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아내와 함께 결혼 2주년 맞이 춘천여행까지 왔는데, 첫 점심을 어떤걸 먹을까 심히 고민하다가 춘천하면 또 닭갈비 아니겠습니까?! 전에 친구들이랑 같이 맛있게 먹었던 춘천 맥반석 숯불닭갈비 맛집이 생각나서 재방문했는데요, 바로 '쌈쌈'이라는 소양강 바로 옆에 있는 숯불닭갈비 맛집입니다!
가장 특이한점은 숯불위에 맥반석을 깔고 그 위에 닭갈비를 굽는 형식이 아직도 너무 인상적이었고, 또한 너무 맛있어서 다시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아직도 그렇게 맛있는지 여러분께 먹어본 솔직 후기 함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쌈쌈숯불닭갈비 메뉴!
쌈쌈숯불닭갈비 메뉴는 가장 대표메뉴인 고추장양념닭갈비, 간장양념닭갈비, 된장닭갈비, 소금양념닭갈비 이렇게 4가지 닭갈비 메뉴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돼지고기 메뉴인 돼지목살소금구이, 돼지갈비, 고추장삼겹살까지 구성되어있구요, 떡만두국, 막국수, 김치말이국수, 된장소면 등 식사메뉴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다양하게 골라드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메뉴를 보니 이것저것 다 먹고 싶었지만, 저녁에도 바비큐 파티를 해야했기 때문에 욕심없이 가장 대표메뉴인 고추장양념닭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와우! 맥반석 숯불!!
음식주문하자마자 바로 맥반석이 가득 올라간 숯불부터 올려주었는데요, 불판 위에 돌이 한 가득 올려져 있는건 봐도봐도 신기한 것 같습니다. 아직 수도권 일대에서 이런 불판은 한 번도 보지 못했어서 오직 춘천여행 왔을때만 볼 수 있는 진귀한 구경거리인듯합니다..!
밑반찬 세팅완료!
이어서 밑반찬도 들어왔습니다! 상추쌈을 비롯해서 특재소스와 함께 버무러진 파채, 피클, 시원한 김칫국, 팥 & 옥수수 범벅 등 감칠맛나는 반찬들이 가득했는데요, 특히 시원한 김칫국이 입안을 개운하게 해줘서 느끼함 잡아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팥 & 옥수수 범벅은 저처럼 달달한 팥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별미중에 별미입니다! 옥수수에 톡톡 터지는 식감 때문에 닭갈비 나오기전부터 계속 퍼먹었던 것 같네요 ㅋㅋㅋ (중독성 갑!!)
고추장양념숯불닭갈비!
드디어 오늘의 주인공 고추장양념숯불닭갈비 등장입니다! 이름답게 닭갈비를 빨간 고추장양념에 버무렸구요, 맥반석 위에 올려서 구우니 더욱 먹음직스러운 것 같습니다! 숯불만으로 구워도 숯향이 배어서 풍미가 살아나는데, 여기에 맥반석까지 더해지니 닭갈비의 풍미는 2배로 업업 되는것 같습니다.
숯불닭갈비 향 최고네!!
이미 향 맡는순간부터 닭갈비에서 느껴지는 고소, 담백하면서 양념의 달콤함까지 더한 닭갈비에 맛있는 숯향까지 입혀지니 맛있을 수밖에 없겠다는 삘이 더욱 느껴졌어요! 숯불에 맛있게 익을때까지 고뇌의 시간..! 현기증 나기 시작했습니다.
닭갈비를 앞, 뒤로 향이 맛있게 잘 밸수 있도록 골고루 익혀주었구요, 양념이 타지않게 잘 뒤집어주면서 익혀야했어요. 맥반석이 있어서 그런지 화력이 정말 강했습니다. 어느정도 익을때 쯤이면 먹기좋은 크기로 싹뚝싹뚝 잘라주고 마무리 숯불샤워를 해주다면 곧 먹방타임..!
닭갈비 ASMR
닭갈비 올라갈 때 사운드 한 번 들어보시죠! 숯불에서 맛있게 익혀지는 닭갈비 '치익' 사운드가 진짜 엄청나죠?! 눈감고 들어도 정말 제대로입니다! 춘천을 당장 또 갈수 없으니 이렇게 소리로라도 대리만족합니다..!
고추장양념숯불닭갈비 완성!!
드디어 닭갈비가 맛있게 구워졌습니다!! 아내가 고기굽는 고수답게 탄 부분 없이 골고루 아주 잘 구웠습니다! 역시 누가 굽느냐에 따라 고기 퀄리티도 확연하게 차이가납니다!
빨갛던 양념닭갈비에서 익혀지니 갈색빛이 은은하게 띄면서 진한 숯향과 매콤한 양념향이 그대로 코끝을 찔러주는게 입맛을 한 껏 상승 시켜주었습니다!!
역시 진짜 맛있다!
맛있게 익혀진 닭갈비 한 점과 함께 특재소스에 담긴 파채와 함께 먹어봤는데요, 대박 맛있습니다! 매콤하면서 담백하고 진한 숯향까지 느껴지는 닭갈비와 새콤한 소소에 버무려진 파채와 함께 먹으니 닭갈비 풍미가 제대로 느껴집니다!
심지어 닭갈비 자체가 너무 부드러워서 입에 넣자마자 사르륵 녹아버리는게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나무랄때 없는 닭갈비..! 전에 와서 먹었던 맛 그대로여서 변함없이 맛있습니다!
푸짐하게 한 쌈!!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역시 닭갈비는 푸짐하게 한 쌈 싸먹어야 제 맛입니다! 입안에서 닭갈비를 비롯하여 각종 반찬들과 함께 어울어지니 닭갈비의 풍미가 한 껏 상승되고, 입안에서 다양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어서 정말 든든하고 맛있습니다!
그냥도 먹고, 쌈도 싸먹고, 야채들이랑도 곁들여먹고, 어떻게 먹어도 닭갈비 자체가 맛있으니 취향에 따라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는 닭갈비 뜯기!
아무리 닭갈비 한 점 한 점이 맛있어도 가장 맛있는건 역시 뼈에 붙은 고기 아니겠습니까?! 마지막 피날레는 역시 뼈에붙은 살점 뜯어먹기였는데요, 뼈 부분은 오래 익혀야하기 때문에 숯향이 더욱 진한게 배어있어서 이미 향부터 넘사벽입니다!
뜯어먹는 순간 부드러운 육질과 고기에서 뿜어져나오는 육즙, 진한 숯향이 동시에 느껴지는게 진짜 제일 맛있습니다! 처음에 뼈에 붙은 살이 엄청 찔기거나 잘 안뜯길줄 알았는데, 한 번에 쑥 부드럽게 뜯어지는게 정말 맛있게 잘 숙성 시킨 닭갈비란걸 제대로 느꼈습니다.
아내는 뼈에 붙은 부분 잡고 뜯는걸 안좋아해서 본의아니게 제가 맛있는 부위만 싹 다 뜯어먹었네요!ㅎㅎㅎ 덕분에 너무 든든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쌈쌈 명함!
숯불닭갈비가 너무 맛있어서 추가주문 하고 싶었지만, 저녁에 바비큐파티로 포식예정이어서 깔끔하게 2인분만 먹고 나왔습니다. 욕심내서 소금구이, 막국수도 추가해서 먹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는데.. 과식하게되면 저녁도 못먹을 뿐더러 오히려 앞서 맛있게 먹었던 닭갈비의 맛까지 잃을것 같아서 박수칠 때 일어났습니다! 다음번엔 놓치지않고 작정하고 다먹도록 하겠습니다..!
쌈쌈본점 숯불닭갈비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 영업시간 -
11:00 ~ 22:00
연중무휴
식당 외부 주차시설 완비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포스팅입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이프 > 맛집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개항로 맛집] 베트남요리 전문점 메콩사롱 먹어본 솔직후기 (ft.팟타이,메콩반미) (38) | 2020.07.15 |
---|---|
[스타필드 하남] 홍대와플2 크림치즈의 역습 매장가서 먹어본 후기 (신세계 지하) (20) | 2020.07.13 |
[용현동 삼계탕] 복날엔 몸보신! 용현동 먹자골목 153 한방 삼계탕 먹어본 후기! (30) | 2020.07.06 |
[파파존스] 인하대점에서 배달해서 먹어본 후기 (ft.페퍼로니피자, 치즈스틱) (25) | 2020.07.03 |
[레바논버거] 동인천 새로생긴 수제버거 맛집! (ft.한진규셰프,더블오리지날버거,쉬림프버거) (36) | 2020.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