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점핑운동

인천 자유공원 맥아더장군 동상 앞에서 점핑운동(야외점핑편) 영상촬영 후기! (ft.코치J,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1인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by 오늘의잡식 2020. 11. 7.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제가 얼마전 지금 다니고 회사인 '인천광역시 관광협의회'의 협조로 유튜브 강의를 듣게되었습니다.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주최하는 '1인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강의인데요, 초급반과 실전반 2가지 반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그래도 1년 넘게 코치J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서 '실전반'으로 신청했는데, 감사하게도 선정되어서 지금도 재밌게 강의들 듣고 있는 중입니다.

방송관련 현직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이 직접 강의해 주시고, 유명 유튜버분들이 멘토링도 해주는 등 유튜브를 하고자하는 사람들에겐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인데요, 덕분에 저도 유익하게 배우고 있던 찰나, 그래도 무언가 결과물을 제출 해야하는 부분이 있다보니 수업중에 개인 유튜브에 제작한 영상을 업로드해야하는 과제가 3개가 있습니다.

주제는 인천여행이나 관광지, 맛집 등 관련된 키워드와 각자 채널 주제와 맞는 주제를 콜라보해서 제작해야하는 과제인데요, 제가 점핑운동하는 유튜버이다보니, 이번 기회를 통해 인천 관광지에 방문해서 점핑운동을 하는 영상을 기획했습니다.

인천 자유공원 맥아더장군 동상 앞!

과제 3개중에 첫 번째로 선택한 장소는 바로 대한민국의 첫 서양식 근대공원 '인천 자유공원'인데요, 1888년 인천개항 초기에 형성된 자유공원 100년이 넘는 지금도 잘 보존되어 있어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장소인데요, 자유공원 광장 윗쪽으로 올라가다보면 남북전쟁의 영웅이신 '맥아더장군 동상'이 있는데, 그 앞에서 영상촬영을 하면 의미가 있을 것 같아서 기획을 했습니다.

그래서 제 친한 친구들과 함께 기획하고 촬영준비를 했는데요, 평소 집에서 혼자 촬영할 땐 촬영부터 하나하나 직접했는데, 확실히 친구 2명과 분업해서 하다보니 촬영도 수월하게 진행했습니다.

날씨도 화창해서 컨디션도 좋고 영상도 이쁘게 잘 나올 것 같았구요, 평일이라 주변에 행인들도 많이 없어서 부담없이 촬영도 가능했습니다.

메이킹 영상!

촬영전에 연습하면서 안무부터 몸에 익혀보았구요, 메인 녹화 뜨기전에 친구들이 연습하면서 찍어준 영상인데 어떠나요?! 점핑운동 보기만해도 힘들어보이죠? 그래도 집에서 촬영할 때와는 다르게 바람도 선선하게 불고, 제 표정을 보아하니 더 즐거워보이네요!

야외촬영은 어려워!

연습이후엔 야외촬영이다보니 카메라에 맥아더장군을 비롯하여 멋진 가을풍경과 제가 잘 묻어 나오는지 구도잡고, 촬영하고, 음향채크, 모니터링 같은 기본적인 채크 외에도 주변분들이 지나가는지, 외부 음성이 섞여 들어오는지 등 다양한 외부적 요인들이 많아서 촬영하는게 실내보다 쉽지 않더라구요..!😱😫

물론 혼자였으면 더 힘들수 있었겠지만, 감사하게도 친구들이 스텝 역할을 분업해서 해주니 용이하게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모니터링 필수!

본 촬영이후에 영상이 잘 나왔는지 모니터링은 필수에요! 맥아더장군 중심으로해서 구도도 그렇고, 음향도 그렇고, 저도 야외에서 뛰는건 처음이라 그런지 더 신나고 재밌게 촬영해서 대체적으로 잘 나온것 같습니다!

점핑피트니스 야외점핑편!

촬영을 마치고 후딱 귀가해서 편집하고 영상 제 코치J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했습니다. 점핑운동에 관심있거나, 자유공원의 멋진뷰를 감상하고 싶은분들은 위 코치J 야외점핑편 영상 보시면서 정취를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천 자유공원 위치입니다

(상시개방)

인천 자유공원에 오시면 4계절의 정취를 다 느낄 수 있구요, 산책하기도 좋고, 광장에서 인천 앞바다까지 볼 수 있으니 이만한 장소가 또 없는것 같습니다. 제가 촬영한 지금 이시기는 단풍이 너무 멋지게 물들어있는 시기에요, 자유공원에서도 놀고 주변에 인천 차이나타운, 송월동 동화마을도 있어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장소입니다!

인천여행, 관광, 맛집탐방 등 인천나들이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기억해 놓으셨다가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구독/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