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 라이프/코치J 주변일상

[인천 경매장] '세계보물경매장'에서 경매참여한 이색체험 후기! (ft.골동품 경매)

여러분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저는 평소 이색적인 체험을 즐기기 위해 이곳 저곳 찾아보는 편인데요, 그러다 얼마전, 우연히 지인소개를 통해 '골동품 경매'를 할 수 있다는곳이 있어서 체험을 해보기 위해 몇 번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경매장이라는 단어 자체가 일반인들에게 낯설고 생소할 수 있는 장소인데요, 저도 처음에는 굉장히 어색하고, 낯설었지만 지금은 가끔가서 다양한 물건도 경매가에 낙찰받아 사오고, 진귀한 물건들도 보면서 여러방면으로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여러분께 경매장에 대한 경매 분위기, 물건, 정보 등 전반적인 리뷰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계보물경매장

제가 방문한 경매장은 인천역 바로 옆에 위치한 '세계 보물 경매장'입니다. 과거 소방차박물관이었던 건물을 새롭게 단장해서 만든 경매장인데요, 세계보물경매장이라는 타이틀답게 과연 어떤 보물들이 이곳에 숨겨져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일반적으로 경매장 같은 경우는 상인분들이 매번 다양한 물건들을 경매장에 가지고와서 경매사를 통해 갤러리분들에게 좋은 물건, 좋은 가격에 가져갈 수 있게 하는걸 원칙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매번 어떤 물건들이 나올지 정말 기대감을 갖고 방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경매상인분들 차량

경매당일날 경매장 앞은 트럭 및 봉고차 등 큰 차량들의 주차로 빽빽합니다! 이유인즉슨 상인분들의 물건들을 차량에서 경매장 안으로 들이다보니 차량이 줄줄이 대기중에 있구요, 다행히 상인분들도 일반인들 방문에 피해를 가지않게 한 쪽으로만 차량을 주차해놔서 이동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구부터 가득하다!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정말 많은 도자기 물건들이 가득했어요! 청자, 백자 도자기부터 다기세트, 불상, 도장 외에도 눈에 띄는 다양한 소품들을 바로바로 볼 수 있어서 정말 신기했어요! 여기 있는 물건들이 경매시작하면 경매물품으로 바로 올라오니 미리미리 맘에 드는 물건이 있으면 눈에 담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꼭 골동품만 있는게 아니다!

경매장 물건을 하기위해 경매장 이곳저곳을 살펴봤는데요, 골동품 경매장이 메인이긴 하지만, 골동품 외에도 다양한 생활용품부터 소품, 가전제품, 악기, LP 등 다양한 물건들도 볼 수 있었어요! 이 많은 물건들을 도매/소매가가 아닌 저렴한 경매가로 가져갈 수 있다고하니 도전욕구 뿜뿜입니다!

경매장 분위기

경매가 시작하려고하니 슬슬 갤러리분들이 자리에 착석하기 시작했어요. 경매의 진행은 앞에 경매사님과 경리분, 물건을 출품하는 상인분, 낙찰된 물건을 전달해주는 헬퍼분까지 이렇게 4분이서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경매진행방법 : 경매물건이 낙찰되면 헬퍼분께서 낙찰받은 갤러리분에게 물건을 가져다주면, 경리분께서 상인분 물건이 어떤 갤러리분에게 팔렸는지 리스트를 작성해서 경매종료 후 또는 경매중간에 결제하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서 참여하는 갤러리분들은 맘편히 경매에만 집중하면 됩니다!

경매사

경매사님은 나이가 지극히 있으신 분이셨구요, 물건에 대한 설명을 상세하게 해주면서 갤러리분들이 구매를 할 수 있게 도움을 주었어요. 저도 괜히 더 경청하게 되어서 현혹(?) 되어서 바로 사겠다고 손 들뻔 했습니다!!

경매 TIP : 일반적으로 경매장 물건은 최소 10,000원부터 시작하구요, 갤러리분들이 손을 들때마다 10,000원씩 올라갑니다. 가끔 경매물건 가격이 잘 안올라가는 경우엔 경매사 재량에 따라 5,000원씩 진행도합니다. 웬만큼 물건 가격이 나오면 낙찰가로 갤러리분에게 주지만, 가끔 상인분이 원하는 가격만큼 안나올 경우엔 유찰(무효)도 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계보물경매장 위치입니다.

- 전화번호 -

1661-0319

- 경매시간 -

매주 월/목 18:00 ~ 경매종료시까지

- 주차 -

차이나타운 공영주차장 이용 또는 주변 길가에 주차가능

- 세계보물경매장 홈페이지 -

http://w-auction.co.kr/

https://blog.naver.com/w-auction

저는 이날 제 눈에 확 들어오는 물건들이 있었지만, 다른 갤러리분께서 저보다 더 높은 가격에 가져가서 아쉽게 좋은 물건 하나도 못 건졌습니다...ㅠㅠ 다음에 더 좋은 물건이 나올거라는 기대감을 갖고 또 방문해봐야겠습니다. 여러분도 색다른 체험이 필요하시다면 인천역 바로 옆에 위치한 '세계보물경매장' 방문해서 경매에 꼭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중구 선린동 48-3 | 인천 중구 선린동 48-3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