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경기도 시흥 맛집] 개성집 본점에서 매콤 명태조림 먹어본 후기! (ft.문어,명문조림)

by 오늘의잡식 2021. 4. 5.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4월이 되면서 날씨가 점점 풀려서 그런지 어딜가도 사람이 정말 많은데요, 꽃구경, 나들이하기 너무 좋은 날씨지만 사람이 많이 모이는 지역일수록 코로나19는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주말에 장모님 생신이셔서 나들이 갔다가 장모님께서 명태요리를 드시고 싶다고 하셔서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명태조림 맛집! '개성집' 본점에 방문했습니다.

 

이미 매콤한 명태조림 맛집으로 소문난 개성집은 프렌차이즈로 형성 되어 있어서 전국에 각 분점이 있구요, 이영자 명태조림 맛집으로도 티비에 소개될만큼 상당히 유명한 맛집입니다! 요즘 저도 명태조림 매력에 빠진만큼 굉장히 기대됐는데요, 오늘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개성집 메뉴

주말이라 그런지 들어오자마자 사람들이 북적북적 굉장히 많더라구요, 다행히 피크시간대는 피해서 웨이팅 없이 앉을 수 있었습니다. 메뉴를 살펴보면 매콤 명태조림, 단호박 명갈비, 매콤 명문조림을 비롯해서 해천탕, 생선구이 외에 여러 사이드 메뉴들이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명태조림만 먹으면 뭔가 아쉬울것 같아서 문어가 들어있는 '매콤 명문조림'으로 주문했구요, 여기에 밥은 영양돌솥밥으로 주문했습니다. 저희 가족모두 매운음식을 좋아하나 너무 매우면 잘 못먹어서 맵기는 덜맵게해서 요청드렸습니다.

 

개성집 밑반찬

음식 주문하고 얼마있으니 직원분께서 밑반찬부터 세팅해주셨어요. 숙주나물, 참나물, 김치, 김, 사라다, 동치미, 버섯부침으로 반찬이 이루어져있구요, 반찬들이 대체적으로 간도 적당하고 다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중에서 참나물이 특히 맛있었는데요, 향긋한 참나물의 향이 식욕을 제대로 돋게해주어서 계속 손이 갔습니다! 명태조림 먹기도 전에 가볍게 2접시 클리어 했습니다!

 

매콤 명문조림(명태&문어)

손님이 많아서 그런가 주문하고 음식 나오는데 약 35분정도 걸렸습니다. 보아하니 대부분 손님들이 예약하고 방문하더라구요, 대기시간 최소화 하기 위해선 저희도 다음부턴 예약하고 방문해야겠습니다.

 

명문조림은 문어도 통으로 명태도 으로 처음에 나오는데, 직원분께서 먹기 좋게 문어는 한 입 크기로, 명태는 굵직굵직한 가시들은 깔끔하게 발라서 주셨습니다. 심지어 엄청나게 큰 접시에 내용물도 한 가득 담겨 있어서 보기만해도 배가 부를것 같았습니다!

 

영양돌솥밥

명문조림에 이어서 주문한 영양돌솥밥도 나왔어요. 하얀 백미에 콩, 은행, 단호박, 조 정도가 들어간 돌솥밥이구요, 확실히 돌솥에다가 밥을 지어서 그런지 밥이 고슬고슬하니 맛있습니다! 밥은 빈그릇에 담아주고 돌솥에는 뜨거운 물을 부어서 누룽지 만들면 밥먹을 준비끝!

 

김에 싸먹어요!

사실 명태살만 먹어도 사실 굉장히 담백하고 양념도 적당히 매콤한게 맛이 좋았구요, 비린내 전혀없고 살도 실한게 식감도 너무 좋았습니다. 아마 매콤 그대로 나왔더라면 땀 삐질삐질 흘리며 먹었겠지만 적당히 매워서 그런지 저같은 맵찔이도 먹는데 전혀 무리 없을정도로 맛있었네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명태는 사실 김과 함께 싸먹어야 제맛인데요, 마른김에 솥밥, 명태살과 문어 한 점씩 넣어주고, 숙주나물과 간장에 절인 청양고추 하나 넣어서 크게 한 쌈 싸먹어봤는데요, 으아.. 역시...담백한 매콤한 명태살을 필두로 오독오독 씹히는 문어와 고슬고슬한 밥의 조화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여기에 아삭한 숙주나물고 함께 씹히니 여러가지 식감이 느껴지는게 너무 좋았구요, 위에 올린 작은 청양고추 하나가 감칠맛으로 정점을 찍어주니 맛과 식감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배불러도 질리지 않는다!

그냥도 먹고 김쌈도 싸먹고 어떻게 먹어도 사실 너무 맛있었구요, 아무래도 대짜 사이즈로 주문하다보니 양이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더라구요, 그래도 명태조림 자체가 너무 맛있으니 밥 한 공기 가볍게 뚝딱하면서 배가 엄청 불렀는데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폭풍흡입하게 되는 중독성 강한 마성의 맛이었어요!

 

누룽지와 함께!

밥 다 먹고 명태랑 문어만 먹기에는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들어서, 옆에 있는 누룽지와 함께 먹었는데요, 밥보다 오히려 물에 불린 누룽지와의 궁합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고소한 누룽지에 매콤담백한 명태&문어가 밸런스도 좋고 맛도 훌륭했습니다! 심지어 뜨끈뜨끈하니 쉬지않고 무한대로 들어가서 배터지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장모님 생신인데 덕분에 제가 더 배불리 맛있게 먹었던 것 같네요 ㅋㅋ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은 개성찜 매콤 명태조림! 진짜 왜 전국적으로 프렌차이즈가 많이 생기고, 개그우먼 이영자 맛집으로 선정된줄 알것 같구요, 간만에 맛있는 음식 먹으니 스트레스도 풀리고 너무 행복했습니다! 앞으로 입맛 없거나 자극적인 음식이 땡길때 한 번씩 꼭 방문하고 싶을정도로 맛집이오니 여러분도 맛있는 명태조림 드시고 싶다면 '개성집'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개성집 본점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11:00 ~21:30

(연중무휴)

 

- 주차 -

식당 앞 전용주차장 있음

 

본 내용은 내돈내산 솔직후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