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주변일상

[퍼스널컬러 진단] 나에게 어울리는 컬러는? (ft.메이크업,위스마일)

by 오늘의잡식 2020. 11. 28.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피부 타입에 어울리는 컬러를 알고계신가요? 평소 저도 제게 어울리는 컬러가 어떤톤의 컬러인지 정말 궁금했었는데요, 마침 제가 본업으로 종사하는 인천관광안내소에서 저희 관광안내사들에게 직무교육으로 이미지메이킹 및 퍼스널컬러 진단, 메이크업 등 서비스업 종사자들에게 필수라고 할 수 있는 교육이 있어서 참여했는데요, 오늘 여러분께 교육에서 진행했던 내용 및 후기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교육은 '위스마일 이미지 연구소'에서 진행했습니다.

어떤색이 잘 어울릴려나?

저희는 먼저 서비스직에 근무하시는 분들의 이미지 메이킹 수업부터 받았는데요, 이론적인 교육 내용은 패스하겠습니다. 그리고 바로 퍼스널컬러 진단을 시작했는데요, 맛보기로 먼저 위에 보시는 이미지처럼 살구색핑크색을 턱 쪽에 갖다대고 어떤색상이 잘 어울리는지 매칭을 해보는 간단한 테스트부터 해봤습니다.

신기하게 피부색에 상관없이 어떤사람은 살구색, 어떤사람은 핑크색 각자 사람마다 다르게 잘 어울리는 색상이 있더라구요!

위 스마일 퍼스널컬러 컨설팅!

앞서 퍼스널컬러 진단하기 전에 진단표를 하나 주는데요, 색채진단이미지부터 얼굴선이미지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웜톤 또는 쿨톤인지 확인 가능하고, 직선인지 곡선인지에 따라 내가 스트라이프나 패턴이 있는 옷이 잘 어울리는지, 펌이 잘 어울리는지 진단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내가 봄, 가을에 웜톤인지 아니면 여름, 겨울에 쿨톤인지 확인 가능한대요, 은 본연의 색상인 비비드컬러가 잘 받는 타입이고, 가을은 클래식한 컬러들이 잘 어울리는 타입입니다. 반면에 여름은 우아한 고명도의 컬러가 잘받는 타입이고, 겨울은 명도가 굉장히 찐한 색상이 잘 어울리는 타입이라고 하는데, 내용 들을수록 과연 나는 어떤 타입에 어떤 톤일지 정말 궁금하시죠?!

퍼스널컬러 진단

이어서 퍼스널컬러 진단을 했습니다. 같은 색상이지만 봄,여름,가을,겨울 각 타입의 색상들을 얼굴에 비춰보면서 진단을 했는데요, 신기하게 같은 색상이지만 저에게 어울리는 색상이 있고, 어울리지 않는 색상이 명확하게 구분되더라구요!

그래서 저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살펴보니 '여름쿨'톤이 저에게 가장 베스트 컬러였어요! 사실 저는 명도가 낮은 겨울쿨톤의 색상을 좋아하는데, 좋아하는 것과는 별개로 어울리는 색상은 고명도의 여름쿨톤이 제일 잘 어울렸습니다!

SUMMER COOL

퍼스널컬러 진단 이후엔 제 퍼스널컬러인 '여름쿨' 색상이 담겨 있는 명함 사이즈에 작은 색상표를 받았습니다. 여름쿨 색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앞서 말씀드린대로 고명도의 색상 보여지시나요? 실제로 제가 알게모르게 샀던 옷들도 대부분 여름쿨의 가까운 색상의 옷을 무의식적으로 많이 샀던것 같아요. 앞으로도 옷사러갈 때 저에게 잘 맞는 색상 위주로 참고해서 구매해야겠어요!

아래 이미지는 봄웜, 여름쿨, 가을웜, 겨울쿨 색상을 정리해놓은 표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이크업!

퍼스널컬러 진단 이후에 저희 남녀 안내사분들에게 메이크업하는 방법부터 눈썹 다듬는 요령, 헤어 스타일링 등 멋지게 가꾸는 방법들을 메이크업 아티스트 전문가 선생님께서 오셔서 직접 시연하면서 알려주셨는데요, 저도 피부에 맞는 톤업크림, 비비크림, 눈썹 그리는 방법 등 배울 수 있었고, 헤어스타일도 가르마에 변화를 줘서 훨씬 더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확실히 눈썹만 그려줘도 인상이 좋아지는 것만 같아서 앞으로 자주자주 연습해서 도전해도록 해야겠습니다!

위스마일이미지연구소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 운영시간 -

08:00 ~ 18:00

(주말은 예약시 이용가능)


- 위스마일 홈페이지 및 블로그 -

https://wesmilelab.com/

https://blog.naver.com/weplus2017


- 이용료 -

퍼스널컬러진단

 70,000원

 컬러심리코칭  

 50,000원

 취업면접컨설팅   

 60,000원

 기업CS교육  

 변동

 CPA직무및성향분석 

 25,000원


자기계발의 시대인만큼 요즘은 각자의 재능도 중요하지만, 본인을 제대로 가꾸는 방법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아직 본인의 퍼스널컬러, 컬러심리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서 궁금하거나 진단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위 내용 숙지하셔서 꼭 한 번 진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와 함께합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