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주변일상

[CU편의점 신상 맥주] 말표 흑맥주 먹어본 솔직후기 (ft.커피맛 맥주)

by 오늘의잡식 2020. 10. 17.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평소 술먹는걸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한 번씩 집에서 맥주가 땡기는날이 있는데, 그게 바로 이날이었던 것 같습니다. 아내랑 함께 집 근처에 있는 CU편의점에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방문하니 정말 많은 먹거리들이 다양하게 있었는데 그 중 맥주칸에 가장 눈에 띄는 음료가 있었는데 바로 '곰표, 말표' 맥주였어요!

얼마전 제가 자주 방문하는 블로거님께서 올려주신 말표 맥주 후기를 보고 먹어보고 싶었는데, 마침 딱 있어서 말표2캔, 곰표2캔으로 4캔 구매했는데요, 이렇게 구매하니 10,000원으로 할인까지 되어서 꿀매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곰표는 일반 밀맥주여서 패스하고, 여러분께 흑맥주인 말표에 대한 후기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말표 - 흑맥주

말표흑맥주는 과거 부모님 구두 옆에 늘 놓여있는 말표 구두약을 모티브로해서 만든 맥주라고해요. 말표스퀴즈 브루어리가 만나 시원한 흑맥주로 탄생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구두약처럼 맥주도 흑맥주로 만든것 같구요, 밤을 가지고 만들다보니 밤의 풍미가 입안가득 퍼지는 매력적인 흑맥주라고 소개된만큼 마시기전부터 괜히 기대됩니다.

알콜함량은 4.5%여서 일반 맥주정도 알콜함량이구요, 쓴맛을 나타내는 IBU(International Bitterness Unit)지수21이여서 약 60정도면 굉장히 쓴맥주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21이니 쓴맛은 현저히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흑색 빛깔 말표맥주!

이쁜 유리잔에 꿀럭꿀럭 넣어봤습니다. 흑맥주답게 거품부터 흑색 빛깔이 띕니다! 사실 일반적인 흑맥주가 대부분 쓴 맥주가 많다보니 즐겨먹는 편이아니지만, 말표 흑맥주는 향부터 밤향보다는 개인적으로 커피향 비슷하게 느껴져서 평소 커피를 좋아하는 저로썬 굉장히 반가운 향이었습니다!

맥주 영양정보

간단하게 맥주 영양정보를 살짝 살펴볼게요! 정제수, 보리맥아, 밤향 등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있고, 내용량은 500ml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알콜함량은 4.5%! 외에 자세한 내용은 위 이미지 참고부탁드립니다.

※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새생 위협을 높입니다.

커피맛 맥주 같다!

밤향의 풍미가 가득한 맥주라고 소개한 것에 비해 개인적으로 밤향보단 커피향이 나는듯한 맥주로 느껴졌습니다. 마치 고소하고 진한 샤케라또를 맥주버젼으로 만들어서 먹는듯한 느낌을 받았구요, 쓴맛은 전혀 느끼지 못했고, 적당한 바디감과 청량함이 목젓을 강타해주고 가서 기대이상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평소 저처럼 흑맥주에 대한 거부감 있는 분이라도 말표 흑맥주는 부담없이 마실 수 있을것이라 생각되구요, 생각보다 질리지 않는 맛이라 앞으로도 흑맥주가 땡길땐 종종 사서 마시고 싶습니다.

저는 안주를 팝콘이라 같이 먹었는데, 팝콘과의 조화가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어울릴만한 안주론 주로 감자칩, 나쵸 같은 칩스 형태의 안주가 굉장히 잘 어울릴것 같구요, 물론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사항으로만 생각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주말에 맥주 한 잔 생각나신다면, 추억돋는 말표 흑맥주 한 잔 하시면서 하루 마무리 하시는건 어떠실까요?!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솔직 포스팅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