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부천상동맛집] 광일불닭발에서 닭발,오돌뼈 불타오르게 먹어본 후기 (ft.계란찜,빈대떡)

by 오늘의잡식 2020. 7. 24.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요즘 날씨가 급격히 더워지고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의 스트레스 지수도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데요, 평소 저도 더위를 많이 타는편이라 여름만되면 더위에 지쳐 스트레스 지수가 상당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럴때 저는 '이열치열'로 오히려 맵거나 뜨거운 음식을 즐겨먹는 편인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매운음식에 끝판왕격인 불닭발을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부천 상동에가면 닭발거리가 있을 정도로 불닭발 파는 곳이 정말 많은데요,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광일불닭발'이라는 불닭발 전문점입니다. 매스컴에도 많이나오고, 블로그 평이나 리뷰평이 상당히 좋은 곳인데요, 여러분께 정말 그렇게 맵고 맛있는지 먹은 후기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일불닭발 메뉴

착석한 뒤, 메뉴부터 살펴봤어요. 세트메뉴, 안주 및 식사메뉴, 주류로 메뉴는 구분이 되어있었어요. 불닭발(순한맛/매운맛/아주매운맛), 무뼈닭발, 오돌뼈, 닭똥집(소금구이/양념), 해물계란탕 같은 메인 안주메뉴를 비롯하여 계란찜, 빈대떡, 잔치국수, 김가루밥 사이드 및 식사메뉴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일일히 하나씩 시켜먹기 헷갈릴 수 있으니 세트로 구분되어 있어서 저희는 A-세트로 주문했습니다. A-세트 구성은 불닭발+오돌뼈+계란찜으로 구성되어 있었구요, 닭발 맵기는 매운맛으로 주문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빈대떡도 하나 주문했습니다.

광일불닭발 밑반찬

닭발세트 주문하고나니 밑반찬을 바로 가져다 주셨어요. 김국, 무, 샐러드, 김치, 깻잎장아찌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었구요, 식욕을 돋우기위해 국물 및 샐러드로 가볍게 속을 달래줬어요. 무와 깻잎장아찌는 이따 오돌뼈 주먹밥 먹을때 싸먹으면 맛이 좋다고해서 일단 킵!

매운맛 잡을땐 쿨피스!

아무래도 먹는 닭발이 매운맛이다 보니 속을 달래기위해 쿨피스는 필수에요! 심지어 쿨피스는 서비스로 준다는 사실..! (추가는 유료) 이거 없이 먹었다간 위에 빵꾸 뚫리는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항상 저같은 맵찔이들은 매운거 먹을때 쿨피스 달고 사는듯합니다..ㅋㅋ

매운맛 불닭발 등장!

드디어 불닭발이 나왔습니다. 닭발 보자마자 이건 무조건 맵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입에 침이 엄청 고였습니다. 매운맛도 매운맛이지만 이미 불향을 가득 머금고 있어서 닭발에서 느껴지는 풍미가 예사롭지 않았어요. 저희는 3명이서 먹었는데, 보기에는 닭발 양이 많아보이진 않지만, 세트 메뉴로 주문해서, 앞으로 나올 세트메뉴 및 사이드 메뉴가 많아서 부족하진 않을것 같았어요.

처음 닭발을 접했을 때 생긴게 너무 혐오스러워서 쳐다도 안봤는데, 지금은 없어서 못먹는듯합니다. 한 번씩 먹으면 닭발만큼 스트레스 해소해주는 매운음식이 또 따로 없는듯합니다.

불닭발! 맵다매워!

드디어 양손에 비닐장갑으로 완전무장하고 닭발 한 입 먹었는데요... 와... 진짜 맵습니다! 매운맛도 이정도인데, 아주 매운맛 먹었다간 저승사자랑 하이파이브 하고 올듯합니다. (맵찔이 기준이라 일반 매운거 잘드시는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ㅋㅋ)

심지어 맵긴하지만 닭발에서 느껴지는 불맛이 정말 예술이었어요. 한 입 먹을때마다 입안에서 매운맛과 불맛의 밸런스가 아주 잘맞았구요, 닭발에 붙은 살들 입안에서 발골하면서 먹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무엇보다 닭발이 찔기지 않고 부드러워서 먹기 너무 편하고 좋았습니다. 진짜 스트레스 제대로 해소되는 기분이네요!

매울땐 계란찜!

계속 닭발만 먹다보면 입안에서 매운맛이 계속 돌아서, 저 같은 맵찔이들은 정말 힘들 수 있는데요, 물론 김국 마셔도 좋긴하겠지만, 매운맛 중화에는 그래도 계란찜이 탁월합니다! 부드럽고 담백한 계란찜 한 입이면 입안에 매운맛이 싹 가셔서 다음 닭발도 무리없이 먹을 수 있는듯합니다! 개인적으로 닭발 한 입에 계란찜 2숟가락씩 퍼먹었던 것 같네요 ㅋㅋㅋ

 오돌뼈 등장!

불닭발, 계란찜에 이어서 오돌뼈도 나왔습니다. 마찬가지로 나오자마자 오돌뼈에서 매운향이 훅 올라와서 침샘 자극 제대로 해주었구요, 붉은 색깔만봐도 매운맛이 육안으로도 느껴집니다. 그냥 오돌뼈만 먹는것이 아닌 앞서말씀드린대로 밥과 함께 비벼서 주먹밥으로 먹어야 제 맛이기에 오돌뼈와 함께 흰밥+김가루를 주었습니다.

맛있게 비벼주세요!

밥 위로 오돌뼈를 적당히 넣고 골고루 마구마구 비벼줍니다. 오돌뼈를 또 한 번에 많이 넣으면, 양념 자체가 맵기 때문에 닭발에 이어서 위빵꾸가 날 수 있어서 오돌뼈를 적당히 넣고 맵기조절해서 먹어야 맛있는 오돌뼈 주먹밥 즐길 수 있습니다. 욕심 절대 금물!!

맛있게 비벼졌구요, 그럼 이제 각종 밑반찬들과 함께 싸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돌뼈 주먹밥 맛나게 먹어보자!

오돌뼈 주먹밥은 셀프로 직접 만들어서 먹으면되구요, 주먹밥만 그냥 먹을 경우에는 오독오독 식감의 오돌뼈가 밥알 사이사이에서 느껴지면서 매운맛과 불맛을 동시에 느낄수 있는 매운맛 주먹밥이에요! 여기에 깻잎장아찌, 김, 무까지 함께 싸서 먹으면 별미중에 별미로 탈바꿈 된답니다!

향긋하면서 감칠맛나는 깻잎장아찌와 짭쪼름한 김, 여기에 새콤한 무까지 주먹밥에 올리니 매운맛도 중화되고 입안에서 느껴지는 주먹밥의 풍미가 한껏 상승되었습니다. 반찬 하나하나와 너무 잘 어울려서 밸런스가 정말 훌륭했구요, 또한 밥이다보니 속까지 든든해져서 육안으로 봤을땐 전체적으로 다소 양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A세트였는데, 먹고나니 스트레스도 풀리고 포만감도 제대로 느껴졌습니다.

마무리는 빈대떡!

마지막으로 나온 메뉴는 빈대떡이었어요! 도톰한 빈대떡 안에는 아삭한 숙주나물이 있어서 식감도 좋고 맛까지 담백해서 계속해서 손이 가더라구요! 매운맛만 먹다가 고소하고 담백한 빈대떡을 함께 먹으니 매운속을 가라 앉히기에 아주 적절한 메뉴였습니다.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세트 시켜서 먹을때 저희처럼 사이드 메뉴로 하나 추가주문해서 먹는걸 추천드립니다!

광일불닭발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15:00 - 03:00

- 주차 -

공영주차장 및 길가 주차장 있음

매운거 먹고나오니 확실히 스트레스 제대로 해소하고 왔습니다. 닭발오돌뼈의 매운맛도 매운맛이지만 동시에 느껴지는 불맛이 상당히 매력적이어서 더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먹을때와 화장실 갈 때 약간의 괴로움(?)이 동반하지만,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또 생각나는게 매운맛인듯 합니다. 이래서 매운맛이 중독성이 강하다고 하는것 같네요!!

여러분도 이 여름더위 제대로 탈피하고 싶으시면 광일불닭발 가셔서 매운닭발과 오돌뼈 먹고 더위 박살내버리기시 바랍니다!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후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