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 라이프/코치J 맛집탐방

[인천신포시장 맛집] 원조 신포닭강정 먹어본 솔직후기! SINCE 1985 (ft.후라이드/닭강정 반반)

320x10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얼마전 아내와 함께 집에서 점심에 뭐먹을까 심히 고민하다가 급 점심시간부터 매콤하고 바삭한게 땡겨서 인천 신포동 신포국제시장에 위치한 원조 닭강정 맛집! 원조 '신포닭강정'을 방문했습니다. 1985년에 지금 위치에서 시작하여 약 35년간 신포시장을 알린 대표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금은 옆과 맞은편으로 확장하여 규모도 상당히 커졌어요!

이처럼 요즘 대부분 신포시장하면 닭강정 드시러 외부에서 정말 많이오시는 것처럼, 저같은 인천 토박이들도 닭강정 먹을땐 꼭 신포시장에 방문하는데요, 오늘 여러분께 방문해서 먹고온 후기 함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가마솥에서 버무리는 닭강정!

바로 닭강정 매장 내부로 입장 하기전에 밖에서 일하시는 직원분이 닭강정 버무리는 모습이 너무 먹음직스러워보여서 계속 지켜봤어요! 큰 가마솥에 맛있게 튀겨진 치킨을 넣고 양념을 넣은뒤 마구마구 볶는듯하면서 버무려주더라구요! 

냄새 맡고 있으니 입에서 자연스럽게 침샘폭발했습니다! 지켜보는건 진심 괴롭긴합니다... 배고파서 현기증나니 바로 입장했습니다!ㅋㅋ (다행히 평일이라 손님이 많지않아서 대기없이 입장했습니다)

신포닭강정 차림표!

신포닭강정은 크게 2가지 메뉴로 구성되어있어요, 닭강정, 후라이드 딱 2가지 메뉴로 구성되어있는데요, 저희는 두 가지 모두 즐기고싶어서 반반으로 주문했어요! 역시 치킨은 반반아닙니까?!

한 가지 더 참고해야할 사항은 뼈통에는 '뼈'만 넣어주셔야하구요, 일반쓰레기는 테이블 아래 쓰레기통에 넣어주셔야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포닭강정 안내문

메뉴판 옆에 안내문이 작성되어 있었는데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물과 추가 야채는 셀프입니다.

2. 테이블당 4인 부터는 대자를 주문해 주세요.

3. 반반은 드시고 남은것만 포장해 드립니다.

4. 소주는 없습니다 / 반입도 안됩니다.

5. 샐러드와 무는 남기지 말아주세요.

양배추 샐러드, 치킨무 등장!

역시 치킨 나오기전엔 양배추 샐러드 치킨무 먹어주면서 대기해야합니다. 새콤달콤한 소스에 양배추를 버무려서 먹으면 이것또한 별미중에 별미가 아닌듯 싶습니다. 기본 치킨 나오기전에 2접시는 가볍게 클리어해주고 닭강정 먹어줘야합니다.

개운한 치킨무도 함께 먹으면서 닭강정 나올때까지 존버합니다.. 크.. 빨리 나와라!!

반반 등장!

주문한 반반(후라이드/닭강정)이 나왔습니다. 일단 양만 하더라도 일반 브랜드 치킨에 비해 양이 훨씬 더 많아보입니다. 반반이 아니라 2마리라고해도 과언이 아닌듯해요.

노릇노릇한 후라이드치킨은 방금 튀겨져서 그런지 보기만해도 엄청 바삭해보였구요, 닭강정은 빨갛고 윤기가 좔좔 흐르는게 양념 냄새만 맡아도 입안에 침샘 폭발했네요.

바삭바삭한 후라이드!

후라이드부터 먼저 말씀드리자면, 적당히 두꺼운 튀김옷이 엄청 바삭하고 고소했어요! 튀김옷 안에 치킨은 기름을 적당히 머금고 있어서 말 그대로 '겉바속촉'이었어요! 별다른거 안찍어 먹어도 어느정도 치킨 자체에 밑간이 되어있어서 맛있었구요, 혹시라도 조금 싱겁다고 생각된다면 셀프바에 맛소금, 머스터드 소스가 비치되어 있어서 가져다 찍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사실 닭강정이 전문이다보니 처음에 후라이드는 다소 느끼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닭강정도 닭강정이지만 후라이드도 상당히 맛있었어요! 후라이드 자체가 맛있다보니 닭강정도 맛있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제 아내는 닭강정보다 후라이드가 더욱 맛있다고하네요 ㅎㅎ

매콤달콤 바삭한 닭강정!

다음은 닭강정이에요! 신포닭강정 대표메뉴인만큼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맛있습니다. 조금 맵긴하지만 기분좋은 매움과 달콤함이 양념에 묻어있어서 밸런스가 상당히 좋아요. 튀김옷도 바삭하고 안에 살코기도 부드럽고 여기에 맛있는 양념까지 묻어있으니 3박자가 딱딱 맞아떨어져서 그런지 많은분들이 좋아하는것 같습니다. 치킨은 역시 치맥이여서 맥주 주문하고 싶었지만, 운전 해야했기에 술은 자제했습니다..ㅠㅠ 아쉽 ㅠㅠ

일반 브랜드 치킨들이랑 비교하자면 튀김옷은 왠만한 브랜드 치킨들보단 두꺼운 편이지만 먹기 불편하거나 거북하지 않았구요, 오히려 신포닭강정만에 색깔이 있어서 일반 치킨에선 볼 수 없는 차별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튀김 부스러기에 묻은 양념이 상당히 맛있어서 사장님한테 더 달라고 했는데 그거 줍줍해서 먹는맛도 상당히 맛있고 좋아요. (다만 칼로리+영양에는 많이 안좋을수 있습니다 ㅋㅋ)

부위도 큼직큼직해서 성인 3~4명이서 먹어도 부족하지 않을양이구요, 둘이 먹다가 남아도 집에 포장해가지고가서 식은상태로 먹어도 맛있게 먹을수 있으니, 여러모로 버릴것 없는 닭강정이라 생각됩니다. 잊을만할때쯤 한 번씩와서 먹는데 오늘도 너무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신포닭강정 가격!

저희는 별다른 음료없이 반반으로만 먹어서 19,000원이 나왔구요, 음료수까지 더해서 드신다면 약 2만원 초중반 정도가 평균 가격으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역시 매콤하고 바삭한거 땡길땐 닭강정만한게 없는듯합니다!!

원조 신포닭강정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10:30 ~ 21:00

- 휴무일 -

월요일

- 주차 -

신포국제시장 주차장 또는 공영주차장 이용가능

신포닭강정 주변으로 정말 많은 닭강정 전문점이 있는데요, 원조 이기는 곳 없다고 확실히 원조 신포닭강정에 인기가 상당합니다. 바로 맞은편에 신포 찬누리 닭강정도 2인자여서 많이들 찾아가오니 혹시라도 줄이 많거나 그럴땐 맞은편 신포 찬누리 닭강정도 추천드리지만, 그 외에 옆에 원조라고 써있는 다른 닭강정 전문점들은 개인적으로 별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본 포스팅은 제 돈주고 사먹은 리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중구 신포동 1-12 신포시장 내 | 신포닭강정 본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