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점핑운동

[점핑운동] 점핑피트니스 정보제공 및 '모여봐요 동물의숲' 명곡으로 점핑운동 도전!! (ft.코치J,나비보벳따우)

by 오늘의잡식 2020. 4. 30.
320x10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집에서 살빼자! 코치J입니다! 코로나19로부터 점점 안정되고 있는 요즘, 다시 많은분들이 몸매관리를 위해 운동, 식조절, 다이어트 보조식품 섭취 등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확찐자, 살천지'에 삶에서 출을 위해 자기관리를 열심히하고 있는데요, 심지어 몇 달만 있으면 다시 노출의 계절 여름까지 다가오고 있으니 지금부터 몸매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저도 얼마전부터 다시 열심히 운동과 식조절을 시작했는데요, 막상 다시 시작하려니까 일반적인 운동할때 땀도 잘 안나는것 같고, 밤만되면 참 맛있는것들이 눈 앞에 아른아른 거리는 유혹을 이겨내는게 쉽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도 결국엔 자신과의 싸움 아니겠습니까?! 기필코 승리하리라!!

명색이 코치라는 이름으로 활동중인데 게으르거나 폭식, 과식은 할 수 없으니 저의 주종목 점핑피트니스! 바로 점핑운동으로 유산소운동과 소식을 병행하고 있는데요, 특히 점핑피트니스를 해본 사람을 아시겠지만 몇 분 안뛰어도 정말 힘들고, 땀도 정말 많이납니다. 일반적인 유산소운동의 강도와는 차원이 다른 운동량으로 요즘 많은분들에게 최강 홈트로 굉장히 선호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저도 제가 운영하는 점핑피트니스 유튜브 채널 구독자도 7,000명이 넘어섰습니다. 유명 스타 유튜버분들에 비하면 적은숫자지만 그래도 많은분들이 제 점핑영상 보시면서 운동하고 체중감량 10kg, 20kg 이상씩 감량했다는 댓글 후기보면서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 클릭시 코치J 유튜브 채널 자동연결)

점핑피트니스 운동 정말 힘드나요? 1시간 뛰면 칼로리는 얼마나 많이 빠지나요? 고강도 운동이면 무릎관절, 허리 안다치나요? 등 요즘 제가 댓글로 굉장히 많이 받는질문인데요, 대한체육회 조사에 따르면 줌바댄스, 태권도, 스쿼시, 스피닝 등 어떤운동보다 칼로리소모량이 가장 높습니다.

점핑피트니스는 1시간에 약 1000kcal 이상 소모된다고하니 정말 엄청난 칼로리 소모량이죠? 물론 개인차이는 조금씩 있지만, 그만큼 점핑운동이 중력을 거스르는 운동이기에 다른 운동들에 비해 체력소모량도 높고, 칼로리 소모량도 몇 배는 더 소모됩니다.

외에도 무릎관절,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나요? 말씀해주시는 분들이 있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점핑운동은 애초에 재활운동기구로 만들어졌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하게 뛰면 부상우려가 있을수 있지만, 기초부터 점핑용어, 점핑동작 하나하나 배우면서 뛰면 부상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단, 처음부터 허리디스크, 골다공증 등 신체에 부상이 있는분들은 전문의와 상담후에 진행하는게 좋겠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근처 운동센터에 가서 운동하기 껄끄로운 요즘, 가까이 붙어서 사람들과 함께 땀 흘리며 운동하면 스트레스도 더욱 풀리고 즐겁게 할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발길이 쉽게 가기 어렵습니다.

저도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동네 헬스장에 가서 근력운동도 하고싶고, 야외에 나가서 바람 맞으며 운동하고 싶지만 혹시나 모를 감염을 위해서라도 우리 모두 참아내야합니다!

운동 뿐만아니라 회사도 출근이 어려운 요즘, 얼마전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했던 '모여봐요 동물의숲'으로 재밌게 섬도 꾸미고 낚시도하고, 친구들도 섬으로 초대하면서 작은 사회를 만들고 있는데요, 힐링 게임이라는 타이틀답게 어렵지도 않고 대리만족 할 수 있어서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 문뜩 여기 나오는 음악으로 점핑운동을 만들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동숲에서 가장 인기있는 곡! 동숲을 해본분이라면 들어봤을 그 노래! 바로 K.K의 하우스 곡인 일명 '나비보벳따우'로 점핑안무를 구성해봤는데요, 곡 템포도 좋고 리듬도 좋고 점핑안무로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코치J 모여봐요 동물의숲 나비보벳따우 점핑안무!

점핑안무 구성후에 바로 재밌게 촬영해서 만들어봤습니다. 곡이 길진 않아서 짧게 2번 반복으로 제작했습니다. 집에 트램폴린이 있는분이라면 트램폴린 위에서 재밌게 도전해보시고, 트램폴린이 없는분들도 매트나 이불 위에서 안무에 맞춰서 점핑안무 도전해보세요!

점핑운동 꾸준히 하시면 올해는 다이어트 성공이 남얘기가 아닌 여러분의 것입니다! 화이팅하세요!

위 코치J 이미지 클릭하면 유튜브채널로 바로 이동하오니 점핑운동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구독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점핑피트니스 포스팅 내용이 맘에 드셨다면 구독/하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