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간만에 아내랑 서울에 볼일이 있어서 서울 화곡동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마침 점심시간이여서 화곡동엔 어떠한 숨은 맛집이 있나 찾아보다가 우장산역 근처에 '충북식당'이라는 제육볶음 맛집이 있다고해서 찾아가봤습니다!
근데 이게 웬걸... 보통맛집이 아니라 기본 대기가 30분은 해야 먹을 수 있는 식당이더라구요, 이미 많은 블로거 및 맛객들 사이에서 평판이 좋은곳이라 저희도 바쁘지만 끝까지 대기했는데요, 오늘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대기해도 못 먹을수 있다!!
저희가 대기할 때, 저희 앞으로 5팀, 뒤로 한 8팀정도가 있었는데요, 어느정도 대기손님들이 들어갈무렵, 저희 뒤로 4팀만 받고 사장님께서 직접나오셔서 뒤에 대기하는 분들에게 재료소진이라고 양해를 구하고 그냥 보내시더라구요.
역시 완벽한 맛을 구사하는 맛집답게 깔끔하게 받을만큼만 받는 태도를 보고 이 집은 '찐'이란걸 느꼈습니다.
충북식당 메뉴!
약 30분 대기끝에 저희는 착석할 수 있었구요, 바로 충북식당 메뉴부터 살펴봤습니다. 김치찌개, 순두부찌개, 된장찌개로 찌개 3대장과 우렁된장찌개, 청국장, 부대찌개가 찌개 메뉴가 있었구요, 볶음류로는 오징어볶음, 제육볶음 이렇게 2가지가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는 많은 분들의 추천메뉴 제육볶음 1인분과 김치찌개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제육은 2개 주문하려고 했는데 2개 주문했다간 다 못먹는 결과를 초래한다고해서 의아했는데 그 이유는 글 뒷부분에서 제육볶음을 확인해주세요.
MBC 찾아라! 맛있는 TV!
역시 맛집이라는 타이틀답게 과거 MBC에서 방영했던 찾아라! 맛있는TV에도 방영되었었는데요, 물가상승으로인해 그때보다 제육볶음 가격이 6,000원에서 8,000원으로 2천원 상승했더라구요. 이미지만봐도 엄청난 비쥬얼의 제육볶음이 눈에띕니다!
밑반찬부터 다르다!
주문하고 기다리니 밑반찬 4가지가 나왔습니다. 두부부침, 김치, 오이김지, 문어무침 이렇게 나왔는데요, 반찬 먹는순간 느꼈습니다. 이 집은 음식을 정말 잘하는 집이구나라는걸..! 시원한 오이김치를 필두로, 감칠맛나는 문어무침, 부드럽고 짭쪼름한 두부부침, 여기에 아삭한 김치까지 어느하나 빠짐없이 맛있는 밑반찬이었어요.
사실 메인요리 없고 밥에 밑반찬만 있어도 밥 한 공기는 그냥 뚝딱 할 수 있을것 같았어요!
으잉?!!!! 밥 사이즈 무엇?!?!! This is 고봉밥!
밑반찬에 이어서 바로 밥이 나왔는데요, 밥 사이즈에서부터 사장님의 인심이 느껴집니다. 제가 남자라서 이렇게 많이 주는게 아니라 남녀불문하고 누구에게나 이렇게 푸짐하게 고봉밥으로 주시더라구요! 일반 식당이라면 거의 2공기 양이어서 밥 부족할까봐 걱정 따위는..개나줘버렷!!!!
밥을 푸는 사장님의 손길을 멀리서 봤는데, 주걱으로 정말 성심성의껏 꾹꾹 눌러 담아주시더라구요, 속빈 밥이 아닙니다! 알차고 또 알찼습니다!
국물보다 건더기가 많은 김치찌개!
바로 이어서 김치찌개부터 먼저 나왔는데요, 보통 식당들 같은 경우에는 김치찌개에 국물이 더 많고 정작 건더기는 김치만 잔뜩 들어가 있는데, 충북식당은 들어간 내용물부터 다르더라구요! 김치는 물론이고 안에 돼지고기와 두부가 가득차 있었습니다!
양만 많고 맛은 별로지 않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앞서 말씀드린대로 밑반찬부터 맛있다고 그랬던 것처럼 김치찌개가 짜지도 않고 얼큰하니 속이 시원해지는 찌개였습니다. 밥 도둑 그 자체네요!!
한 숟가락 넣고 뜰때마다 다양한 건더기가 숟가락에 가득차니 푸짐함 그 자체여서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이것이 정녕 제육볶음 1인분인가?!
허허허.. 제육볶음이 나왔는데 웃음밖에 안나오더라구요. 고기가 산으로 쌓아 올려져 있었습니다. 사진봐도 아시겠지만 야채보다 고기가 더 많은 제육볶음이구요, 양도 양이지만 이미 불향이 가득 입혀져서 나와서 누가 느껴도 맛있는 제육볶음이란걸 직감적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맛있는 음식은 항공샷으로 찰칵!
이 맛있는 음식을 두고 그냥 먹기엔 아쉬워서 항공샷 한 방 날려줬습니다! 보기에는 일반 평범한 백반 밥상으로 보여질지 몰라도 음식 하나하나에 들어간 내공에는 엄청난 포스가 있었습니다. 괜히 많은분들이 줄서서 먹는게 아니었네요..!
어메이징 충북식당!!
김치찌개 건더기 인증!
보이시나요?! 큼지막하게 썰려있는 고기와 두부! 아래보이는 찌개만봐도 가득함이 느껴지시죠! 한 술 뜰때마다 이런 양으로 속도 든든하게하고 입맛까지 만족시키니 정말 더할나위 없을정도로 맛있습니다.
사실 맛집이 괜히 맛집인가요, 맛있으니 맛집이죠!
인생 제육볶음을 화곡동에서 만나다
제육볶음이 다같은 제육볶음이겠지라면 큰~~~~오산입니다. 김치찌개도 물론 양도 많고 맛있었지만 메인은 제육볶음이 맞습니다. 얇게 자른 돼지고기에 사장님의 내공 양념이 쏙쏙 잘 슬며들고 여기에 불맛까지 제대로 입혀서 완벽한 맛과 향을 유지하더라구요!
특히 하얀 쌀밥과 먹었을때 그 밸런스는 여태까지 먹어봤던 제육볶음에서 느껴보지 못했던 맛의 향연이었습니다. 제대로 밥 도둑이구요, 넘치는 고봉밥이 순식간의 없어질 정도로 정신없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뿐더러 밥을 많이 못먹는 제 아내도 이 많은 양의 밥 한 공기를 순식간에 뚝딱 해치워버렸습니다. 두고두고 생각날 제육볶음입니다.
사장님의 요리실력을 살짝 엿보다
밥 먹다 오픈형태로 되어있는 주방을 살짝 엿보았는데요, 요리를 직접하시는 여자 사장님께서 갖가지 재료를 아낌없이넣고 팬을 거의 70도정도로 들고 불맛을 입히는걸 보았는데요,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중식 셰프님들처럼 팬으로 웍질을 엄청하시는데 보통 실력자가 아니라는걸 직감적으로 알 수 있었네요!
엄청난 맛에 비해 저렴한 가격!
맛있게 먹고 계산했는데 둘이서 먹은 가격이 고작 15,000원밖에 안나왔네요! 이정도 퀄리티와 푸짐한 양이 15,000원이면 정말 저렴하다고 생각되었구요, 앞으로도 서울에 볼일 있을때마다 억지로라도 와서 먹고가고 싶습니다. 제발 다음번 방문할 때도 재료소진 안될때 와서 먹었으면 합니다.
다만 사장님들이 모두 시크하셔서 친절함과는 거리가 있으니, 혹시라도 서비스 부분에 대해선 염두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충북식당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11:30 ~ 14:30 (점심)
17:00 ~ 19:30 (저녁)
- 휴무일 -
일요일
공식 영업시간은 이렇지만, 재료소진시 조기 마감할 수 있으니 항상 채크하시고 방문하는걸 권해드리구요, 골목길이라 차량진입 및 주차가 참 어려운 동네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하트♥/구독♥ 클릭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라이프 > 맛집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거킹] 신메뉴 '붉은대게와퍼' 먹어본 솔직후기! (ft.인천국제공항,올엑스트라) (59) | 2020.05.27 |
---|---|
[동인천 맛집] '제주연탄고기'에서 生오겹살,고불이 먹고온 후기! (ft.정말 제주산) (29) | 2020.05.25 |
[인천 숭의동 맛집] 조은칼국수에서 칼제비,파전 먹고온 후기 (ft.바지락 손칼국수) (8) | 2020.05.22 |
[인천 송도 맛집] 프렌치 레스토랑 '툴롱/TOULON'에서 디너 먹고온 후기! (ft.툴롱샐러드,오리다리 파스타,수비드 삼겹살) (70) | 2020.05.18 |
[인천 스퀘어원 맛집] 101번지 남산돈까스에서 먹어본 솔직 후기! (ft.원조왕돈까스) (40) | 2020.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