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주말에 아내와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쇼핑센터 인천 스퀘어원에 방문했습니다. 실내 쇼핑센터다보니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해서 인천에 거주하는 많은분들이 이곳으로 방문하여 쇼핑, 식사, 장보기 등 한 번에 처리하곤 합니다. 저희도 오랜만에 쇼핑도하고 점심도 먹을겸 방문했는데요, 오랜만에와서 그런지 또 새로운 음식점들이 많이 오픈했더라구요!
노브랜드버거, 청년다방, 101번지 남산돈까스 등 다양한 음식점들이 새로 많이 생겼는데요, 많은 브랜드중에 돈까스가 땡겨서 101번지 남산돈까스에 방문했습니다. 주말 점심이라 그런지 대기하시는 분들이 꽤 있었는데요, 여러분께 먹어본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서울 남산 최초의 수제 왕 돈까스 전문점!
101번지 남산돈까스는 1992년 탄생한 남산 최초의 수제 한국식 왕 돈까스 전문점으로 남산 소파로 101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간 약 65만명이 넘는 손님들이 방문하는 대한민국 대표 돈까스 브랜드라고 합니다.
특히 101번지 남산돈까스는 얼리지않은 신선한 생고기와 특제소스로 제조되며 수 십년간 변함없는 오리지널 한국식 왕돈까스의 맛을 제공하고 있다고 입구 옆에 붙여있습니다.
과거 남산에 방문했을때 돈까스 전문점이 너무 많다보니 아무대나 가서 먹었던 기억이나는데, 그래도 '101번지 남산돈까스'가 오리지널이라고하니 더 기대가 됩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 메뉴!
저희 앞에 약 5팀 정도가 대기중이어서 메뉴부터 살펴봤습니다. 원조왕돈까스를 필두로 매운돈까스, 2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반반돈까스, 마늘 후레이크가 올려져있는 마늘돈까스, 돈까스/함박스테이크/생선까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모듬정식.
외에도 치즈돈까스, 치킨까스 등이 있는데요, 메뉴가 너무 많다보니 선택장애가 와서 저는 그냥 오리지널인 원조왕돈까스, 아내는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모듬정식을 선택할 예정이었습니다.
(주문은 착석하고 하셔야합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돈까스! 경양식 느낌의 인테리어!
약 20분 대기 끝에 착석할 수 있었습니다. 식당 내부에도 손님들이 자리를 가득 채우고 있는거보니 어른, 아이들 할 것 없이 돈까스는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가 맞나봅니다.
외에도 샹들리에부터 레트로 감성의 벽지, 빈티지 느낌의 각종 소품 등 경양식 느낌을 최대한 살리려는 인테리어가 눈에 띄더라구요, 어릴때 엄마손잡고 갔던 경양식 전문점 생각에 잠시 추억에 젖어들었습니다..ㅎ 저도 나이를 먹어서 그런지 역시 갬성은 90년대 레트로 갬성이 가장 와닿습니다.
식전메뉴는 역시 크림스프!
메뉴는 앞서 말한대로 원조왕돈까스 및 모듬정식으로 주문했구요, 주문하니 식전 대표메뉴 크림스프가 나왔습니다. 크림스프 위에는 후추가루를 톡톡 뿌려주는 센스! (근데 너무 많이 톡톡 한 것 같네요 ㅋㅋ) 걸죽한 식감의 크림스프가 부드럽고 괜찮았습니다. 한 그릇 다 먹고나면 또 한 그릇 먹고싶은건 나이먹어도 비슷한듯합니다.
그 옆에 조미료로 맛을낸 전형적인 조미료국이 있었는데요, 맛은 짭쪼름하니 시판 우동국물 같은 맛이었어요. 개인적으로 위에 하얀 단무지가 짜지도 않고 개운하고 맛있어서 크림스프 먹는동안 한 접시 뚝딱했습니다...ㅋㅋ
원조왕돈까스 등장!
드디어 주문한 원조왕돈까스가 나왔습니다. 손님이 많다보니 나오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긴했지만 머리통만한 돈까스 크기는 합격입니다. 저는 찍먹파라 소스는 따로 달라고해서 맛있는 비쥬얼과는 조금 거리가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만족합니다.
구성은 돈까스, 소스, 밥, 샐러드, 마카로니, 베이크드빈, 풋고추, 쌈장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돈까스의 느끼함을 잡기위해 꼭 이렇게 풋고추를 하나씩 주는데 아주 좋은 방법인듯합니다!!
모듬정식 구성!
아내가 주문한 모듬정식이에요, 돈까스(절반), 함박스테이크, 생선까스로 구성되어있구, 사이드는 원조왕돈까스랑 동일합니다. 다만 소스가 3가지 소스로 구분되어있어요! 타르타르소스, 돈까스소스, 함박스테이크소스로 구성되어있어서 찍어먹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습니다.
다만 아내도 찍먹파다보니 큰 접시위에 돈까스 위로 소스가 안뿌려져 있으니 비쥬얼은 조금 아니긴합니다...ㅋㅋ
겉바속촉 돈까스!
넓은 크기 때문에 고기가 많이 얇을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두껍고, 튀김옷도 적당히 입혀있어서 제대로 겉바속촉이었어요! 큰 기대 안했는데 기대이상으로 바삭하고 부드러워서 깜짝 놀랬습니다. 기름을 많이 먹거나 하지 않아서 느끼함도 덜하기에 부담없이 먹기 아주 좋더라구요!
다만 돈까스가 기본적으로 나올때 찍먹이 아닌 부먹상태로 나오다보니 조금 눅눅해질 수 있습니다. 제가 앞서 말한 후기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왕드시는거 찍먹으로 드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튀김요리는 역시 부먹보단 찍먹!
역시 튀김은 소스에 담겨져 부먹으로 있는것 보다, 바삭한 상태의 튀김을 소스에 찍어서 소스에 감칠맛과 바삭한 식감을 동시에 먹었을때 맛의 시너지 효과가 제대로 나오는듯합니다! 어릴때는 귀찮아서 그냥 주는대로 부먹으로 먹었었는데 탕수육이든, 튀김이든, 돈까스든 튀김요리들은 역시 소스와 함께 찍어드셔야합니다!
큰 기대를 안해서 그런지 오히려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구요,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데는 또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걸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느끼할땐 고추를 쌈장에 찍어서 한 입!
아무리 돈까스가 맛있다고해도 계속해서 먹다보면 튀김요리다보니 다소 느글 거릴 수 있습니다. 그럴땐 옆에 있는 사이드메뉴 고추를 쌈장에 찍어서 한 입 먹으면 입안 가득 매콤함과 개운함이 퍼져서 느끼한 맛을 잡아줍니다. 외에도 샐러드나 단무지를 곁들여 먹으면 느끼함을 잡아주니 그냥 먹는것보단 곁들여 드시는게 훨씬 좋다고 생각되네요!
스테이크 한 입 뺏어먹기! = Not Bad
돈까스만 먹다보니 아내의 함박스테이크가 상당히 맛있게 생겨서 한 입 뺏어먹었습니다. 함박은 햄버거 패티같은 일반적인 맛과 식감이었구요, 위에 살짝은 매콤한 소스가 더해져있어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막 맛있지도 막 맛없지도 않았구요, 그냥 낫배드정도로 정리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함박보단 돈까스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 인천 스퀘어원점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10:30 ~ 22:00
휴무일: 스퀘어원 휴무일
스퀘어원 내 무료주차 가능
101번지 남산돈까스 원조왕돈까스의 가격은 11,000원으로 그리 착한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바삭한 식감 즐기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가끔 돈까스 생각날때 한 번씩 와서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튀김류는 잘 튀겨서 맛있게 먹었지만 그에 비해 함박스테이크는 조금 아쉽습니다. 여러분께 메뉴 추천드리자면 튀김류의 메뉴를 드시는걸 권해드리고 다른분들 메뉴 드시는거보니 매콤새콤한 쫄면도 같이 주문해서 먹더라구요, 저는 쫄면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편이라 패스했습니다만 쫄면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쫄면+돈까스(절반)이 구성되어있는 남산까스세트로 드셔보는것도 좋은방법일듯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하트♥/구독♥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라이프 > 맛집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숭의동 맛집] 조은칼국수에서 칼제비,파전 먹고온 후기 (ft.바지락 손칼국수) (8) | 2020.05.22 |
---|---|
[인천 송도 맛집] 프렌치 레스토랑 '툴롱/TOULON'에서 디너 먹고온 후기! (ft.툴롱샐러드,오리다리 파스타,수비드 삼겹살) (70) | 2020.05.18 |
[인천 신흥동] '서해대로 410 비스트로'에서 닭볶음탕 먹어본 솔직후기! (ft.치즈토핑) (42) | 2020.05.11 |
[신포동 맛집] '청실홍실' 신포본점에서 모밀국수,통만두 먹고온 후기! (ft. Since 1979) (16) | 2020.05.09 |
[양재역 맛집] 임병주 산동손칼국수 '냉콩국수'개시해서 먹어본 후기! (ft.평양왕만두,미슐랭 맛집) (36) | 2020.0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