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국내여행

[인천종합관광안내소] 인천관광정보는 관광안내소에서 찾자! (ft.인천시티투어)

by 오늘의잡식 2020. 11. 8.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지역에 놀러가면 관련정보를 어디에서 찾으시나요?! 요즘엔 스마트폰의 발달으로 블로그, SNS 등 리뷰로 찾아볼 수도 있겠지만, 모두 비슷한 정보들로 중복될 땐 좀더 전문적인 곳을 찾고 싶은 생각이 들 것이라 생각됩니다.

전문적인 곳이라하면 바로 '관광안내소'인데요, 관광안내소라하면 전문적인 관광정보, 언어통역, 휴게시설 등 방문하시는 분들마다 저마다의 방문목적이 다를텐데요, 그만큼 정보의 장이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제가 본업으로 종사하는 인천관광안내소, 그 중에서도 인천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안내소, 인천종합관광안내소에 대한 전반적인 리뷰를 해드리겠습니다.

인천종합관광안내소

인천종합관광안내소 송도 센트럴파크에 위치해 있는데요, 센트럴파크의 상징물이라 할 수 있는 트라이볼과 인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보는 인천도시역사관을 비롯하여 송도 센트럴파크의 중심건물지 중 하나입니다.

종합관광안내소란 이름처럼 타 안내소에 비해 규모가 큰 만큼, 인천관광정보 및 타지역정보, 인천시티투어, 문화관광해설, 카페 등 다양한 시설들이 함께 공존되어있는 공간이다보니 주중, 주말 상관없이 많은 방문객들이 방문하는 공간입니다.

손소독 및 무료 와이파이

안내소 입장 전 입구쪽으로 살펴보면요, 입구 바로 앞에 손 소독젤이 비치되어 있구요, 무료와이파이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는 iptime 와이파이 (비밀번호 없음)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자출입명부 or 수기작성 필수!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어느기관이나 식당 등 입장시에 전자출입명부 QR채크 하는 것 처럼, 종합관광안내소에 입장하기 위해선 전자출입명부 or 수기작성을 필히해야하고, 손소독 및 발열채크 이후 문제 없어야 정상입장이 가능합니다.

인천종합관광안내소 모든시설!

안내소에 입장하면 작은 이정표가 하나 보입니다. 이정표에는 안내소에서 이용 가능한 시설 및 서비스 등이 표기되어있습니다.

관광안내 & 시티투어 매표가 가능하고, 기념품구매 & 카페, 검색존, 포토존, 화장실까지 이용가능하다고 표기되었는데요, 사실 지금 중단된 서비스도 있어서 어떤게 가능하고 불가능한지 정보제공 해드리겠습니다.

관광안내 & 홍보물

제일 처음 안내해드릴 정보는 관광안내소란 이름답게 안내소에 메인인 인천관광안내입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가 가능한 관광안내사 분들께서 전문적인 지식을 통해 인천관광안내를 해드리고 있구요, 관광안내 외에도 주변시설 정보 및 여러가지 정보 들을 안내해드릴 수 있으니 오픈되어있는 시간동안 언제든 정보제공이 가능합니다.

또한, 안내데스트 바로 옆엔 인천관광정보 홍보물이 한가득 있습니다. 인천지도 및 가이드북, 외에 인천의 각 구별로 지도들이 구성되어있고, 맛집, 박물관, 굿모닝인천, 섬여행 등 다양한 책자들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포토존(사일로야외벽화)

안내데스크 바로 반대편엔 기네스 기록으로 등재되어있는 사일로야외벽화 포토존이 있습니다. 실제 사일로야외벽화는 월미도 가는길에 대한제분 공장에 그려져 있는데요, 그런 사일로벽화를 종합관광안내소엔 축소해서 포토존으로 제작해서 방문객들에게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사일로벽화 외에도 인천을 상징하는 팔미도 등대 마스코트와 백령도 점박이 물범 마스코트 인형들도 있어서 포토존에서 함께 사진 찍으실 수 있습니다.

문화관광해설사 및 타 지역 정보

안내소 한 켠엔 문화관광해설사님께서 착석해 계신데요, 그냥 구경해도 멋지고 재밌는 인천을 해설사님의 상세한 설명과 함께 들을 수 있으니 미리 예약만 하신다면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예약문의: 032-440-4104

외에도 서울, 경기, 제주 등 타 지역 홍보물도 언어권별로 비치되어 있어서 필요에 따라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 서비스

또한 안내소에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가능한대요, 앞서 말씀드린 무료와이파이 이용 외에도 PC를 이용가능하고, 여행물품대여서비스(그늘막, 돗자리, 셀카봉)유모차/휠체어 대여 서비스를 이용가능합니다. 또한 물품보관함도 있는데요, 안내소 운영종료시간 전까지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외에도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색칠공부, 퍼즐 등 이용 가능하고, 어르신분들을 위한 돋보기 안경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이용불가 서비스

다음은 현재 이용불가한 서비스입니다. 인천관련 관광기념품을 직전에 판매했었는데, 안내소 사정으로 인해 현재 판매서비스는 일시중단 되어있습니다. 내년쯤 다시 리뉴얼 되어 재오픈 예정에 있습니다.

또한 안내소 내부엔 AIN(애인) 카페가 있는데요, 요즘은 카페 개인사정으로 인해 오픈을 잘 안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안내소 방문시 차 한잔 하고 싶으신 분들은 종합관광안내소 맞은편에 위치한 인천도시역사관 1층 카페 또는 안내소 뒷편 한옥마을에 위치한 할리스커피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타서비스

외에도 식수화장실은 안내소 오픈되어 있는 시간동안 항시 이용가능합니다. 종합안내소란 이름답게 정말 다양한 서비스 이용가능하죠?!

인천시티투어 매표소

인천종합관광안내소에는 인천관광안내 외에도 인천시티투어 매표소도 함께 있습니다. 인천시티투어는 개항장노선 바다노선 2가지 노선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2가지 노선의 기점이 모두 센트럴파크다보니 탑승객 분들 대부분이 안내소에 직접오셔서 매표하고 탑승합니다.

인천시티투어

안내데스크 가장 끝쪽이 인천시티투어 매표소이구요, 매표소 직원분께 티켓팅 이후 밖에서 탑승하시면 되는데요, 바다노선은 2층 대형버스이구요, 개항장노선은 25인승 소형버스입니다. 인천시티투어 노선 및 이벤트 혜택은 아래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티투어 홈페이지: https://www.travelicn.or.kr/

인천종합관광안내소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 영업시간 -

09:00 ~ 18:00

- 휴무일 -

설날, 추석 당일 휴무

- 언어 -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인천 방문이 처음이거나 인천관광정보를 다양하게 수집하고 싶다면 인천종합관광안내소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종합안내소 외에도 인천역, 월미도, 소래포구, 정서진, 버스터미널, 강화도, 인천공항 등 안내소는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으니 인천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가까운 안내소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천관광안내소는 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와 함께합니다

http://incheontour.or.kr/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