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옥련동 맛집] '할머니 즉석떡볶이'에서 먹고온 솔직후기! (ft.라면떡볶이,튀김,가성비갑!)

by 오늘의잡식 2020. 6. 5.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지난 저녁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보면서 분식관련 골목식당들이 많이나오더라구요, 밤중에 먹기에는 살이 너무 찔 것 같고 아쉬운대로 하루 꾹 참았다가 바로 다음날!

오랜시간 인천 옥련동에 위치한 떡볶이 맛집이자 가성비갑으로 소문난 '할머니 즉석떡볶이'를 방문했는데요, 이미 동네분들 뿐만아니라 외지분들에게도 소문이 많이나서 분점도 인천, 경기지역 포함해서 벌써 5개나 생겼다고해요, 오랜만에 방문한만큼 오늘 여러분께 먹고온 솔직 후기 공유해드리도록 할게요!

낙서로 벽면을 가득메운 낙서와 메뉴! 가성비 갑!

처음 방문하신분들이라면 벽면에 가득 메운 낙서들 때문에 조금은 정신 없을수 있어요 ㅎㅎ, 각종 낙서들과 맛있다는 후기들이 양쪽 벽면을 가득 채웠는데요, 하나하나 읽다보면 어릴때 분식집 방문했을때 했던 추억들이 새록새록 생각납니다!

낙서들 사이로 메뉴판이 있는데요, 메뉴판도 처음보면 조금은 헷갈려 보일수 있지만 자세히보면 단순합니다. 떡볶이 종류인 쫄면떡볶이, 라면떡볶이, 우동떡볶이를 시작으로 만두, 김말이, 오뎅튀김 등 각종 사리와 볶음밥 그리고 커피빙수, 팥빙수 같은 디저트부터 음료로 구성되어있는 메뉴판입니다.

더욱 놀라운건 국물떡볶이가 1인분 3,000원대라는점..! 가격 놀랍지 않나요?! 저렴한 가격탓에 평일인대도 불구하고 사람이 가득했어요! 그래서 저희는 우선 라면떡볶이 2개(매운맛), 만두/김말이/오뎅 튀김 각각 2개씩 주문했습니다!

라면떡볶이 등장!

주문하자마자 주문한 라면떡볶이 2인분이 나왔어요! 요즘 프렌차이즈 국물떡볶이 전문점처럼 비쥬얼이 화려하진 않지만, 조촐하면서 평범하게 나왔습니다. 외에 생라면도 2개가 나왔구요, 직원분이 직접 해주거나 하는게 아니라 알아서 셀프로 끓으면 넣어 먹으면 됩니다!

다행인건 사장님이나 직원분께서 어느정도 끓을때쯤 "라면 넣으세요!" 라고 언질을 주오니 언제 넣어야할지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ㅎㅎ

라면 풍덩!!

저희도 기다리다가 떡볶이가 끓기 시작하니 직원분께서 라면 넣으라고 알려주셔서 바로 풍덩 담가주었어요! 라면이 익을때쯤 먹으면 된다고 하셔서 매운 떡볶이 스멜을 맡으며 존버했습니다! 슬슬 떡볶이 냄새가 올라오니 입에서 침이 가득고이기 시작하네요! 배고파서 현기증나네요..

만두튀김 김말이튀김 오뎅튀김 등장!

주문한 튀김들도 등장했어요, 할머니 즉석떡볶이의 튀김은 주문하면 그 자리에서 튀겨주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나오는 시간이 길진 않지만 조금 기다리셔야합니다! 각 튀김은 개당 500원이여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에요!

방금 맛있게 튀겨져서 그런지 김이 모락모락 올라왔구요, 튀김의 생명은 바삭함 아니겠습니까?! 윤기 좔좔흐르는게 바삭함이 육안으로만 봐도 느껴졌습니다!

할머니 즉석떡볶이 항공샷!

1차로 주문한 떡볶이와 튀김 모두 나왔구요, 이렇게 계산해보면 둘이 먹는데 고작 9,000원밖에 안되는 가격이에요! 요즘 어디가서 9,000원에 튀김까지 먹을수 있을까요?! 진짜 가성비 최고 아닌가요?!

물론 이것만 먹고 끝낼건 아니지만 입 짧으신분들은 이것만 먹더라도 배가 든든할거라 생각됩니다!!

쫄깃한 밀떡과 그리 매콤하지 않은 양념!

역시 떡볶이는 쌀떡보다 밀떡이 훨씬 더 쫄깃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500원 추가하시면 밀떡을 쌀떡으로 교체해주오니 참고하세요) 라면이 어느정도 익어서 너무 퍼지기전에 건져서 먹어봤는데요, 처음엔 양념이 그리 깊게 스며들지 않아서 조금은 밋밋했어요! 그래서 라면만 먼저 건져 먹었는데 라면은 확실히 양념흡수를 금방해서 맛있더라구요!

조금지나니 떡볶이도 걸죽해지면서 양념이 배어들어가니 감칠맛나고 맛있었어요! 다만 보통맛이 아닌 매운맛인데 별로 맵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조금은 아쉬웠어요! 매운맛이 조금더 강했더라면 중독성있게 먹을수 있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떡볶이양념 자체는 적당히 달고 적당히 매콤하고 감칠맛까지 더해져서 그런지 맛 밸런스는 맘에 들었구요, 손과 입이 쉬지않고 폭풍 흡입했습니다!ㅋㅋ 확실히 완성된 맛과 거기에 저렴한 가격 때문인지 많은분들이 오랜시간 이 맛을 기억해서 찾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시 튀김은 바삭해야돼!!

아까 말씀드린대로 주문하는 즉시 튀겨내서 그런지 튀김이 종류에 상관없이 엄청 바삭했는데요! 만두,김말이,오뎅중에 오뎅이 가장 짭쪼름하고 맛있었어요! 김말이는 찰진 식감이 좋았구요, 반면에 만두는 바삭한 식감은 좋았지만 간이 조금 밋밋해서 아쉬웠어요 ㅠㅠ

그래도 밋밋한 간은 떡볶이 소스 듬뿍 찍어먹으면 감칠맛이 더해져서 훨씬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먹다보니 튀김도 순삭이여서 오뎅과 김말이 추가로 주문해서 또 먹었습니다!ㅋㅋㅋ 역시 튀김은 1번에 끝나기엔 너무나 아쉽습니다 ㅎㅎ

마무리는 역시 치즈볶음밥! 피자치즈 토핑은 4개!

떡볶이 폭풍흡입 후 남은 국물엔 역시 밥볶아 먹어야겠죠?! 그래서 치즈볶음밥 2개와 저랑 제 아내는 치즈를 엄청 좋아해서 피자치즈 토핑만 4개 주문했어요!!ㅋㅋ 치즈토핑 1개에 500원밖에 안하니 4개해봤자 2,000원밖에 안해서 넉넉히 주문했더니 저렇게 큰 그릇에 듬뿍 담아주시더라구요 ㅋㅋ

볶음밥도 셀프입니다!

일반식당들가면 밥 다 볶아주죠?! 여긴 떡볶이든 볶음밥이든 알아서 셀프로 자급자족해야합니다!

밥 넣어주면 남은 떡볶이 국물과 계속 볶아주면되니 어린이들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밥 볶을땐 떡볶이 국물을 어느정도 남겨둬야 타지않고 맛있게 볶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냄비에서 밥을 마구마구 뒤적거리면서 볶아주고 마지막으로 주문한 피자치즈 4개를 위에 턱 뿌려준 다음에 치즈 녹을때까지 기다리면 완성입니다!!

밥반! 치즈반! 메가톤 치즈볶음밥!

치즈 녹을때쯤 밥과 함께 뒤적뒤적해주고 크게 한 술 뜨면 메가톤 치즈볶음밥 완성! (메가톤 치즈볶음밥이란건 따로 없습니다. 그냥 저희가 치즈를 많이넣어서 ㅋㅋㅋ) 한 입 먹으니 입안에서 치즈의 풍미가 밥알 사이사이로 느껴지더라구요! 다소 느끼할 수 있으니 느끼한건 못드시는분들에겐 비추이오니 치즈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강력추천 드립니다!

거의 밥치즈볼 하나 통체로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치즈가 입안에서 돌아다니는게 그대로 느껴져서 개인적으로 엄청 마음에 들었습니다! 양념자체가 맛있으니 치즈가 더해졌을때 시너지효과가 상당해서 배가 부른대도 불구하고 눌러붙은 밥알까지 싹다 쓸어먹었네요!

저렴한 가격과 높은 분식 퀄리티! 요즘 시대에 가장 양심적이고 맛있는 떡볶이 맛집으로 손색 없습니다!

할머니 즉석떡볶이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11:00 ~ 21:00

- 휴무일 -

화요일

- 주차 -

평소 점심시간에는 단속을 안해서 길거리에 세워도 되지만, 그 외 시간 방문시에는 주변 주차장 이용하시는게 안전합니다!

떡볶이 3,000원, 치즈볶음밥 1,500원, 튀김 500원 요즘 분식도 비싼 시대라 요즘 어디가서도 이 가격에 이 맛 느끼기 어렵습니다! 분식뿐만아니라 디저트인 커피빙수도 정말 예술인데 배불러서 못먹고 나온게 아쉬울정도인데요, 다음번 방문일땐 또 다른조합으로 먹고 싶어지네요!

요즘 인천, 경기 지역에 많이 생겼으니 여러분도 기회되신다면 할머니 즉석떡볶이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하트/구독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