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 라이프/코치J 맛집탐방

[부평역 맛집] '오구당당 쌈장명가' 부평본점에서 우렁쌈밥 든든하게 먹은 솔직후기! (ft.제육볶음,헛개차 효능)

여러분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요즘 날씨가 아직 여름도 아닌데 상당히 더워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조금만 활동하면 땀도 많이나고 쉽게 지쳐버리는 것 같습니다. 이런 지치는 더위에는 몸보신을 필히 해주어야 하는데요! 오늘 여러분께 몸보신도 되고, 건강까지 제대로 챙길 수 있는 맛집을 한 곳 소개해드리려구하는데요!

인천 부평역 주변에 위치한 우렁쌈밥 전문점! '오구당당 쌈장명가'입니다! 1996년에 오픈해서 약 25년 세월동안 많은 분들에게 맛집으로 소문난 장소인데요, 오늘 여러분께 먹어본 솔직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주말에는 대기 필수!

입구 바로 옆에 대기장소가 있는데요, 저는 평일 점심이어서 그런지 다행히 대기없이 입장 할 수 있었는데요, 주말 같은 경우는 기본 15분에서 30분 대기는 필수라고 할 정도로 사람이 많다고합니다!

잊지말고 대기시에는 대기표를 받고 기다리셔야 하오니, 대기표 받고 자리를 비우실 경우에는 무효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오구당당 쌈장명가 메뉴!

오구당당 쌈장명가 메뉴는 매장 주방쪽에 크게 작성되어 있는데요, 직화 훈 제육+우렁쌈밥을 중심으로 소불고기, 오징어 제육, 쭈꾸미 해물찜, 대파 소불고기, 치즈 직화제육 등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광판이 너무 눈부시다면 각 자리에 작은 메뉴판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육볶음 메인이 베스트!

어딜가나 그래도 기본 메뉴가 제일 맛있기에 '인기메뉴'라고 표기된 '직화 훈제육+우렁쌈밥'으로 2인분 주문했습니다! 25년 전통은 얼마나 푸짐하고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됩니다!

생수 대신 헛개차! 헛개차의 효능!

음식 주문하고나니 물을 가져다 주었는데요, 물은 일반 생수가 아닌 '헛개차'로 주더라구요! 시원한 헛개차가 속을 풀어주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이렇게 속을 풀어주는 헛개차의 효능을 살펴보면요, 피로회복, 숙취해소, 간 해독 등에 좋아서 전날 무리하거나 과음하셨던 분들이라면 자주 섭취해주시는게 좋다고합니다! 저도 전날 무리해서 그런지 앉은 자리에서 3잔 들이마셔버렸습니다!ㅎㅎㅎㅎ

'김'을 넣어서 드셔보세요!

벽면 한 가운데 쌈밥 맛있게 먹는 방법이 나와 있었는데요! 기존 쌈밥처럼 야채에 싸먹어도 맛있지만 여기에 '김' 제육볶음 + 우렁쌈장을 함께 넣어서 먹는다면 '짱맛'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가장 눈에 띄는건 김! 김! 김! '김'을 꼭 넣어서 먹으라는 문구가 가장 인상적이었는데요! 잊지말고 넣어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음식 나오면 '김' 꼭 넣어서 싸먹을 예정입니다!

야채와 우렁쌈장 등장!

잠시후 야채와 밑반찬이 먼저 나왔습니다! 야채는 상추, 깻잎, 배추, 양배추, 당귀 등 다양한 야채들이 푸짐하게 길다란 바구니 안에 담겨 있었구요, 여기에 앞서 맛있다는 '김'각종 밑반찬들이 나왔습니다.

다만 우렁쌈장이 어디있는지 처음엔 보이지 않아서 의아해 했는데, 알고보니 우렁쌈장은 각종 견과류가 가득 들어있는 독 아래 깔려있더라구요! 견과류뿐 아니라 우렁이도 가득차 있어서 상당히 먹음직스러웠어요!

마구마구 비벼주세요!

우렁쌈장은 처음에 비비지 않은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위 영상처럼 견과류, 우렁이, 쌈장을 골고루 맛있게 비벼주어야 합니다! 한 곳에만 우렁이와 견과류가 뭉치지 않게 부지런히 비벼주어야 맛있는 우렁쌈장 완성입니다!

짜지않고 담백한 우렁쌈장!

쌈밥으로 싸먹기전에 우렁쌈장만 그냥 먹어봤는데요, 이게 웬걸.. 전혀 짜지않았고 매우 담백해서 상당히 놀랬습니다! 여기에 쫄깃한 우렁이와 고소한 견과류의 식감이 느겨지니 더욱 담백하고 맛있습니다!

쌈밥으로 싸먹으면 또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감 증폭입니다!

된장찌개 & 계란찜도 무료!

이어서 고소한 된장찌개 담백한 계란찜이 나왔는데요, 찌개와 찜 별도로 추가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가성비 최고!

된장찌개 안에는 우렁이 전문점답게 우렁이와 각종 재료들이 가득했구요, 각 재료들이 푹 끓어나와서 그런지 국물에 깊은 맛이 상당했습니다! 계란찜은 부드럽고 담백해서 자꾸만 손이가요 손이가! 다만 너무 뜨거우니 입천장 까지지 않게 조심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미 절반이 날아갔네요 ㅠㅠ)

직화 훈연 제육볶음! 글쎄..?

주인공 우렁쌈장과 쌍벽을 이룰 또 다른 주인공 직화 훈연된 제육볶음이 나왔습니다! 정말 직화구이가 된 것처럼 불맛과 훈연된 맛이 날지 먹어봤습니다만... 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우렁쌈장만큼 닉값은 못했습니다.

직화 훈연된 맛보다는 그냥 일반 팬에서 구워진 맛이었습니다. 대박 맛있을정도는 아니었구요, 그냥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직화 훈연에 대한 기대는 조금 내려 놓으시는게 좋을듯합니다!

항공샷 필수!

제육볶음의 직화는 느끼지 못했지만 항공샷으로 찍고보니 푸짐함은 인정합니다! 제육+우렁쌈밥 한상 가득 차려진게 보기만해도 배부른 것같은 기분이었구요! 이 모든게 1인분에 10,000원이라니, 가격과 푸짐함 모두 합격점 드리고 싶습니다!

각 재료를 맛보았으니 각 음식들을 쌈에 한 번 싸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쌈밥에 시너지효과!

상추, 깻잎에도 먹어보고 배추, 당귀 등 각종 이름 모르는 야채들도 듬뿍듬뿍 넣어서 우렁쌈장+제육볶음까지 푸짐하게 넣어서 크게 한 쌈 싸먹어 봤는데요! 역시 우렁쌈장 자체가 맛있으니 쌈밥이 기가 막혔습니다.

정말 쌈장이 1도 안짜고 고소함+감칠맛까지 나면서 아삭한 야채와 각 재료들의 식감까지 느껴지니 한입 한입 씹을때마다 입안에서 느껴지는 쌈의 풍미가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여기에 평범하지만 매콤한 제육볶음도 함께 넣어 먹으니 든든함까지 추가 되었습니다!

앞서 알려준 방법대로 쌈 싸먹 때 '김'을 넣어서 먹어봤는데요, 김에 짭쪼름함이 간까지 잘 조절해주어서 부족한 우렁이의 짠맛을 받쳐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3박자가 딱딱 맞아 떨어지는구만!

푸짐함, 담백함, 감칠맛 3박자가 딱딱 떨어져서 쌈밥의 밸런스도 아주 좋았고, 여기에 가격까지 착하니 인천 부평에서 이 가격으로 이렇게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곳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분들에게 25년 세월동안 인정받는 식당인 것 같습니다!

맛집은 TV, 연예인분들이 올수 밖에..!

확실히 오랜 시간 장사하신만큼 TV, 매스컴, 연예인 분들이 정말 많이 방문한 장소입니다! 벽면 한 면을 TV출연 및 연예인들 사진으로 가득 메우고 있는데요, 그만큼 맛 보장! 포만감 보장! 가격 보장!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는 장소여서 저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부평본점 외에도 인천 만수동 쪽에도 직영점이 있으니 부평까지 방문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분점에 가서 드시면 같은 맛 즐기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구당당 쌈장명가 부평본점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11:20 ~ 22:00

- 휴무일 -

설연휴 3일, 추석연휴 3일 휴무

- 주차 -

별도의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맞은편 민간 주차장이 있으니 그쪽 이용하시는게 불법주차 단속 안걸리고 가장 좋습니다. 다만 20분에 1,000원이라는 조금은 사악한 가격이오니 참고하세요!

본 포스팅은 제 돈 주고 사먹은 내용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부평구 부평동 546-83 1층 | 오구당당 본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