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동인천 맛집] '제주연탄고기'에서 生오겹살,고불이 먹고온 후기! (ft.정말 제주산)

by 오늘의잡식 2020. 5. 25.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기름진 돼지고기가 땡기는 저녁, 아내랑 집 인근에 있는 돼지고기 전문점을 폭풍검색하며 찾다가 마침 동인천에 생 오겹살 전문점인 '제주연탄고기'를 찾았는데요, 정말 제주산 돼지고기를 사용한다고하니 기대반, 설렘반을 가지고 방문했는데요, 오늘 여러분께 먹고온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제주연탄고기 메뉴!

1층은 이미 만석으로 직원분의 안내로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요즘 코로나19 때문인지 자리도 넓직넓직하게 분산되어있더라구요. 자리에 착석하고 메뉴부터 살펴봤는데요! 제주연탄고기 답게 주메뉴는 '생오겹살'에 이어서 '간장불고기', '고추장불고기', '고불이' 순으로 기본 메뉴입니다.

외에 눈꽃치즈, 볶음밥, 계란찜, 음료수, 술(소주/맥주/한라산/청하/매화수)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문은 이렇게 해주세요~~

고기는 생고기인 오겹살부터 양념고기인 간장불고기 그리고 매운양념의 고추장불고기, 마무리로 고추장불고기+볶음밥의 눈꽃치즈가 뿌려져있는 고불이 이 순서로 주문하라고 되어있어요!

하지만 저희는 양념고기는 별로 땡기지가 않아서 생오겹살만 3인분 먼저 주문했구요, 생오겹살 이후에 고불이 하나 달라구 미리 주문 넣어놨습니다. 주문은 미리미리해야 아래서 초벌하고 올라오기 때문에 방문하실 계획이신분들은 먹을거 미리 주문해놓는 센스! 필요합니다.

알차고 푸짐한 반찬세팅!

주문이후에 바로 직원분께서 반찬들도 세팅해주셨어요, 상추쌈, 파채, 백김치, 오이피클, 갈치속젓 등 세팅해주었는데요, 특히 백김치가 정말 자극적이거나 짜지도않고 아삭하니 적당히 맛있게 잘 익어서 계속 손이 가더라구요, 고기도 안나왔는데 2접시 클리어 했습니다 ㅋㅋ

속이 뻥 뚫리는 김치국!

반찬에 이어서 김치국도 나왔는데요, 안에 들어간건 김치랑 콩나물밖에 없는데 국물이 너무 시원해서 맛있었어요! 이 국물만 있어도 소주 몇 병은 그냥 드링킹 가능할 것 같네요!!ㅋㅋ

(정작 필자는 술을 잘 즐기지 못합니다...ㅋ)

생오겹살 등장! 얇은 부분부터 드세요!

반찬 먹으면서 기다리니 잠시후 맛있는 생오겹살이 등장했습니다! 이미 아래서 칼집까지 이쁘게 내고 연탄불로 초벌을 마치고와서 더할나위 없이 먹음직스럽게 생겼는데요, 직원분께서 마무리로 팬에 올려서 바짝 구워주시더라구요!

고기 어떻게 구워야 맛있나 걱정할 필요없이 알아서 불조절 해주시면서 구워주셔서 정말 편했습니다.

얇은부분부터 두꺼운 부분으로 익기 때문에 얇은쪽부터 먹으라고 알려줍니다. 가지런히 먹기편하게 배열해주셔서 손님들은 그냥 맛있게 입속으로 넣기만 해주시면 됩니다.

생오겹살 익는 비쥬얼!

불판에서 익어가는 생오겹살 비쥬얼 영상 한 번 보고가실게요! 너무 맛있게 생기지 않았나요?? 칼집까지 제대로 나있으니까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찍는내내 입에 침이 너무 고여서 기다리기 괴로웠습니다 ㅎㅎ

노릇노릇 맛있게 익은 제주도 생오겹살!

기름을 적당히 머금고 있는 오겹살 비쥬얼 보이시나요? 오겹살이라는 특징답게 위에 껍질까지 제대로죠? 껍질부터 이어지는 지방 그리고 살코기까지... 이래서 삼겹살보단 오겹살! 오겹살보단 칼집난 오겹살이라고들 하는가 봅니다. 여기서 갈치속젓 살짝 묻혀서 그대로 입안으로 들어가니 느끼하거나 돼지잡내 따위는 찾아볼 수가 없었어요!

이미 연탄불에서 어느정도 기름기가 쏙 빠지면서 잡내 다 날아간 것 같구요, 씹으면 씹을수록 엄청 고소하고 갈치속젓의 감칠맛 때문에 훨씬 더 고기의 풍미가 살아나는듯 합니다.

같은 돼지고기라도 누가 어떻게 굽느냐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인듯합니다. 괜히 동인천 맛집이 아닌듯합니다!

어떻게 먹어도 맛있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오겹살을 쌈을 싸서 먹어도 맛있고, 백김치와 특재소스+파채와 함께 먹어도 맛있고 어떻게 먹어도 오겹살 자체가 맛있으니 전부 어울렸구요, 3인분 양이 별로 안많아보여도 고기 자체가 두꺼워서 그런지 둘이서 3인분 먹으니까 속이 어느정도 든든해지더라구요.

마무리는 고불이!

고기 맛있게 클리어하고 돼지기름이 있는 팬에 그대로 고추장불고기+볶음밥+눈꽃치즈를 한 자리에 넣고 볶으니 '고불이'가 완성 되었어요! 아쉽게도 잠깐 한눈 파는사이에 눈꽃치즈 올라가 있던걸 사진에 담질 못했습니다. 산 같이 쌓아 올려주는 눈꽃치즈가 가히 장관인데 놓쳐버리다니 너무 아쉽습니다.

그래도 빨간 고추장불고기와 볶음밥이 맛있게 볶아지면서 그 사이로 치즈가 쭉쭉 늘어나는게 앞서 먹은 생오겹살을 잊게 만들더라구요! 바짝 구워질때까지 잠시 대기..!

고기의 끝은 볶음밥이 정답입니다.

한국사람은 역시 밥을 먹어야합니다. 고기로 기름칠을 해놨다면 마무리는 깔끔하게 탄수화물이 들어가야 속도 든든하고 기운도 납니다. 매콤한 고추장불고기 양념 베이스여서 그런지 매콤하면서 치즈의 풍미가 군대군대에서 느껴지는게 별미중에 별미입니다!

고기로 약간의 부족함이 있던 부분을 확실히 밥으로 채워주니까 너무 맛있고 포만감까지 제대로였네요. 사실 양념불고기, 고추장불고기를 못먹은게 밥을 먹기전까진 아쉬움으로 남아있었는데, 밥 먹으면서 배부르니 앞서 선택안할걸 잘한 것 같습니다. 아마 정석대로 먹었더라면 3kg 이상은 체중증가 했을 것 같네요 ㅋㅋ

팬에 붙어버린 밥알 하나하나 다 긁어먹고 제주연탄고기에서 식사 마무리 했습니다.

제주연탄고기 가격!

저희는 술은 주문안하고 오겹살 3인분, 고불이 1개 이렇게해서 총 나온 금액은 49,000원입니다. 싸지도 않고 그렇다고 비싸서 못먹을정도는 아니오니 여러분도 동인천에 오셔서 맛집 찾으신다면 제주연탄고기 적극추천드립니다!

동인천점은 분점이고 본점은 신포동 신포시장 근처에 있으니 참고하셔서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주연탄고기 동인천점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16:30 ~ 23:30

- 휴무일 -

일요일, 월요일

- 주차 -

식당앞에 주차 4대 가능, 없을 경우 주변에 공영주차장 있음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하트/구독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