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주변일상

[인천 경매장 세계보물경매] 골동품 경매! 한 번 맛보면 끊을수없다! (ft.민속,엔틱,근대사,도자기,그림,소품,수석,공예,근대사 등)

by 오늘의잡식 2020. 8. 29.
320x10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어디 놀러가기가 참 어려워서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경매장! 바로 '세계보물경매장'이 있어서 자주 경매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토지 등 그런 경매가 아닌 골동품, 생활용품, 역사자료 등 한 자리에서 경매를 통해 다양한 물건들을 볼 수 있는 장소기도해서 매번 공부할겸 경매장에 방문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과연 어떤 물건들이 나왔는지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첼로 & 콘트라베이스

제일 먼저 눈에띈 물건은 현악기 2점입니다. 그동안 경매장에서 바이올린은 많이 봤어도, 이렇게 큰 첼로 및 콘트라베이스는 저도 경매장에서 처음 접해봤는데요, 크기도 상당하고 보존상태도 너무 좋아서 갤러리분들이 서로 입찰하면서 치열한 경매경쟁이 붙었던 악기였습니다!

향수!

다음은 향수가 일괄로 나왔습니다. 빈병도 있었고 아직 향수가 많이 남이 남기도 했었어서, 이런건 상태 좋은걸 선별해서 있는건 사용하고 없는건 빈병을 디피하면 좋겠다 생각했네요! 보기엔 저렇게 막 담겨져 있어서 그렇지, 하나하나 빼서 보면 상태 좋은게 꽤 많이 있었습니다!

오리 브론즈 유리테이블

다음은 근사한 오리 3마리가 있는 브론즈 유리테이블입니다! 브론즈로 제작된 오리 3마리가 테이블 기둥이구요, 그 위에 원형으로 유리테이블이 올려져 있습니다! 상당히 고급져 보여서 그런지 높은 가격에 낙찰되었네요!

잡화 일괄!!

신문지 안에 각종 액세서리부터 도장, 맥가이버칼 등 이것저것 물건들이 한 곳에 모여있었는데요, 이런 물건들은 묻지말고 팍팍 찍더라구요! 이 안에 분명 보물이 있을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민속부터 근대사 자료까지!

생선을 말리던 민속자료부터 중국에서 체발할 때 사용했다던 무시무시하게 생긴 방망이! 그리고 보존상태가 엄청 디테일한 근대사자료, 식초가게간판까지! 정말 신기한 물건들이 많이 나왔는데요, 이 중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건 근대사 자료인 식초가게 간판이었어요!

저렇게 보존이 완벽하게 잘되어 있어서 그런지 비싼 가격에 낙찰되어 가셨는데, 저도 이런물건들 찍어가야하는데, 아직 경매초보인지라 보는것만으로도 큰 공부가 되었습니다!

유럽엔틱, 근대사 책!

다음은 유럽엔틱 물건인 포크/나이프에요! 경매사님말로는 거의 100년도 넘은 물건이라고 했구요, 손잡이쪽에 무늬가 너무 멋스럽게 되어있어서 정말 탐나는 물건이었어요! 외에도 각종 근대사 자료인 책들이 무더기로 나왔는데요, 엄청난 자료가 끊임없이 나와서 그런지 경매의 열기가 상당히 치열했습니다!

수림석!

여러분 수림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나무무늬가 있는듯한 수석인데요, 멋지게 가공해서 나무좌대 위에 멋지게 올려져 있는게 정말 디테일하면서 화려한게 장식용으로 이만한 물건이 또 없는듯 했습니다!

이날 경매로 출품했던 사장님께서도 가격도 시원시원하고 콜가격에 낙찰해 주셔서 좋은분이 좋은 가격에 받아가셨습니다!

양철공예, 목기, 인형 소품!

다음 보실물건은 양철공예부터 목기, 인형 등 다양한 소품들인데요, 시대가 조금 있는 물건도 있었지만 보존상태가 너무 좋아서 소품 좋아하시는 분들이 특히 탐냈던 물건들입니다.

그 중에서 양철로 만든 작품들이 너무 디테일해서 상당히 눈에 들어왔구요, 저 뿐만아니라 많은분들이 같은 마음이었는지 서로 치열한 경쟁끝에 큰 손 사장님께서 싹 다 낙찰해서 받아가셨습니다!

특대 브론즈!!

오와.. 사이즈 보이시나요?! 거의 어린이 사이즈만한 특대 브론즈조각 작품입니다! 나체여서 조금은 야해 보일 수 있지만, 이런건 작품으로 봐야합니다!ㅎㅎ

작품 디테일도 너무 좋고, 유명한 브론즈 작가가 제작해서 그런지 콜 가격도 정말 상당했는데요, 이날은 안타깝게 주인을 찾지못해서 다음 경매때 분명 좋은분이 가져가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동양화!

멋스러운 동양화가 정말 잘 그리지 않았나요?! 경매사님의 설명으론 엄청 유명한 작품이라고 하는데, 경매장에서 판단은 본인의 몫! 진품인지 가품인지는 여러분의 촉으로 가져가셔야 합니다!

민속 타악기

앞서 현악기도 있었지만, 타악기도 나왔는데요, 북부터 시작해서 울림소리가 아름다운 타악기까지, 민속물건이라 그런지 무늬가 상당히 멋스러웠어요! 신기한 악기 수집하시는 분들에게 이만한 물건 또 없을듯합니다!

일본돈!

다음은 일본돈이 몇 다발이 나왔습니다. 보존상태가 너무 좋아서 물건값도 엄청날 것으로 예상했는데, 아니나다를까 정말 엄청났습니다! 소장가치가 상당한 자료여서 많은 분들이 정말 많이 탐냈지만, 가격이 그만큼 못나와서 그대로 유찰되는데 괜히 아쉬웠네요..ㅠ 다음 기회에 좋은분이 가져가시겠죠?!

쇠 랍스터!

마지막으로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물건은 바로 쇠로 만든 랍스터입니다! 진짜 너무 잘만들어서 그런지 진짜 살아있는 랍스터를 보는듯한 자태여서 보면 볼수록 너무 신기하고 멋진 작품이었습니다! 무게도 상당하고 너무 탐나는 작품이었습니다!

세계보물경매장 위치입니다.

- 경매시간 -

매주 월/목 오후 6:00 ~ 경매마감까지

- 문의전화 -

1661-0319

- 세계보물경매장 메인 홈페이지 -

http://w-auction.co.kr

- 세계보물경매장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ph2G9L8djS5_WpvWe_sSmA


오늘 세계보물경매장 경매장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소개해드린 물건 외에도 정말 많은 물건들이 나왔는데요, 너무 많다보니 해당 포스팅에 모두 올릴순 없었습니다만, 그런 좋은물건들 세계보물경매장에 직접오셔서 찍어가시거나, 방문이 어려운 분들은 매주 경매시간에 맞춰서 세계보물경매장 유튜브 채널 들어가시면 라이브 방송도 하고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월/목 오후 6:00 입장하셔서 경매의 열기 그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점 있으시다면 위 문의전화로 연락주시면 담당자분께서 설명해드리오니 궁금하신분들은 바로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