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점핑운동

[점핑피트니스] 코치J_초급편(구분동작,논스톱점핑)_jumping fitness trampoline_beginning level (집에서 살빼자)

by 오늘의잡식 2020. 5. 22.
320x10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집에서 살빼자! 코치J입니다! 얼마전 이사를해서 짐 정리까지 무사히 마치고 드디어 제 '점핑피트니스 유튜브채널'에 다시 영상을 업로드하게 되었습니다! 이사를 거의 8년만에 하다보니 이삿짐이 상당히 많아서 짐 정리 마무리하는데만 약 2주정도의 시간이 걸렸네요..ㅠㅠ

이사하고 첫 촬영인만큼 뒷배경부터 조명, 카메라 구도 등 신경쓸게 생각보다 많다보니 고민도 많이하고 신경도 많이 썼는데 다행히 좋은 구도도 찾고 무사히 첫촬영을 시작했습니다.

점핑피트니스 초급편(구분동작,논스톱점핑)

그래서 오늘 여러분께 새집에서 첫촬영한 점핑피트니스 영상은 바로 '초급편'영상입니다. 가장 기본적이면서 무리가 안가는 동작들로 구성된 이번 초급편인만큼 많은분들이 따라할 수 있게 제작했습니다.

첫 시작은 점핑동작을 구분동작으로 배워보고, 이후에는 배웠던 동작들을 제 구호에 맞춰서 논스톱점핑 순서로 진행됩니다.

점핑초보자! 점핑입문자! 도전!

초급편은 기존에 점핑운동을 하셨던분이라면 껌(?)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점핑입문자 또는 점핑초보자분들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고, 자세를 어떻게 잡을줄도 모르다보니 안배우고 무작정 뛰다보면 자칫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초보, 입문자분들이 쉽게 따라하실 수 있게 제작된 영상입니다!

입문자 + 몸이 불편하신분들도 도전!

트램폴린 운동 자체가 재활목적으로 제작된 운동인만큼 무릎관절이나 허리가 안좋으신 입문자분들도 무리하지 않는선에서 제작했기에 도전해볼 수 있는 영상입니다!

(단, 제 구호가 너무 빠를경우엔 갯수를 다 안채우셔도 되니 절대 무리는 하지않게 주의해주세요!!)

점핑 중,고수분들은 워밍업으로 댓츠오케이!

앞서 말씀드린대로 기본동작 위주로 제작하다보니 점핑 중,고수분들에겐 사실 운동량이 너무 낮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그럴경우 제 다른 강도높은 영상(안무편,파괴편)을 보셔도되고 가볍게 워밍업으로 뛰시면 좋은 영상입니다.

초급편 동작!

초급편총 6가지 동작으로 진행됩니다. 베이직/팁토/원온원(투온투)/시저스/조깅/니업 이렇게 총 6가지 동작으로 구성해서 진행하게되구요, 처음에는 설명과 함께 '구분동작'으로 진행하게되고 이후 배운동작으로 '논스톱점핑'으로 총 2 SET로 뛰면서 운동 진행합니다.

초급편 구분동작!

구분동작은 오른편에는 점핑동작 이름을 한글 및 영어와 함께 크게 작성해서 쉽게 외울수 있게 노출시켜드렸구요, 영상 동작 하나하나 자막으로 설명해드리고 제 목소리로도 친절히 설명해드리오니 쉽게 배울수 있겠죠?!

절대 어렵진 않지만 트램폴린 위에서 뛰게되면 칼로리 소모량이 엄청나다는 장점! 1시간만 뛰어도 약 1000kcal 소모 (개인차 있음) 된다고하니 다이어트 고민이신분들이라면 주저말고 트램폴린 운동인 점핑피트니스 도전!!

초급편 논스톱점핑!

동작들을 충분히 몸에 익혔다면, 오늘 배웠던 동작들을 논스톱으로 계속해서 뛰어봅니다! 1 SET만 뛰기엔 아쉬울 수 있으니 논스톱점핑은 총 2 SET로 반복시청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점핑운동 하시다가 몸에 무리가 오거나 숨이 가쁘게 느껴지신다면 잠깐 내려와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다시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코치J 점핑피트니스 초급편 유튜브 영상

위 내용은 코치J 점핑피트니스 초급편 영상 내용을 토대로 정리해서 작성했습니다. 글 내용 확인이 되었다면 이제는 유튜브 영상 바로 시청하면서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하트/구독 클릭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코치J 유튜브구독/좋아요 눌러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