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점핑운동

[점핑운동 X 근력증진편(전신근력운동)]_jumping fitness trampoline_fun fun jumping dance_점핑피트니스,집에서 살빼자,점핑영상,트램폴린,아령

by 오늘의잡식 2020. 7. 1.
320x10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집에서 살빼자! 점핑피트니스 코치J입니다! 평소 여러분께 유산소운동의 끝판왕 트램폴린 운동인 점핑피트니스에 대해서 제 영상을 통해 리뷰를 해드리고 있는데요, 이미 유산소운동으로는 1시간 1000칼로리라는 엄청난 칼로리 소모량 때문에 요즘 집에 트램폴린 없는집이 없을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다만 "트램폴린으로 유산소운동말고 근력운동은 할 수 없는지?" 라고 문의주신분들이 있어서 오늘은 조금 색다른걸 시도 해보려 합니다!

트램폴린 X 근력운동

바로 트램폴린 위에서 근력운동을 하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냈는데요, 음악에 맞춰 신나게 점핑운동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우리 몸을 매끈하고 더욱 건강하게 하기위해선 근력운동도 항상 병행해주어야합니다.

따라서 오늘 저 코치J가 여러분께 트램폴린 위에서 할 수 있는 근력운동 몇 가지를 설명과 함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근력증진편! 전신근력운동!

오늘 여러분께 선보일 영상내용은 바로 점핑피트니스 응용편인 '근력증진편'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트램폴린 위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전신근력운동이오니 평소 근력운동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특히 주목해주세요!

(위 이미지 클릭시 근력증진편 유튜브 영상 자동연결!)

근력운동 -> 유쾌한 음악 X

기존 음악에 맞춰서 신나게 뛰는 점핑피트니스/점핑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신나는 음악은 없습니다. 정적인 근력운동이기 때문에 자세와 호흡에 포커스를 맞추셔야합니다.

(배경음은 있으니 운동에 집중하신다면 지루함은 없습니다 ㅎㅎ)

준비물: 아령(덤벨) & 생수병

근력운동은 그냥 맨몸으로 하는것보다 기구를 가지고 하는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따라서 이번 영상엔 준비물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가벼운 0.5kg ~ 2kg 아령 2개 준비해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만, 나는 집에 아령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은 500ml짜리 물병(생수병) 2개를 준비해주세요!

근력증진편 운동순서

전신근력운동근력증진편 운동순서를 살펴보면요! 트램폴린에 누워서 하는 '가슴운동'을 필두로 '등 운동', '하체+어깨', '하체'+팔뚝(삼두근,이두근)', 마무리로 '복근운동'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근력운동을 안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생소한 동작들이지만 영상 보시면서 천천히 도전해보신다면 충분히 잘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총 3 SET로 진행!

근력증진편은 총 3세트로 진행하게 됩니다! 1세트는 구호와 운동에 대한 설명을 여러분께 알려드리면서 천천히 진행하구요, 이어서 2,3세트는 오로지 구호로만 반복 진행하기 때문에 약간은 스피드하게 진행됩니다.

'중심잡기 힘들어!' 그럴땐 과감하게 내려오세요!

혹시라도 트램폴린 위에서 균형을 잡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트램폴린 위에서 내려오신 다음에 근력운동 하셔도 무방하오니 자세와 호흡 흐트러지지 않게 잘 보시면서 따라오세요!

1세트 영상짤 맛보기!

보시다시피 가슴운동은 트램폴린에 누워서, 등운동이나 어깨, 팔뚝, 하체 운동들은 트램폴린 위에 서서 중심을 잡으며 하기 때문에 운동량은 배가 된다고 보시면됩니다!

기존 점핑피트니스처럼 신남은 덜하지만 트램폴린 위에서 하기 때문에 운동량 UP! 칼로리 소모량 UP! 이로인해 땀은 몇 배가 더 나는듯합니다!

2,3세트는 구호에 맞춰서 스피드하게!

1세트에 집중만 하신다면 동작들을 금방 익힐 수 있기 때문에 2,3세트는 1세트보단 스피드하게 진행됩니다! 물론 중간중간 간단한 자막 및 설명은 드리기에 근력운동에 더욱 집중 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근력운동시 수분섭취는 필수!

근력운동 중간중간 잠깐 일시정지하고 수분섭취는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물을 잘 마시면서 해주셔야 윤활유 역할을 해주기에 무리하지말고 틈틈히 마시면서 해주세요!

전신근력운동에 마지막은 복근운동!

전신근력운동 3세트가 마무리되면 이어서 복근운동을 진행합니다! 복근운동에 대표주자인 상복부운동인 크런치, 하복부운동인 레그레이즈를 마찬가지로 15개 3세트로 진행하게 됩니다!

초보자 루틴에 맞춰서 만든 영상이기에 평소 복부, 코어가 강하신분들이라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30분 근력운동!

근력증진편 영상 총 30분가량으로 진행하기에 영상 한 편만 보셔도 하루운동으로 충분합니다! 매끄러운 몸매! 근육빵빵한 몸으로 거듭나고 싶으시다면 '근력증진편' 지금 바로 도전해보세요!

(위 영상 클릭시 근력증진편 유튜브 영상 자동재생!)

본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코치J 유튜브 들어가셔서

구독/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