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인천 개항로 맛집] 베트남요리 전문점 메콩사롱 먹어본 솔직후기 (ft.팟타이,메콩반미)

by 오늘의잡식 2020. 7. 15.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요즘 인천 개항로 일대에 정말 많은 음식점, 카페, 잡화점 등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쇼핑 등 즐길 수 있는 공간들이 많이 생겨나는 추세입니다. 뿐만아니라 드라마나 광고 등 다양한 매체에도 많이 노출되면서 방문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항로에서 베트남 요리 전문점으로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이목을 끄는 맛집! 바로 '메콩사롱' 방문후기를 여러분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메콩사롱!


개항로 한적한 골목길로 내려가다보면 회색핑크색 외벽으로 눈에 띄는 건물이 하나 보이는데요,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메콩사롱입니다. 외관만봐도 뭔가 베트남느낌이 물씬 풍기는 것 같습니다. 오픈 초기에는 2층만 운영했었는데, 지금은 확장을 통해 1,2층 모두 사용 가능하게 리모델링을 멋지게 했습니다.




메콩사롱 내부


저희는 1층에 앉았는데요,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손님들도 많았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베트남 현지에 온 것 같은 알록달록한 벽면 색상 우드톤으로 되어있구요, 인테리어 소품인 액자, 화분, 창문 등도 베트남 현지스러워서 한 번 삥 둘러보게 되었어요!


사진을 다양하게 더 찍고 싶었지만, 식사하시는 손님들에게 방해 안되게 최대한 안보이게 찍다보니 몇 장 없네요.. 아쉽..


자세한 음식 및 내부 사진은 메콩사롱 인스타그램 들어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메콩사롱 인스타그램 연결)




메콩사롱 메뉴


메콩사롱 메뉴를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어라?! 동남아 음식들이 모두 모여있네!! 메콩사롱은  베트남 음식전문점이긴 하지만 메뉴를 살펴보니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베트남식 쌀국수인 메콩쌀국수분짜, 짜조같은 베트남 요리 이외에도 태국식 쌀국수, 팟타이, 나시고랭 같은 동남아요리들도 함께 있습니다.


여기에 프레쉬스프링롤, 쌀바게트로 만든 샌드위치 '반미'도 종류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메콩반미, 치킨반미, 비건반미, 커리반미, 새우반미 총 5가지 반미가 있었구요, 커리메뉴인 코코넛치킨커리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함께 방문한 아내와 과식은 하지말자고 다짐해서 태국식 볶음 쌀국수인 팟타이, 메콩사롱의 대표 반미인 메콩반미 2가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물은 셀프! 물맛이 특이하네?!


주문하고 사장님께서 테이블 세팅을 해주었는데요, 물은 따로 안가져다 주시길래 왜그런가 살펴보니 물은 따로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셀프로 가져다 마셔야합니다.


목 축일겸 물부터 마셨는데 물맛이 특이하더라구요, 자세히 보니 물통 안에 라임이 들어가 있었어요, 새콤한 맛이 살짝 느껴지는게 식욕을 돋아주었어요!



메콩사롱 팟타이


잠시 기다리니 주문한 팟타이가 먼저 나왔습니다. 팟타이라는 뜻 자체가 태국을 담다라는 뜻인데요, 이름 그대로 넓적한 쌀국수면에 돼지고기, 새우, 버섯, 야채 등을 피쉬소스와 함께 볶아서 접시에 그대로 담아냈습니다.


새콤한 피쉬소스향이 너무 매력적이고 식욕을 돋아주는게 음식향만 맡아도 식욕이 마구 솟아나더라구요! 음식색상도 빨강/노랑이여서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웠습니다!



팟타이 식감 최고! 감칠맛 최고!


팟타이를 방금 볶아내서 그런지 따뜻하고 맛있었어요! 뭐든 방금한 음식이 가장 맛있는듯합니다! 숙주나물의 아삭함과 넓적한 쌀국수의 쫀득한 식감이 어울어지는게 상당히 마음에 들었구요, 그 안에서 돼지고기, 새우, 각종 야채들과 땅콩 등 동시에 다양한 식감들을 느낄수 있어서 먹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여기에 피쉬소스에서 느껴지는 새콤한 감칠맛이 상당히 좋아서 먹어도 먹어도 물리지 않았어요. 개인적으로 팟타이 즐겨먹는편인데, 메콩사롱 팟타이 맛있고 마음에 드네요!



너무 맛있는 수제피클!


팟타이만 먹어도 물론 맛있지만, 감칠맛을 2배로 올려주는 하얀 수제피클이 정말 맛있습니다. 너무 짜지도, 달지도 않고 아삭아삭한 식감까지 더해주니 별거 아닌것 같아보여도 팟타이와 같이 곁들여 먹으니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2번 리필해 먹었네요 ㅋㅋ)



메콩사롱 대표반미 '메콩반미'


다음은 쌀바게트로 만든 샌드위치! 메콩반미입니다. 작은 바구니 안에 담겨있으니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였는데요, 반미 사이즈가 그리 크진 않았지만, 아내와 둘이서 한 조각씩 먹기에는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였어요.



어떤것들이 들어있나..?!


메콩반미의 구성을 살펴보면요, 바삭한 쌀바게트 안에 신선한야채와 방금 설명드렸던 감칠맛나는 수제피클, 돼지고기와 에그스크램블이 들어가 있습니다. 재료구성만봐도 아주 밸런스가 좋구요, 맛 또한 넘나 맛있습니다!


쌀 바게트 자체가 보기에는 뻑뻑해 보이지만, 쌀 바게트라 바삭하고 맛있습니다. 쌀 바게트 안쪽으로 느껴지는 돼지고기와 스크램블의 담백함야채의 아삭한 식감, 그리고 감칠맛 상승 시켜주는 수제피클으로 정점을 찍으니 진짜 맛의 균형을 아주 잘 이루고 있었어요.


건강식으로도 손색 없을정도로 단백질, 탄수화물, 섬유질이 적절하게 구성되어있어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드셔도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반미 + 고수 (샹차이)


흠 잡을곳 없는 반미에 고수까지 넣어서 한 번 먹어봤는데요, 확실히 찐한 고수향 때문인지 제대로 베트남 음식 같았어요. 저도 평소 고수는 자주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담백한 반미에 고수의 풍미가 정말 어울렸구요, 담백함도 계속 먹다보면 느끼할 수 있는데 그런부분을 고수가 제대로 잡아줘서, 고수 넣어 먹는걸 개인적으로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처음부터 고수를 넣어 먹으면 고수향 밖에 안나니까 드시다가 중간에 곁들여 먹는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고수 같은 경우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다보니, 반미 옆에 따로 주오니 못드시는분들은 그냥 반미만 즐기시면 됩니다.



메콩사롱 위치입니다


- 전화번호 -


010-8708-1581


- 영업시간 -


11:3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라스트오더: 14:00 / 20:00)


- 휴무일 -


월요일


- 주차 -


주변 공영주차장 및 길가 무료주차장 있음


인천 관광이나 여행 오셨는데 어떤걸 먹어야 할지 심히 고민되신다면, 요즘 인천에서 가장 힙한 개항로에 오셔서 '베트남요리 전문점'이라기보단 '동남아요리 전문점' '메콩사롱'에 방문해서 다양한 동남아 음식 한 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요즘 같이 날 더워서 식욕 없을땐 역시 세콤하고, 상큼하고, 담백한 동남아 음식이 최고구요, 그 중에서 메콩사롱이 정말 맛있으니 여러분도 꼭 한 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포스팅입니다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