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 라이프/코치J 맛집탐방

인천 차이나타운 원조 만두 맛집 '다다복' (feat.다다복의 역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에 대부분 놀러오시면 짜장, 짬뽕, 탕수육 같은

우리에게 친숙한 메뉴들만 선택하는게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인천 차이나타운 맛집은...

원조 만두집! '다다복'입니다.


리뷰에 앞서 제가 왜 원조라고 말씀드리냐면

사실 현재 다다복의 주인사장님께서

차이나타운에 가장 오랜된 만두집인 '원보'의 초대사장님입니다.

원보에서 18년동안 장사 하시다가 잠깐 팔고 몇달 쉬고,

새로 오픈한 만두집이 바로 다다복입니다.

다다복도 이미 5년이나 되었다고했지만,

이러한 사실은 이미 아는사람만 아는 사실이라

장왕하게 스토리 한 번 풀고 먹은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다다복 메뉴입니다.

군만두부터 찐만두, 왕만두, 샤룡포, 물만두, 새우물만두 만두종류와

오향장육, 오향족발, 해파리냉채 요리 3가지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저는 저희 회사직원분과 군만두, 샤룡포(샤오롱빠오), 새우물만두

이렇게 3가지 주문했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짜장, 짬뽕, 볶음밥,탕수육은 없습니다 ㅎㅎ)

주문하고 군만두부터 나왔습니다!

사장님이 오랜만에 왔다고 그래도 오랜 단골인지라

서비스로 몇개 더주셨습니다!

행복해!!

우리가 일반 중식당에서 먹는 기름에 통으로 튀긴 군만두가 아닌 '궈티에'입니다.

궈티에는 팬에 만두를 기름에 굽다가 위에 물을붓고 뚜껑을 닫아버리는 만두인데,

겉은 바삭한데 안에는 촉촉한 겉바속촉의 끝판왕입니다.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럽죠?!

군만두 만두소의 모습입니다.

상당히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는 만두소가 보이시나요?!

야채보단 고기만 보이는 만두소라 한 입 먹었을때

입안에서 육즙이 폭발하는 풍미를 제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만두피도 얇아서 훨씬더 바삭하고 부드럽습니다!

(단, 엄청 뜨거울수 있으니 뜨거움 주의하세요!)

다음은 새우물만두입니다.

나오는 순간 이미 만두에서 향긋한 새우향이 가득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물만두에 비해 크기가 좀 크죠?

사장님이 화교셔서 중국 산동식 만두 스타일로 만듭니다.

만두는피는 얇은편은 아니지만 쫄깃하면 찰진 식감을 가지고 있고,

만두소는 새우물만두답게 고기야채소에 새우 한 마리를 품고있습니다.

새우향이 엄청 강해서 다른맛은 안날줄 알았는데,

오히려 새우의 감칠맛이 만두의 품격을 한 단계 올려주는 맛입니다!

다다복에선 만두소스도 주는데요,

위에 고추와 함께 있는 소스가 다다복에 주는 특재소스입니다.

청양고추, 다진마늘과 함께 매콤새콤한 느낌의 소스인데요,

고추가 좀 매워서 고추 한조각 들고 만두에 소스를 살짝 발라서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또한, 아래 보이는 소스는 제가 만든 간장소스인데,

간장/식초/고추가루를 1:0.5:3 으로 만든 비율입니다.

좀더 묽게하고 싶으시면 1:1:3으로 만드시면됩니다.

약간 거친느낌의 소스라 조금씩 떠서 만두위에 얹어먹으면 감칠맛 끝판왕입니다!

예전 원보에서 왕만두 먹을시절 지금 다다복 사장님이 알려주신 절대비율이니

여러분도 만두 드실때 꼭해서 드셔보세요!

마지막으로 샤룡포(샤오롱빠오)입니다!

이미 샤룡포는 육즙의 끝판왕이라 불릴정도로 많은 육즙을 머금고 있는 만두인데요,

보기만해도 만두피 안에 만두소와 함께 육즙이 가득차 있는게 느껴집니다.

샤룡포 배 가르는 영상입니다!

근데 생각보다 육즙이 많지 않아서 조금은 아쉬웠네요..

쏟아져내릴줄 알았는데..ㅠㅠㅠㅠㅠㅠ

샤롱포 배 가르는 모습인데요,

육즙이 접시에 묻은게 보이시죠?

국물처럼 나오는건 아니지만 만두소가 육즙을 다 머금고 있어서

입안에 넣고 씹었을때 입에서 톡톡 튀기는 육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너무 잘게 다진 만두가 아니라 거칠게 만두소를 만들어서 그런지

만두소의 고기와 야채, 새우가 씹히는 식감들이 너무 재밌어서

정말 맛있게 포식했네요!

3가지 모두 맛있었지만,

베스트는 역시 군만두(궈티에)입니다!

오히려 샤룡포보다 육즙도 많고,

많다못해 육즙이 터져서 줄줄 흘릴정도로 많습니다!

여러분도 차이나타운에 원조 만두 맛집 다다복에 가셔서 이 풍미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다다복 위치 및 전화번호입니다.

영업시간: 11:00 ~ 20:00

휴무일이 따로 적혀있지 않은데 사장님 스케쥴따라 쉬오니

평일엔 전화해보고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장님이 문밖에 손님들 힘들까봐 줄 안세우니 참고하세요!)

내용이 재밌고 유익하셨다면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안하셔도 클릭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중구 선린동 6 | 다다복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