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인천 차이나타운 맛집] 동보성에서 기대 이상 중화요리 먹은 후기! (ft.회식)

by 오늘의잡식 2020. 7. 22.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평소 여러분은 인천 차이나타운에 놀러오시면 어떤 중국집을 가시나요?! 네이버다음 포털사이트에 '차이나타운 맛집' 검색만해도 정말 많은 유명한 중식집이 나오기 마련인데요, 저도 본업이 인천관광안내소에서 인천관광안내사로 근무하다보니 매번 많은 방문객분들에게 어떤 중식당, 관광지 등 소개해드려야할지 고민입니다.

그래서 꾸준한 정보습득을 위해 저도 차이나타운 이곳 저곳 중식당에 가서 먹어보기도하고, 어떤 볼거리들이 있는지 찾아보는 편입니다.

차이나타운 동보성

그러다 얼마전, 제가 총무로 있는 단체에서 회식자리가 있었는데요, 회식장소 섭외하려고 투표를 하다보니 중화요리를 먹고 싶다는 의견이 많아서 인천 차이나타운에 중식당 쪽으로 알아봤는데요, 늦은시간까지 식사가능 + 맛집을 찾다가 차이나타운 초입에 위치한 '동보성'이라는 중국집을 찾았습니다.

평소 동보성 영업시간저녁 9시에 마감을 하지만, 사장님께 회식이라고 말씀드리고 양해를 구하니 밤 11시까지 이용할 수 있게끔 선뜻 허락해 주셨습니다! 최고!!

동보성 내,외부 인테리어

동보성은 깔끔한 외관 인테리어에 내부 테이블이나 인테리어도 우드톤으로 되어있어서 중식당스럽지 않고 깔끔했습니다. 2층까지 자리가 마련이 되어있어서 손님이 많아도 오랜 웨이팅 없이 이용이 가능한 차이나타운 중식당이더라구요!

사장님께서 저희 예약 테이블은 2층이 아닌 1층에 잡아주셔서, 2층까지 올라가서 내부 인테리어 사진 찍을 겨를이 없었네요..ㅎㅎ

동보성 메뉴 및 주문음식

동보성 메뉴는 크게 식사, 요리, 사이드, 음료로 구분되어 있었는데요, 특별히 코스요리가 따로 없어서 저희는 낱개로 주문을 했습니다. 탕수육(대), 유린기, 칠리새우(중), 양장피, 팔보채, 삼선짬뽕탕까지 일반적인 중식당에서 코스요리로 먹을수 있는 메뉴들은 전부 예약으로 주문해놨습니다.

테이블세팅!

저희가 착석할 테이블에는 이미 도착하기전에 앞접시 및 수저, 술잔, 밑반찬들도 깔끔하게 세팅해주셨어요. 주방에선 맛있는 음식냄새도 스멀스멀 나더라구요. 배가 너무 고픈데, 저희 모임 몇몇 회원들은 약속시간에 맞춰오질 않아서 배고픔의 시간은 길어만갑니다...ㅠㅠ

배고파... 빨리와...

중화요리의 시작! 양장피!

기다림 끝에 드디어 모임회원들이 오고 회식이 시작되었구요, 제일 먼저 중화요리의 시작인 양장피가 먼저 나왔습니다. 전분피 위로 고기야채볶음이 올려져있고, 사이드에 각종 야채 및 계란, 새우, 오징어, 해삼 등 식감좋은 재료들이 가득했어요, 그 위로 매콤한 겨자소스를 위에 뿌려서 비벼 먹어봤습니다!

감칠맛 나는 겨자의 매콤함 사이로 담백하면서 불맛 그대로 느껴지는 고기야채볶음, 여기에 다양한 야채와 해산물, 고기식감을 다양하게 느낄수 있어서 전채요리로 안성맞춤이었구요, 식욕을 올려주는대 이만한 음식이 또 없는듯합니다. 음식맛이 좋아서 그런지 덩달아 술도 잘 넘어가네요!!

새콤매콤 감칠맛 끝판왕! 유린기!

이어서 나온 음식은 유린기입니다. 유린기는 중국식 케이준 샐러드라고 칭하고 싶은데요, 바삭하게 튀긴 닭고기 위로 매콤한 고추, 새콤한 소스를 뿌려서 만든 음식이에요.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중식요리기도 합니다.

튀긴 닭고기만 먹으면 다소 느끼할 수 있지만, 잘게 썰은 고추의 매콤함새콤한소스가 느끼함을 제대로 잡아줘서 물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희 모임 회원분들 중에도 유린기 처음 접하신 분들이 있는데, 중식치킨이 이렇게 감칠맛나고 맛있냐면서 칭찬이 자자했습니다! 유린기에 어울리는 술맥주여서 앉으자리에서 몇 병을 마셨나 모르겠네요 ㅋㅋ

역시 치맥은 우릴 배신하지 않습니다!!

매콤달콤 칠리새우!

이어서 나온 요리는 칠리새우입니다. 굵직굵직한 새우튀김과 달달한 칠리소스가 맛있게 볶아져서 만들어진 메뉴인데요, 새우사이즈가 정말 굵고, 튀김옷도 엄청 바삭해서 존맛탱 그 자체였습니다!

달콤한 소스에 약간의 매콤함이 더해져서 어른아이 호불호없이 누구나 좋아할 맛이었어요! 또한 식감도 겉바속촉 그 자체다보니 새우깡에 손이가듯 칠리새우에도 계속해서 손이 갑니다.

중식요리 대장! 탕수육!

다음으로 나온 음식은 만인이 좋아하는 중화요리! 탕수육입니다. 생긴건 다소 평범해보이지만 튀김옷이 바삭함은 기본이고 쫀득함까지 있어서 조금 놀랬어요. 또한 튀김옷이 너무 굵지도 않고, 튀김옷 안에 돼지고기 꽉차 있고, 고기자체도 부드러워서 맛있게 먹었구요, 소스도 적당히 달아서 밸런스가 아주 좋았어요!

다만 한 가지 아쉬운점은 탕수육(대) 사이즈인데 양이 조금 작은편이어서 여러명이서 먹기에는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해산물 가득 담긴 팔보채!

바로 이어서 나온 음식은 팔보채였어요! 팔보채의 뜻 자체는 여덟가지 보배로운 재료로 만든 음식이란 뜻이지만, 사실 그보다 많은 여러가지 해산물과 채소를 볶아서 만든 음식이에요. 오징어, 해삼, 새우, 전복 죽순, 버섯, 청경채 등 다양한 재료들이 걸죽하게 볶아져서 만들어진 요리인만큼 요리에서 느껴지는 풍미가 상당합니다!

해산물에 쫄깃한 식감과 야채들의 아삭함 외에 다양한 해산물들의 말랑말랑 물컹 거리는 식감까지 더해지니 다양한 식감들을 맛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역시 술안주는 국물! 삼선짬뽕탕!

마지막으로 나온 메뉴는 삼선짬뽕탕이에요! 말그대로 탕이다보니 안에 면은 없고, 그 대접에 국물과 내용물만 들어있었어요. 오징어, 새우, 소라, 송이버섯, 야채 등 다양한 재료들이 한대 어울어져서 우려낸 국물이라 정말 칼칼하면서 시원했어요!

소주 드시는분들은 특히 좋아하는 메뉴다보니 소주애호가들에게 가장 사랑받았던 국물메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맥주파라 술자리에서 국물엔 손이 잘 안가게되고 건더기만 줍줍해서 먹었습니다.

동보성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 영업시간 -

10:00 ~ 21:00

- 휴무일 -

월요일

- 주차 -

차이나타운 공영주차장 1분 거리 위치

기존 영업시간 저녁9시 마감이었지만, 사장님 덕분에 늦은시간까지 회식자리 재밌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음식맛도 좋았고, 서비스도 좋아서 앞으로 식사하러도 자주 올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차이나타운에서 맛집 찾고계신다면 '동보성' 추천드리오니 꼭 방문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포스팅입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