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아템자랑

[나이키 드로우] 조던1 유니버시티 블루 (UNC) 당첨 및 수령후기! (ft.나이키 공홈/마이클조던/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채플힐)

by 오늘의잡식 2021. 3. 10.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요즘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에서부터 오프라인 매장들까지 덩크, 조던, 맥스, 포스 등 리미티드 에디션 신발들을 정말 많이 발매하고 있는데, 그냥 살수 있는것이 아닌 대부분 드로우 형태로 추첨해서 당첨되어야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내 돈주고 구매하기가 이렇게 어렵습니다 여러분..ㅠㅠ)

 

그래서 나이키 매니아로써 매번 응모할때마다 꽝 파티를 매일같이 하다가 진짜 오랜만에 나이키 공홈(공식 홈페이지)에서 드로우 신청한 '조던 1 유니버시티 블루(555088-134)'가 당첨이 되었습니다! 사실상 공홈에서 조던은 첫당첨이라 기분이 매우 설레였는데요, 오늘 여러분께 수령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정가구매!

당첨되니 이렇게 결제창이 열리면서 정가인 199,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진짜 공홈에서 처음으로 리셀이 아닌 정가로 구매해서 기쁜마음에 결제했습니다! 당일 결제하자마자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바로 출고되더라구요, 역시 공홈 배송은 빠릅니다! 리셀가는 어느덧 400,000원을 넘어가고 있네요..ㄷㄷ

 

조던 1 유니버시티 블루

영롱한 조던1 유니버시티 블루 자태입니다. 하늘색/화이트/블랙 색감의 조화조던1의 매력적이고 심플한 디자인, 여기에 신발끈까지 총 2개(블랙/하늘색) 이렇게 구성되어 있었구요, 배송은 약 이틀정도 소요됐는데, 결제된게 토요일 주말이라 일요일 지나고 월요일 낮쯤에 택배로 도착했습니다.

 

박스는 조던1 기본박스(블랙/레드) 박스였구요, 나이키 코리아에서 발매되었으니 나이키 코리아 탭(나코탭)이 달려있어서 국내 정품인증까지 되어있으니 짝퉁걱정 노놉이었습니다. 가끔 해외판 중엔 짝퉁도 껴있다는 소문이 있는데, 국내는  나코탭이 달려있으니 안심됩니다.

 

조던의 대학컬러! (ft.노스캐롤라이나/UNC)

과거 농구황제 마이클조던이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대학시절, 대학교 유니폼 컬러가 이번에 발매한 '조던1 유니버시티 블루' 컬러인 것을 아시나요?! 당시 지금처럼 나이키가 농구화 시장을 점령하기전이기에 조던을 비롯한 대부분 선수들이 컨버스 신발을 신고 뛰었다고 합니다.

 

또한 요즘엔 신발의 컬러 제한이 없기에 화려한 신발을 착용하여 플레이 하지만, 당시엔 신발도 컬러를 맞추거나 화려한 신발을 착용하지 못하는 규정이 있었기에 튀면 안되고, 깔맞춤을 의무적으로 해야했다고 합니다. (컬러제한 규정은 변경된지 몇 년 안되었음) 개인적으로 팀원 전체가 깔맞춤한게 멋있긴 했는데 조금 아쉽긴합니다.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 (UNC) 컬러!

마이클조던 때문인지 이번에 발매된 컬러의 이름도 '유니버시티 블루' 컬러란 이름을 가지고 발매된 것 같구요, 조던의 대학교 유망주시절의 컬러여서 그런지 몰라도 하늘색 나이키 신발의 인기는많은 분들이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조던1 뿐만아니라 하늘색으로 발매되는 조던시리즈, 덩크 등 대부분의 나이키 신발들의 명칭도 마찬가지로 UNC(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채플힐/University of North Carolina, Chapel Hill)로 공식 또는 비공식적으로 명칭이 달려서 나오니 나이키 매니아 분들에게 가장 선호하는 컬러중 하나로 생각됩니다. 이번 조던1 이후에 발매되는 하늘색계열 신발들도 앞으로 꾸준히 인기 운동화가 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단점..!

디자인, 컬러감 사실 모두 마음에 드는 부분인데, 특히 이번 조던 1 유니버시티 블루에 본드냄새가 많이 나더라구요, 신발에 본드자국, 실밥 박음질이 일정하지 못한 부분은 항상 아쉬움을 자아내는데, 이번엔 여기에 본드냄새가 유독 심하게나서 대부분 구매하신 분들이 본드 악취 때문에 실망감이 더욱 높았던 것 같습니다.

 

저도 미리 받아보신 분들 후기보고 내껀 아닐꺼야..!라고 생각했지만, 본드냄새가 진짜 심할정도로 많이 나더라구요, 일단 냄새를 빼기위해 개방해놨구요, 냄새가 어느정도 빠지고 날씨 풀리면 이쁘게 착용할 예정입니다!

 

나이키 SNKRS (드로우)

해당 링크를 클릭하시면 나이키 공식홈페이지에서 발매하는 드로우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구요, 먼저 드로우 신청한다고해도 된다는 보장은 없으니 서두를 필요는 없구요, 드로우 시작하면 시간내에만 신청해서 값비싼 신발 정가에 구매해보시길 바랍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