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주변일상

[오뚜기 크림진짬뽕] 꾸덕꾸덕 매콤크림짬뽕 먹어본 후기 (ft.체다치즈)

by 오늘의잡식 2020. 9. 22.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평소 라면을 먹을때 오뚜기 진라면이나 진짬뽕을 즐겨먹는 편인데요, 이번에 진짬뽕 시리즈 중에 크림소스의 풍미를 더해줄 '크림진짬뽕'이 나왔다고해서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의 호평이 쏟아져내리고 있습니다. 저도 안먹어볼 수 없어서 근처 편의점가서 바로 구매해왔습니다.

껍질부분에서부터 꾸덕꾸덕 매콤크뽕! 이라는 문구가 저처럼 매콤하면서 꾸덕한 식감 좋아하는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 잡는데요,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영양정보 및 조리방법

옆면을 살펴보면 한 쪽면에는 영양정보, 다른면에는 조리방법이 있는데요, 한 컵의 칼로리는 약 460kcal여서 적지 않은 칼로리입니다. 나트륨 함량도 970g이다보니 따지고보면 소금덩어리라는점...ㅋㅋ 다만 맛있으면 0칼로리 0나트륨 아니겠습니까?!

다른편에는 조리방법이 써있구요, 간단하게 살펴보시면 안에 들어간 스프는 다 빼고, 면에 물붓고 4분 불렸다가 물버리고 스프넣고 비비면 땡! 간단하쥬?!

크림진짬뽕 구성

구성을 살펴보면요, 컵 안에 라면과 크림 소스인 분말스프, 매콤한 맛을 더해줄 액체스프, 여기에 기름짐 추가해줄 유성스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저는 느끼함을 더하기 위해 체다치즈도 한 장 준비했습니다.

끓는물 4분 + 물 버리는 구멍!

우선 전기포트에 물을 팔팔 끓여서 면발에 물 붓고 4분정도 기다렸구요, 어느정도 면이 불었을때 뚜껑부분에 물 버리는 구멍이 따로 있어서, 그 부분만 살짝만 뜯어내고 구멍사이로 물을 버리면 면발도 따로 안나오고 쉽게 버릴 수 있습니다. 사소한거지만 이런 배려 정말 맘에 듭니다!

마구마구 비벼!

충분히 불려진 면발 위로 앞서 소개해드린 3가지 스프를 넣고 마구마구 비벼주면 됩니다! 색상이나 비쥬얼만 봤을땐 일반 진짬뽕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안에서 뿜어져 나오는 크림의 풍미가 확실히 크림진짬뽕이라는걸 알게 해주었습니다. 맵느맵느 향이 컵 안에서 진하게 느껴지는게 입안에 군침을 제대로 돋우게해주네요!

체다치즈 투하!

그냥 먹어도 맵느 풍미 제대로 느낄 수 있지만, 저는 여기에 크림의 풍미를 한껏 더 더하기위해 체다치즈 한 장을 먹기 좋게 뜯어서 다시 진짬뽕 위로 투하!!! 그리고 다시 한 번 치즈가 열에 녹을때까지 마구마구 비벼주면 꾸덕함이 2배는 올라갈 크림진짬뽕 완성됩니다!

꾸덕꾸덕 매콤크뽕!

확실히 체다치즈 넣고나니 꾸덕함이 엄청납니다! 느끼할 것처럼 보이지만 베이스는 진짬뽕이여서 매콤한 향이 함께 나오니 면에서 뿜어져 나오는 풍미가 상당했습니다! 맛은 느껴지는 그대로 느끼한 치즈와 크림소스가 입안을 가득 퍼질때쯤 안에서 진짬뽕의 매콤한 맛이 그대로 입안을 개운하게 해줍니다!

또한 꾸덕함 때문인지 식감이 부드럽기까지해서 몇 입 안씹어도 자칫 목 안으로 그대로 넘어가버려서 당황스러울 정도로 부드러움이 상당했구요, 여기에 매콤함과 느끼함이 굵직한 면발 안에서 뿜어져 나오면서 맵느의 풍미가 입안 가득퍼져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습니다!

자주 사먹을것 같다!

간만에 너무 만족스러운 진짬뽕 시리즈가 나와서 만족스럽습니다. 평소 자주 먹던 크림 까르보 불닭볶음면과 맛과 향은 거의 흡사하지만, 화끈한 불닭소스와는 다른 진짬뽕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적당한 매콤함이 차이가 있어서 앞으로 두 가지 번갈아가며 자주 사먹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럽게 먹었구요, 평소 맵느맵느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진심 추천드립니다. 다만 꾸덕함과 크림 풍미를 더 진득하게 느끼고 싶다면 체다치즈 한 장 넣는거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솔직 리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