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주변일상

[인천 골동품 경매장] '인천차이나타운 세계보물경매장' 자주가서 경매 참여하는 이유 및 후기!

by 오늘의잡식 2020. 8. 22.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평소 여러분은 경매에 대해 얼마나 알고계신가요? TV에서 귀족, 부자들이 하는 경매만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부동산경매가 생각나시나요?런경매말고도 골동품, 잡화, 가구, 엔틱 등 다양한 물건들을 한 자리에서 경매가격으로 받을 수 있다고하면 방문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그래서 오늘 여러분께 그런 다양하고 좋은 물건들 저렴한 가격에 가져갈 수 있는 경매장! 인천차이나타운 바로 앞에 위치한 '세계보물경매장' 경매 물건들을 소개하면서 경매에 참여한 후기 및 이유, 여러분께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계보물경매장 경매진행!

세계보물경매장은 오는 8월에 오픈해서 굉장히 하게 뜨고있는 경매장입니다. 덕분에 많은 갤러리분들 및 상인분들이 함께 참여해서 좋은물건 정말 좋은 가격에 가져갈 수 있는 골동품경매장입니다.

실제로 경매사님들도 경매진행중에 좋은 물건 나왔는데, 갤러리분들이 경매에 찍지 않는다면 경매사님 본인이 바로 가격 찍고 낙찰해 가져가는 진귀한 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좋은 물건을 가까이서 보다보니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세계보물경매 경매시작!

제가 방문했을 때는 2020년 8월 20일(목)에 방문했습니다. 종종 찾는장소다보니 오늘은 어떤물건들이 나올지 심히 기대되었습니다. 제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경매가 한창 시작하고 있을때여서 좋은 자리에 앉아서 바로 경매에 참여했습니다!

처음봤던 물건은 바로 각종 중국 술병들이었습니다. 실제로 술이 들어가있다면 위법이겠지만, 병만 디피용으로 저렴하게 경매로 내놔서 경매 진행을 하고있더라구요, 술병 수집하시는 분들이라면 놓쳐선 안될 물건이라 판단되네요!

골동품하면 역시 도자기!

골동품의 대표주자하면 도자기 아닌가요?! 도자기도 곳곳 살펴보면서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화려한 중국 도자기부터 우리나라 백자, 청자 등 다양한 도자기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가끔 진가품 문의하시는 분들도 있긴한데, 경매사님이 간단하게 얘기는 해주시지만, 결국 진품 가품 판단여부는 각자 본인의 몫입니다. 디피용이 아닌 진품을 찾는다고 마음먹는다면 현명한 선택을 내려야겠죠?!

골동품하면 역시 또 그림!

도자기 외에도 다양한 그림들도 찾아볼 수 있었어요! 멋진 꽃이 그려져있는 동양화부터, 나르는 말 '비마' 작품도 볼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눈에 띄는건 마지막 작품이었어요.처음엔 그림인줄 알았지만 자세히보니 비단에 수를 하나하나 장인의 손길로 떠서 만든 작품이었어요! 너무너무 신기해서 경매에 참여해서 도전했지만, 가격이 엄청 올라서 다른 갤러리분께서 가져가셨네요..ㅠㅠ 아쉬워라..

진공관 라디오!

요즘엔 보기 힘든물건 옛스러운 라디오도 볼 수 있었는데요, 시대에 흔적들이 그대로 고스란히 라디오에 묻어있어서 영화, 드라마 소품으로 사용되면 아주 좋을 물건들이었어요!

특히 마지막 사진에 보이는 진공관 라디오는 양철통에 그대로 잘 보존되어있는 물건이구요, 거의 50~60년된 물건이지만 잘 손봐서 그런지 작동까지 아주 훌륭하게 잘되더라구요! 물론 진공관 라디오이기에 켜지는데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요즘같이 레트로 감성에 빠져있는 분들이라면 경매가로 받아가는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이게 언제적 물건이야..?!

다음으로 본 물건들은 영사기, 카메라에요! 근데 요즘 빔프로젝트나 DSLR카메라들과는 차이가 상당히있죠?! 진짜 개화기 배경으로 된 영화나 드라마에서나 본듯한 그런 물건들이여서 너무 신기했어요! 심지어 보존상태도 너무 잘되어있었어요!

영사기는 필름만 있으면 작동까지 된다고 했구요, 반면에 카메라는 사용하기는 어렵지만 디피용으로 쓰기엔 너무 좋은 물건이라 2가지 물건모두 콜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현찰없는 저는 초반에만 가격 찍다가 엄청난 가격상승폭에 그냥 눈만 꿈뻑했습니다 ㅠㅠ

흑백사진 역사자료!

앨범부터 엄청 낡은 사진들이 이어서 나왔는데요, 안에 들어간 사진 모두 흑백사진이 정말 눈에 띄죠?! 심지어 실제 근대사에서 유명한 얼굴들이 그대로 담긴 사진이여서 역사자료로도 손색없다고 판단됩니다. 정말 가치있는 물건들이 너무 많아서 가까이서 구경하는것만으로도 감격이었어요!

다양한 중국작품!

골동품하면 역시 중국이 본고장이라 생각됩니다. 삼국지 관우삼신(三神)으로 되어있는 멋진작품을 볼 수 있었는데요, 오와.. 가격이 진짜 엄청나더라구요..ㄷㄷ 저처럼 경매 어린이는 엄두조차내기 힘들정도였어요.

외에도 정말 많은 도자기들도 저렴한 가격에 나오는데 부피가 너무커서 저는 집에 둘 공간이 없어서 다른 갤러리분들이 가져가는거 열심히 구경만 했습니다.

동전지갑!

저는 다른건 안사고 귀여운 도티동전지갑을 저렴한 가격에 한 박스 구입했습니다! 요런 물건 주변분들한테 나눠줘도 좋고, 저렴한 가격에 인터넷에 판매하기도 좋을것 같다고 생각해서 구매했는데요, 인터넷에서 개당 4~5천원하는데, 경매가격은 진짜 너무 착합니다! (영업노하우이기에 제가 판매하는 인터넷 판매가격은 비밀로 하겠습니다 ㅎㅎㅎ)

간식제공!

경매장 방문하는 갤러리분들에겐 도넛같은 간식을 비롯하여, 커피, 차는 무료로 제공해주더라구요, 덕분에 저도 갤러리분들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심지어 가끔 경매장 대표님이 기념품도 나눠주기도해서 받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현장중계 + 유튜브 라이브

세계보물경매장엔 카메라가 2대가 있는데요, 하나는 멀리서 물건을 잘 못보시는 분들을 위한 현장중계 카메라이고, 다른 하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경매 라이브를 실시간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일 경매에 참여하지 못한분들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바로바로 어떤 물건들이 나오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 세계보물경매장 유튜브링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ph2G9L8djS5_WpvWe_sSmA

 세계보물경매장 위치입니다

- 경매시간 -

매주 월/목 오후 6:00 ~ 경매마감까지

- 문의전화 -

1661-0319

- 세계보물경매장 메인 홈페이지 -

http://w-auction.co.kr/

비록 이날 동전지갑 같은 작은 지갑 박스로 산게 전부지만, 역시 저렴한 가격에 겟해서 너무 재밌고 뿌듯했습니다. 매번 어떤 물건이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경매장 갈 때에 그 설레임 너무나 즐겁습니다! 그래서 자주 방문하는게 아닌가 생각이되구요, 여러분도 주변에 이러한 경매장이 있다면 꼭 한 번 참여해서 경매에 대한 재미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