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 라이프/코치J 카페,디저트

[동인천 카페] 신상 한옥카페 '아피네 오프닝포트' (ft.분위기 맛집!)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얼마전 아내와 함께 연애한지 1500일 기념으로 맛있는 점심도 먹고, 커피 한잔 하려고 이곳저곳 인천에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아보다가 동인천 개항로 부근에 신상카페 생겼다고해서 검색해 봤는데요, 바로 '아피네 오프닝포트'라는 카페였습니다.

요즘 트랜디한 카페도 아니고, 모던한 카페도 아니고 바로 한옥카페로 되어있는 멋스러운 카페여서 많은 힙스터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장소인데요, 오늘 여러분께 정말 그렇게 멋진곳인지 방문한 후기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he Opening Port

오프닝포트는 큰 길가에 위치한게 아닌 개항로에서 신흥동으로 내려오는 골목길 사이에 위치해 있어서 첫 방문이신 분들은 조금 헷갈릴 수 있습니다. 저도 익숙한 동네지만 이런 골목에 한옥카페가 있을거라곤 생각도 못하는 찰나에 까만색 'The Opening Port' 동그란 간판을 발견했습니다! 나이스!!

아피네 오프닝포트

간판을 따라서 걷다보면 큰 한옥 집 한 채가 보입니다. 딱봐도 오래된 나무들로 만들어진 한옥이여서, 골목길 안에 가득한 일반 가정집 사이에서 상당히 고급지고 멋스러운 자태로 손님을 맞이하더라구요! 입구부터 전통적이면서 힐링되는 공간인게 느껴집니다..!

한옥 속 작은 화원

들어오자마자 가장 먼저 눈에 띄는건 한옥 가운데에 작은 화원이 있었습니다. 한옥안에 있어서 그런지 푸른 나무와 풀잎들에 계속해서 눈이 가고, 너무나 잘 가꾸어져 있어서 보기만해도 평온해지고 힐링되는 기분이었습니다.

저 뿐만아니라 다른 손님들도 들어오자마자 핸드폰 꺼내서 사진부터 찰칵찰칵하는 장소네요!

멋스럽다!

들어오자마자 다행히 평일이라 그런지 손님도 많이 없고 조용하고 좋았어요! 좋은 자리를 앉기위해 바깥 화원이 훤히 보이는 가운데 자리에 착석했는데요, 내부 인테리어도 한옥의 큰 틀은 그대로 두고 유리를 통유리창으로 내서 그런지 훨씬 더 넓어보이고 시원한 느낌의 카페였습니다.

테이블도 다 목재로 되어 있고, 곳곳에 위치한 반려식물들도 있어서 그런지 최대한 한옥 느낌을 살리기 위한 사장님의 노력이 보이는 멋지고 세련된 한옥카페입니다!

오프닝포트 메뉴!

그럼 한옥카페 오프닝포트에는 어떤 메뉴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커피, 음료, 케익&디저트류 크게 3가지로 분류되어 있었는데요, 사장님께 어떤 메뉴가 가장 잘나가냐고 물어보니 시그니쳐 메뉴인 오프닝포트 라떼가 가장 잘나간다고해서 오프닝포트 라떼 1잔, 제 아내는 아인슈페너 1잔씩 주문했습니다.

사실 메뉴판 바로 앞에 옛날 카스테라, 버터 팔미에 같은 디저트류가 있었지만 식후에 온터라 배가 너무 배가 불러서 음료만 시켰습니다. 카스테라가 큼지막한게 먹음직스러웠는데 다음에 배 안부를때 먹으러 와야겠습니다!ㅠㅠ

아인슈페너 & 오프닝포트 라떼

잠깐 에어컨 바람 쐐면서 카페 구경하다보니 주문한 커피가 나왔습니다. 하얀 크림이 듬뿍올려진게 아인슈페너이고 오른편에 있는게 오프닝포트라떼입니다. 봤을때는 지극히 일반적인 메뉴에 커피로 보여집니다.

아인슈페너는 아내말로는 그냥저냥 낫베드였다고합니다. 커피맛에 그렇게 특별한건 느끼지 못했다고하구요, 오프닝포트라떼는 일반라떼에 연유가 들어간 연유라떼로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연유의 달달함과 커피의 풍미가 섞인 커피이구요, 사실 맛은 달콤한 커피여서 막 맛있지도 맛없지도 않았던 것 같습니다.

제가 커알못이라 그런지 몰라도 사실 시그니쳐 메뉴라고해서 기대하고 먹어봤는데, 특별함은 잘 못느꼈습니다. 큰 특별함 없는 달달한 연유커피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분위기 > 맛

오프닝포트 카페사실 커피맛보단 분위기로 압도되는 한옥카페라 생각됩니다. 엄청난 맛을 기대하고 방문한다면 다소 아쉬울수 있지만, 분위기 좋고 힐링되는 카페 찾는다면 동인천에 여기만한 전통 갬성 그대로 살려있는 카페 또 어디 없을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사실 맛보단 오프닝포트 인스타그램에서 보여지는 분위기 때문에 아내와 함께 방문했구요, 맛보단 분위기 맛집으로 손에 꼽고 싶습니다. 이제 오픈한지 얼마 안된 신상카페다보니 맛이야 점차 연구해서 찾아가면 될 것 같구요, 여러분도 도심속에서 한옥에 정취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꼭 한 번 방문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아피네 오프닝포트 위치입니다

- 영업시간 -

11:00 ~ 20:30

- 오프닝포트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the_opening_port/

- 주차 -

골목길에 주차가능하나 협소합니다 (도보이용 추천)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솔직리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중구 신흥동1가 20-24 | 아피네오프닝포트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