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점핑운동

[점핑운동 실험] 아파트 층간소음 걱정하지 말아요! (ft.멜킨스포츠 미니쿠션매트)

by 오늘의잡식 2021. 2. 1.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점핑운동/점핑피트니스 유튜버 코치J입니다. 평소 점핑운동 관련해서 영상을 올리다보면 많은 분들께서 댓글로 여러가지 문의를 주시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중 하나가 바로 '층간소음'입니다.

 

주로 아파트 or 빌라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이같은 고민을 정말 많이 하시는데요, 물론 트램폴린 위에서 뛰긴하지만, 아무래도 계속해서 뛰다보면 트램폴린 폴대(다리)에서 미세하게 발생되는 진동이 아랫집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 우려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사실 우려라 할 것 없이 실제로 트램폴린만 그냥 설치해서 뛸 경우, 방음이 정말 잘되어있는 세대가 아닌 이상, 차이는 있겠지만 트램폴린 위에서 뛰어도 층간소음은 발생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거주하시는 분들은 모르겠지만, 아래에 거주하시는 이웃분들을 생각한다면 층간소음 문제는 있어서는 안됩니다!

 

미니쿠션매트(패드)

그래서 저도 평소 점핑운동을 할 때, 아래 이웃분들을 생각해서 항상 트램폴린 다리 밑에 '미니쿠션매트(패드)'를 깔고 항상 운동을 하는데요, 제가 기존에 갖고있던 미니쿠션패드는 증정품이긴 했지만, 층간소음을 예방하는데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다만 기존 미니쿠션패드가 점점 숨이 죽으면서 수명을 다해서 그런지, 밑에 깔고해도 쭉쭉 밀려서 미세한 소음이 발생되어서 본의 아니게 아래 집에서 층간소음 컴플레인이 들어왔었습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ㅠㅠ) 분명 이렇게 점핑운동 촬영 또는 개인 점핑운동 할 때 문제가 될 것으로 판단되어 기존 증정품으로 받았던 미니쿠션패드 같은 유사 제품이 있는지 인터넷 검색을 해봤습니다.

 

미니쿠션매트(패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트램폴린 브랜드인 멜킨스포츠에서 미니쿠션패드를 판매하더라구요, 너무나 잘됐다 싶어서 바로 2개를 주문했습니다. 기존 증정품과는 확실히 다르게 앰보싱 처리 및 미끌림 방지처리가 되어 있어서 층간소음도 예방되고, 끌림 현상도 방지 되었구요, 무엇보다 트램폴린 다리는 6개인데 총 8개에 미니쿠션매트가 들어있어서 비상 여분으로 갖고 있기도 너무 좋았습니다.

 

* 미니쿠션매트 구매링크

 

멜킨스포츠 공식홈페이지

Melkin sports 풀업밴드,치닝디핑,스쿼트머신,트램폴린,철봉,폼롤러,짐볼,요가매트,코어운동 전문브랜드

melkinsports.com

 

 층간소음 걱정하지말아요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위해 해당 내용은 유튜브 영상으로도 제작했구요, 층간소음 유발 때문에 점핑운동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시청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미니쿠션패드 없이, 기존 증정품 미니쿠션패드 사용, 새 미니쿠션패드 사용, 이렇게 총 3가지로 실험을 해서 층간소음이 얼마나 발생할 수 있고, 예방할 수 있는지 영상에서 확인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치J

여러분 안녕하세요! 집에서 살빼자! 코치J입니다! 1시간에 1000칼로리 태우는 '점핑피트니스' '트램폴린' 운동! 불필요하게 밖에 나가서 시간낭비, 돈낭비 하지말고, 트램폴린 하나로 집에서 건강

www.youtube.com

코치J 유튜브

본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위에 링크 클릭하셔서 코치J 채널 구독 부탁드립니다. 점핑기초편, 점핑안무편, 점핑파괴편, 점핑응용편 등 다양한 점핑운동 영상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구독과 좋아요, 알림설정 & 댓글까지 남겨주시면 정말 정말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리겠습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본 내용은 제 돈주고 구매해서 실험한 솔직후기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자료출처 - 구글 이미지, 멜킨스포츠, 다음카페(too-za)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