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동인천 맛집] 동인천 오랜가게 인현통닭삼계탕 먹은 솔직후기! (Since 1972)

by 오늘의잡식 2021. 4. 2.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요즘 다이어트에 굉장히 집중하고 있어서 먹고 싶은 음식들을 자제하면서 살고 있는데요, 가급적 탄수화물은 적게 먹고 가당류는 더욱 기피하고 있습니다. 식단에 항상 단백질이 있는 식단을 찾다보니 오늘은 몸보신에 대표주자! 삼계탕을 먹으러 왔는데요, 동인천역 맞은편 인현동에 위치한 동인천 오랜가게, '인현통닭삼계탕'에 방문했습니다.

 

1972년 오픈해서 약 50년동안 삼계탕 맛을 유지한 정통 삼계탕 맛집인데요, 어릴때부터 한 번씩 생각날때마다 갔던 곳이라 갈때마다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가득한데, 저도 오랜만에 방문해서 설레임 갖고 방문했는데요, 오늘 여러분께 먹은 솔직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인현통닭삼계탕 메뉴!

식당은 1,2층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굉장히 쾌적하구요, 메뉴도 굉장히 심플합니다. 삼계탕, 통닭 메인메뉴는 이렇게 2가지고 나머지는 다 주료 및 음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삼계탕 하나, 통닭 하나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여담이지만 아내는 삼계탕에 들어간 죽(탄수화물) 먹기 싫다고 기름기 쫙 뺀 통닭으로 주문했네요!ㅎㅎㅎ

 

반찬 세팅!

주문하자마자 직원분께서 밑반찬부터 세팅해주었어요. 깍두기, 동치미, 고추와 쌈장 이렇게 기본반찬이 올라왔구요, 깍두기가 시원하고 개운하니 맛이 좋았구요, 통치미도 국물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니 아주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외에 인삼주도 사람수대로 한 잔씩 나왔는데, 저희 부부 모두 술을 즐기는 편이 아니어서 저만 홀짝홀짝 먹기위해 한 잔만 받았습니다. 인삼향 진하게나니 쓰디씁니다 ㅋㅋㅋ

 

수저도 하나하나 다 포장되어 있는 상태로 나왔는데, 오랜 전통이 있는만큼이나 안심식당도 붙여 있어서 제 마음도 안심되었구요, 테이블 끝엔 물티슈와 소금, 후추가 따로 비치되어 있습니다.

 

인현삼계탕!

반찬 먹으면서 대기하다보니 주문한 삼계탕이 나왔습니다. 닭육수를 그대로 뽀얗게 우린 국물에 실한 닭 한마리가 풍덩 빠져 있었구요, 보글보글 끓으면서 삼계탕에서 퍼지는 담백한 삼계탕의 풍미가 식욕을 충분히 자극시켜주더라구요, 다만 너무 뜨거워서 이대로 먹었다간 입천장 훌러덩 벗겨질 것 같아서 끓음이 내려갈때까지 잠시 대기했습니다.

 

간 조절!

삼계탕 자체의 간은 따로 안되어 있어서 제가 소금후추로 입맛에 맞게 간조절은 해주었구요, 사실 간조절 안한 상태에서 국물만 먹어도 닭비린내가 나거나 텁텁하지 않고 오히려 엄청 고소하고 담백했어요. 그래도 저는 약간의 간이 있는게 좋다보니 적당량의 간조절을 했습니다.

 

간조절하니 삼계탕의 풍미가 한껏 더 상승했구요, 국물만 아직 한 입 먹었을 뿐인데 맛의 깊이가 상당했고, 직감적으로 무조건 맛있는 삼계탕이라 느껴지더라구요!

 

부드러운 살코기!

국물에 이어서 바로 살코기부터 먹어봤어요. 평소 닭가슴살을 좋아해서 닭고기 중에 가장 퍽퍽한 닭가슴살부터 먹어봤는데요, 다리살이라 느껴질정도로 닭가슴살이 너무 부드러웠구요, 닭비린내는 찾아볼수가 없었습니다. 닭가슴살이 이렇게 부드러운데 다리와 날개는 그 이상으로 입에 넣는순간 사르륵 더 부드러운 식감이었구요, 그동안 먹었던 삼계탕 중에 3손가락 안에 들어갈정도로 너무 맛있습니다!

괜히 50년 전통이 아니네요!

 

닭죽도 맛있다!

살코기에 이어서 닭죽도 바로 먹어봤는데요, 닭육수가 그대로 밥알 하나하나에 깊게 배어서 깊은맛이 죽에서도 느껴지더라구요, 여기에 아삭하고 감칠맛나는 깍두기와 함꼐 먹으니 밸런스도 좋고 맛도 너무 좋았습니다! 흠잡을곳 없이 식감도 부드럽고, 잡내도 없고 담백해서 50년 넘게 동인천 한 자리에서 삼계탕의 명맥을 이어가는 것 같았습니다.

 

저도 너무 오랜만에 먹어서 그동안 잊고 살았는데, 앞으로 기력이 쇠하거나 몸보신이 필요할 때 더 자주올것 같구요, 복날에 맛있는 삼계탕 먹고 싶은분들에게 진심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인현통닭!

앞서 말씀드린대로 아내는 삼계탕 말고 전기구이 통닭으로 주문했는데, 요즘 후라이드치킨처럼 튀김에 튀긴것이 아니어서 기름기가 쫙 빠진 노릇노릇한 전기에 구운 통닭입니다! 보시다시피 옛날식 통닭이어서 겉은 노릇노릇 바삭, 속은 닭고기살 그대로 촉촉한 형태의 옛날식 통닭입니다!

 

닭다리 감사합니다

아내는 닭다리를 별로 안좋아해서 친히 저에게 양쪽 닭다리를 하사해서 먹어봤는데 오와.. 진짜 겉바속촉이구요, 삼계탕의 부드러움이 전기구에서도 느껴졌어요. 무엇보다 껍질이 바삭하니 삼계탕도 맛있었지만 치킨을 더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통닭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더라구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서비스도 만족했구요, 삼계탕, 통닭 메뉴에 상관없이 정말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간만에 제대로된 닭요리 스페셜로 먹은것 같아서 몸도 든든, 기력도 회복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제대로된 삼계탕 or 통닭 드시고 싶으시다면 동인천에 위치한 50년전통 인현통닭삼계탕 방문하셔서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인현통닭삼계탕 본점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11:3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 휴무일 -

월요일

 

- 홈페이지 -

blog.naver.com/hyojogn1622

 

담백한 맛에 반하다, 인현통닭삼계탕 : 네이버 블로그

1978년부터 40년 이상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인천 대표 삼계탕집으로 인천 토박이가 추천하는 변치 않는 맛의 추억의 장소입니다.

blog.naver.com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