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용현동 삼계탕] 복날엔 몸보신! 용현동 먹자골목 153 한방 삼계탕 먹어본 후기!

by 오늘의잡식 2020. 7. 6.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요즘 날씨가 급격히 더워지다보니 쉽게 몸이 처지기 마련입니다. 아직 여름도 아니고 복날도 아닌데.. 올여름은 아마 엄청 덥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 더위에 지쳐 원기회복을 하기위해 인천 용현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153 한방 삼계탕 전문점'을 방문했는데요, 과연 삼계탕 한 그릇 먹으면 더위 따위 물리칠 수 있는지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함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좌식에서 의자 있는 테이블식으로 변경!

평소 삼계탕 생각날 땐 153 한방삼계탕으로 오는편인데, 그 전까지만해도 좌식으로 앉아서 먹어야 해서 다리가 다소 저린 부분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오니 좌식 테이블은 다 치워버리고 의자가 있는 테이블식으로 바뀌었더라구요! 

아무래도 요즘엔 좌식으로 앉아서 먹기에는 다소 불편해 하는 손님들이 많아서 싹 다 바꾸신것 같네요! (저 포함..ㅋㅋ)

153 한방 삼계탕 메뉴

153 한방 삼계탕의 메뉴를 한 번 살펴보면 한방삼계탕, 옻계탕, 닭백숙, 옻닭백숙, 오리백숙, 옻오리, 닭도리탕으로 구성되어있구요, 점심특선으로 닭계장, 반계탕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리로 드시는 분들이 마지막에 밥 볶아서 드실수 있게 야채볶음밥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오늘 아내와 함께 깔끔하게 삼계탕을 먹으러와서 한방삼계탕 2개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하자마자 그자리에서 조리를 해서 그런지 약 20분정도 소요된다고 했습니다. 크.. 배고파!!

밑반찬 등장!

주문하고 바로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깍두기부터, 백김치, 피클, 무절임과 고추, 당근이 밑반찬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반찬이 모두 감칠맛나고 맛있었어요!

삼계탕 나올때까지 밑반찬 하나씩 먹으면서 대기하려니 속이 허합니다.. 빨리 나와라!!

인삼주는 서비스!

밑반찬 외에도 인삼주 한 병을 서비스로 주는데요, 마시면 몸이 불끈불끈 솟을걸 알고있지만, 운전을 해야하기에 인삼주는 잠시 내려놨습니다. 이런거야말로 그림의 떡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쉽다 아쉬워...ㅠ

접시와 소금도 함께 세팅완료해서 삼계탕 나오기만을 손가락 빨며 존버!! 20분 시간이 넘나 안가네요 ㅠㅠ

원산지 표시판

20분이 이렇게 길었나요?! 시간과의 싸움이다보니 원산지 표시판이나 하나하나 읽어봤어요. 대부분 국내산인데 녹두, 감초는 중국산, 사슴뿔인 녹각만 러시아산이었어요! 그만큼 재료에 90% 이상이 국내산이니 153 한방삼계탕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죠?!

한방삼계탕 등장!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한방삼계탕 등장했습니다. 뽀얀 국물이 보기만해도 몸보신이 되는 기분입니다. 뽀얀 삼계탕 국물아래에는 큼지막한 닭 한마리녹두죽, 각종 한방재료들이 있구요, 위에는가 송송 썰어서 올려져 있습니다.

매콤한 후추가루까지 톡톡 뿌려져있으니 감칠맛까지 업업 되겠죠?! 소금간은 본인 취향에 맞게 조절하셔야하구요, 다만 너무 짜게 드시면 몸보신보다 몸을 해할수 있으니 적당한 염분섭취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닭고기 실한거 보소..?!

아주 맛있게 푹 삶아서 그런지 닭고기가 전체적으로 엄청 부드러웠어요! 닭고기 사이즈도 실해서 양도 많고 푸짐 그 자체!! 뿐만 아니라 원래 저는 다른 부위보다 퍽퍽한 닭가슴살도 즐기는편인데, 한결 한결 잘 찢어지는게 153삼계탕 닭가슴살은 부드러움의 끝이었어요!

넘나 든든하고! 넘나 맛있는것! 역시 이런 더위에는 삼계탕 한 그릇씩 먹어줘야 더위가 싹 물러가는 것 같습니다!

마무리는 녹두죽!

닭고기를 어느정도 먹고나니 아래 걸죽한 녹두죽이 있습니다! 찹쌀녹두의 식감이 부드럽고 목넘김, 식감도 좋아서 계속 후루룩 먹게되었구요, 다만 간이 전혀 안되어 있어서 소금간은 기호에 맞게 조절해서 드시면됩니다!

또한 드실때 처음부터 닭고기를 전부 드시지마시고, 어느정도 녹두죽에 찢어 넣어서 먹으면 풍미도 좋고, 식감도 좋고, 속도 든든해요! 저도 닭고기 절반은 미리 먹고, 절반은 죽에 넣어서 먹었네요!

한방삼계탕 가격

가격은 1그릇 13,000원인데 아내랑 2그릇 먹어서 26,000원 나왔습니다. 요즘 평균 삼계탕 가격정도 나와서 몸보신 가격치곤 비싸지도 저렴하지도 않은 가격이었어요! 여러분도 요즘 같은 더위에 급 지친다면 뜨끈한 삼계탕 한 그릇 하시면서 몸보신 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복날이 다시 돌아오면 153한방삼계탕 방문해서 삼계탕 한 그릇 또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여러분도 더위조심! 몸조심하세요!

153 한방삼계탕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 주차 -

길가 공영주차장 있음

- 예약 -

사전에 예약하고 방문하면 대기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후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좋아요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