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요리자랑

집에서 통삼겹살로 만든 '통삼겹 김치찌개'후기!

by 오늘의잡식 2019. 10. 16.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얼마전 아내가 유튜브영상을 보다가 삼겹살을 통으로 넣어

김치찌개를 먹는 먹방 영상을 보고는

저거 우리도 해먹자!

라고해서 가까운 정육점에서 수육용 통삼겹살 1근사고

집에있는 김치와 함께 끓여먹었어요!

위 이미지만봐도 엄청난 비쥬얼이죠?!

일반 김치찌개에 비해서

고기자체가 통삼겹이다보니 사골국물에 오랜시간 푹 익혔어요!

진한 육수와 삼겹살에서 나온 육즙이 더해져서 그런지

김치찌개에서 훨씬 깊고 진한향이 올라오더라구요!

밥은 옥수수 현미밥으로 준비해주었어요!

현미가 효소 덩어리인건 잘 아시죠?!

여기에 초당옥수수를 넣어서

옥수수가 밥알 사이사이에서 달콤하게 톡톡 터지는게

먹는 재미와 건강,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영양밥으로 준비했어요!

통삼겹살 자르는 영상 한 번 보시고 가실게요!

먹음직스럽쥬?!

고기는 통으로 먹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워서

먹기 좋은 크기로 싹뚝싹뚝 잘라주었어요!

어찌나 두꺼운지 1번만 자르면 입에 너무 꽉차서

맛을 못느끼겠더라구요..

한 입 크기를 위해 2번으로 잘랐어요!

삼겹살을 비롯해서

김치도 먹기 좋은크기로 같이 잘라주었어요!

2인분으로 분명 끓였는데 양이 상당히 넘칩니다!

(역시 김치찌개는 고기반, 김치반!)

일반 썰려있는 삼겹살에 비해서

통삼겹살로 넣어서 먹으니 훨씬 식감도 좋고

김치의 감칠맛까지 고기에 충분히 배어서

매콤하면서 담백하더라구요!

앞으로 고기 몇개 들어간 김치찌개는 입에도 못댈정도로

정말 맛있더라구요!

옥수수현미밥과 김치, 삼겹살 삼합으로 먹으니

와우...

밥이 순식간에 동이 나버렸어요...

이정도의 퀄리티와 맛의 김치찌개면 밥 2공기는 뚝딱입니다!

(돌솥으로 밥을해서 밥 흡입 이후에는 숭늉과 함께 마무리했네요!)

여러분도 집에서 김치찌개 하실

꼭 통삼겹으로해서 오랜시간 끓여보세요!

김치찌개는 각자 취향이 있기 때문에

각자의 방법을 고수하되,

고기는 꼭 통으로 넣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JMT!!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