툇마루커피 방문했는데요, 역시는 역시었어요! 대기는 필수에요! 그래도 2~3시간이 아닌 약 20분정도 대기하고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제가 방문했을때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여서 "테이크 아웃"만 가능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수가 내려가지 않는 이상 당분간 테이크아웃만 될 것 같습니다.





툇마루커피 메뉴 & 주문!


대기끝에 드디어 툇마루커피에 입성했습니다! 사실 카페 이전 전에 갔을때 저도 약 3시간정도 대기해야 주문한 커피를 먹을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스케쥴 때문에 먹지 못해서 너무 아쉬웠는데요, 그래도 이번에 짧은 시간만에 입장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메뉴를 살펴보면 커피, 논커피, 디저트류로 크게 3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사실 다른 메뉴들보다 먹어야할 메뉴는 시그니쳐 메뉴인 툇마루커피(Only Cold)여서, 이왕 먹는거 아내랑 함께 2잔씩 먹자는 의미로 4잔을 주문했습니다!!




툇마루 1층!


커피 주문해놓고 카페내부 구경부터 해봤습니다. 카페는 1,2층으로 구분되어 있었구요, 1층은 우드톤으로 되어있는 인테리어가 굉장히 모던하면서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앞쪽은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바깥 푸른 나무들을 보고 있으니 힐링이 저절로 되는 공간으로 느껴지더라구요!





툇마루 2층!


화장실이 2층에 있어서 2층도 한 번 둘러봤는데요, 우드톤이긴 하지만 2층은 유럽에 있는 조용한 학교같은 인테리어처럼 되어 있어서 1층에 비해 좀더 차분한 느낌이었습니다. 반대편엔 크리스마스트리 장식도 있어서 성탄절 분위기도 물씬 느껴졌어요.


전체적인 느낌이 굉장히 안정적이고 깔끔해서 다음번 방문때에는 카페에 들어와서 좋은 분위기에서 커피 한 잔하고 가고 싶습니다. 코로나 사라져랏!!




툇마루커피!


드디어 툇마루커피를 받았습니다! 툇마루커피는 우유와 흑임자크림 위로 에스프레소가 올려져있는 흑임자라떼로 생각하시면 되구요, 먹기전에 인스타 느낌으로 갬성갬성하게 툇마루 간판 앞에서 분위기 있게 들고 찍어봤어요! 역시 갬성샷은 놓칠수 없습니다!


저번에 못먹었던 한을 풀기위해 4잔 산건 신의 한수인것 같습니다. 일단 커피를 육안상으로 보기만해도 너무 먹음직스러웠구요, 고소한 커피향부터 매력적이었습니다.




툇마루 커피 맛은?!


커피를 사들고 나왔는데 사진찍고나니 매장에선 먹지도 못하고, 어디서 먹어야할지 몰라서 결국 제 차에서 먹었는데요, 오와.. 왜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지 알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흑임자라떼 여러곳에서 먹어보긴 했지만, 툇마루커피(흑임자라떼)는 정말 부드럽고, 커피의 풍미도 진하고, 적당히 달아서 맛이 굉장히 밸런스 있었습니다.


물론 흑임자 좋아하는 여부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생각이 되지만, 개인적으로 먹었던 흑임자라떼 중에 베스트라고 생각됩니다. 작은 흑임자 가루가 목으로 넘어갈때, 거슬리지 않고 목 뒤로 부드럽게 넘어가고, 넘어가는 동시에 커피의 고소함과 흑임자의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어서 그동안 다른곳에선 먹어보지 못했던 흑임자라떼였습니다.


맛이 베스트긴하지만, 개인적으로 흑임자라떼를 그렇게 즐겨먹진 않는터라, 한 번에 2잔을 먹다보니 좀 물리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다음 강릉여행때에는 욕심없이 1잔만 먹어도 만족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강릉 툇마루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11:00 ~ 19:00

(라스트오더 18:30)

주문량으로 인해 대기시간이 발생되어

조기마감 있을 수 있음


- 휴무일 -

매주 화요일


- 주차 -

카페 옆 주차장 있음

노상에 주차해도 되지만 가끔 단속차량 있음


- 툇마루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afe_toenmaru/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솔직 리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