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송현동 냉면맛집] '사리원'에서 비빔냉면,만두 제대로 먹고온 후기!

by 오늘의잡식 2020. 6. 16.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날씨가 이제 슬슬 더워지다보니 시원한 냉면 한 그릇이 생각나서 인천에 냉면 맛집이 있나 신나게 검색하면서 찾아보다가 인천 송현동에 위치한 냉면 전문점 '사리원'을 찾았습니다!

오늘같이 더운날엔 시원하고 매콤한 비빔냉면이 너무나 생각나는데, 사리원 비빔냉면의 호평이 맛객들 사이에서 소문이 자자한대요, 정말 그런지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함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인천 송현동 '사리원'은 체인점이 아닙니다! SINCE 2002!

저녁시간이 지나서 방문했는데도 매장안에는 손님들이 북적북적 했어요! 자리에 착석해서 바로 앞을 보는데 큰 현수막이 걸려있었는데요, 내용인 즉슨 2002년 3월 송현동에서 시작한 사리원은 체인점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실제 '사리원'이라고 검색하면 전국에 사리원이란 음식점을 가진곳이 정말 많이 뜨는데 관련이 없단 얘기인거죠! 따라서 사리원 냉면전문점은 인천 송현동이 원조고 체인은 없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리원 메뉴!

 사리원 메뉴를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대표메뉴인 물냉면, 비빔냉면(보통맛/매운맛)을 필두로 만두, 설렁탕, 스지탕, 육개장이 식사메뉴로 있구요, 사리도 추가해서 드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메뉴아래 몇 가지 사리원의 준비과정들이 작성되어 있는데요,

* 사리원의 모든 음식은 손수 정성을 다해 준비합니다.

* 냉면육수와 육개장육수는 차돌양지를 직접 삶아 끓여냅니다.

* 냉면의 면은 고구마전분을 반죽해서 틀에 넣어 즉석에서 뽑아냅니다.

* 설렁탕은 한우뼈를 오랜시간 직접 끓여냅니다.

준비과정에서부터 정성가득함이 느껴집니다. 그만큼 보장된 맛이다보니 맛객들 사이에서도 맛있다고 소문이 난 거겠죠?! 꼼꼼히 읽어보고 저랑 아내는 비빔냉면(매운맛) 2개와 만두 1개를 주문했습니다!

반찬 뭐 별거있나? 열무김치면 됐지!

음식주문하니 이모님께서 열무김치 하나 딱 가져다 주셨어요! 사실 맛집은 메인요리가 맛있으면 되는거니 김치 하나로도 충분히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시원하고 감칠맛나는 열무김치가 아삭아삭하고 맛있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으니 냉면이나 만두랑 먹어도 손색 없을 정도로 훌륭한 맛이라 생각됐어요!

속이 가득찬 수제만두!

만두가 먼저 나왔습니다! 만두 1판의 갯수는 총 8개로 이루어져 있었구요, 직접 빚은 고기만두여서 윤기가 좔좔흐르는게 제 스타일이었어요! 사진상으로만봐도 피는 얇고 속은 가득차 있구요, 만두에서 나오는 만두의 고기향이 매우 담백하고 좋아서 아직 입에도 넣지 않았는데 굉장히 먹음직스러웠습니다!

비쥬얼 합격!!

담백한 단백질 덩어리 그 자체!

만두피가 정말 얇았구요, 만두소가 안에 가득 차있어서 입안에서 터지는 만두의 풍미가 너무 좋았습니다. 이미 만두 자체에 간이 충분히 되어있어서 간장 안찍어도 맛있었지만, 간장 찍어서 먹어야 또 감칠맛이 더해져서 훨씬 맛있게 즐길수 있었어요!

만두만 먹다보면 기름짐이 느껴질수 있는데 그럴땐 앞서 소개한 열무김치 하나 먹어주면 입안가득 개운함이 퍼져서 입안이 상당히 깔끔해졌습니다! 역시 맛집이라 그런지 만두부터 맛있네요!

진한 육수 그대로!

만두를 먹다가 이어서 비빔냉면에만 주는 사골육수를 주셨는데요, 오마이갓... 사골육수에서 사골의 깊은맛이 그대로 느껴졌어요! 국물이 진국이라 한 모금만 마셔도 국물에서 고기맛이 그대로 느껴졌는데 거북하거나 느끼하지 않았고, 따뜻하고 깔끔해서 그런지 속을 싹 씻겨 내려주는것만 같았어요!

이 국물에 밥 한그릇 말아먹으면 그대로 해장 될것만 같은 느낌이었구요, 국물 먹으니 다음번에 방문할땐 냉면말고 설렁탕 한 그릇 꼭 먹어야겠습니다!

별미중의 별미! 비빔냉면 등장!

드디어 오늘의 메인음식인 비빔냉면이 나왔습니다. 매운맛답게 빨간 양념색상부터 상당히 매력적이었는데요, 보기만해도 매움이 전신에 느껴질정도입니다!

면 위로 양념에 버무린 야채와 고기, 계란, 배 등 다양하게 올려져 있어서 그런지 더욱 먹음직스러웠구요, 그럼 이제 맛있게 먹보도록 하겠습니다!

냉면이 이렇게 부드러워도 되는건가?!

맛있게 쓱쓱 비벼주고 한 젓가락 쓱 올렸는데 면에서 냉면의 탄성이 느껴졌지만, 먹기 좋게 잘라서 그런지 한 입 먹고 몇 입 쩝쩝 씹다보니 그대로 목 뒤로 넘어가버렸습니다. 너무나 부드러워서 첫번째로 놀랐구요, 이어서 느껴지는 입안가득 매운맛이 상당히 좋았어요! 또한 각종 야채들과 고기까지 더해져서 다양한 재료들을 입안에서 한 번에 먹을수 있다보니 여러 식감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아주 만족하면서 먹었습니다.

다만 매운거 잘먹는 제 아내가 생각보다 많이 맵다고 했는데, 저는 맵기가 딱 좋긴했어요.. 사람마다 매운맛 느끼는것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딱 좋다고 말은했지만 먹다보니 머리에서 땀이 송글송글 맺히고 온몸이 후끈후끈하긴 했습니다. 스트레스 제대로 풀리는 맛이었어요!

혹시라도 매운거 잘 못드시는분들이거나 매운맛 도전하는게 두려우실 것 같은분들은 보통맛으로 추천드리오니 무리해서 억지로 매운맛 도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ㅠㅠ 고집 부리지마세요...속 버려요..

한 입 두 입 먹다보니 바닥..

맛있다보니 정신없이 한 입, 두 입 폭풍 흡입하다보니 그새 밑바닥이 들어났어요! 성인 남자 혼자 먹기에는 조금 양이 부족할 수 있으니 그럴땐 사리 하나 바로 주문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감사하게도 제 아내는 맵고 배부르다며 사리만큼 저한테 남겨줘서 제가 맛있게 마무리 다했답니다! 여러분도 맛있는 비빔냉면이나 시원한 물냉면 찾고 계시다면 18년 전통에 인천 사리원 냉면 적극 추천드리오니 생각나실 때 꼭 한 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사리원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11:00 ~ 20:30 (라스트오더 20:00)

- 휴무일 -

화요일

- 주차 -

식당 주변으로 주차가능

본 포스팅은 제 돈주고 사먹은 솔직 리뷰입니다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하트/구독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