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 라이프/코치J 맛집탐방

[버거킹] 베이컨치즈와퍼 세트로 먹어본 후기 (ft.인천국제공항,어니언링)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인천공항으로 매주 1번씩 출근하는데, 출근할때마다 매번 버거킹에만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곳에서 식사를 하고 싶어도 코로나19 때문에 공항 대다수 매장이 휴업 또는 폐업인 상태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오늘도 변함없이 버거킹에 방문하여 어떤걸 먹을지 고민해보다가, 지금처럼 버거킹에 메뉴가 많지 않던시절, 6번 세트에 위치해있던 '베이컨더블치즈버거'를 혹시 기억하시나요? 저도 어릴때 이 버거만 먹었었는데 지금은 메뉴에서 찾아볼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직원분께 요청드리니 그 메뉴는 지금 없고, 더블치즈버거에 베이컨을 추가하면 같은 버거라고해서 그렇게 먹으려다가...

뭔가 그렇게 먹으면 없는 메뉴를 만들어 먹는것 같아서 '베이컨치즈와퍼'(세트)로 정정해서 주문했습니다.

공항 상주 직원이라면 10% 할인!

베이컨 더블치즈버거는 어쩌면 공항이라 매장에 없는걸수도 있는것 같아서 다음에 시내에 있는 버거킹 매장가서 다시 한 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어쨌든 베이컨치즈와퍼에 사이드인 감자튀김은 어니언링으로 변경, 콜라는 제로콕으로 변경해서 주문했습니다.

또한 공항 직원들은 대부분 식당 매장에서 10% 할인혜택을 받을수 있어서 기존 세트 금액보다 저렴하게 주문 가능했기에 어니언링 변경해서 9,100원이 나오는 세트메뉴를 8,190원에 주문했습니다.

베이컨치즈와퍼 + 어니언링 + 제로콕 = 셋뚜셋뚜!

주문한 베이컨치즈와퍼 세트가 나왔습니다. 어니언링이 방금 튀겨내서 그런지 김이 모락모락 나더라구요, 뿐만 아니라 와퍼자체가 사이즈가 커서 보기만해도 속이 든든해지는 것 같더라구요!

평소 버거에 야채 추가하는 '올엑스트라'로 주문해서 먹는편인데 또 너무 야채가 많이 들어가면 먹을때 불편해서 오늘은 생략하고 그냥 일반 베이컨치즈와퍼로 주문했는데도 일반 프렌차이즈 버거 크기보다 훨씬 크더라구요! 역시 버거킹 클라쓰!ㅎㅎ

바삭한 어니언링은 케첩과 함께!

역시 바삭한 튀김은 케첩과 함께 찍어먹어야 새콤달콤 감칠맛까지 더해져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듯합니다. 평소 일반 버거킹 감자튀김은 두껍고 약간은 퍽퍽해서 먹다보면 굉장히 목이 메이는 느낌을 받는데, 어니언링은 크기도 적당하고 겉은 바삭 안은 부드러워서 먹어도 질리지않고 식감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버거킹 어니언링이 일반 수제 어니언링보다 기성품인데도 불구하고 훨씬 맛있고 식감도 좋아서 세트로 주문한다면 400원 더 내고 바꿔먹는건 이제 필수인듯합니다 ㅎㅎㅎ

베이컨치즈와퍼 크기보소!

일반 성인 주먹크기보다 1.5배는 더 커보이는 와퍼 클라쓰..! 앞서 말씀드린대로 정말 큰 크기를 자랑하고 그에 걸맞게 패티, 야채 등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프렌차이즈 버거중에 버거킹이 가장 으뜸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생각보다 두껍진 않고 넓다!

포장지 벗기기전까진 두껍다고만 생각했는데, 이게 웬걸 껍질 벗겨보니 두껍다기보단 넓직하더라구요! 왕동그랑땡인줄 ㅋㅋㅋ 버거 안에는 빵 사이로 넓직한 패티, 각종 야채와 치즈, 베이컨까지 골고루 잘 들어있더라구요!

메뉴판 이미지같은 먹음직스러운 모습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들어있을건 다 들어있 베이컨치즈와퍼였어요!

기본에 충실한 맛 + @

역시 어딜가나 기본버거가 제일 맛있긴 합니다! 사실상 기존 와퍼에 치즈랑 베이컨만 추가된건데 치즈 한 장에서 퍼지는 풍미와 베이컨에서 씹히는 기름진 맛이 입안에서 함께 맴도는게 상당히 좋았어요! 다만 어니언링처럼 방금 만들어진게 아니라 미리 만들어놓은걸 조합해 만들어서 그런지 따뜻한 맛은 없어서 식은 햄버거 먹는듯한 기분이여서 조금은 아쉬웠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베이컨을 구워서 넣는게 아니라 익히지 않은 베이컨을 넣어서 그런지 일반 슬라이스 햄을 먹는듯한 기분이 들었는데, 과거 베이컨더블치즈버거처럼 익혀서 넣어줬으면 오히려 더 맛있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해봤지만 그건 나중에 해당 버거 먹었을때나 평가해야 할 듯 합니다.ㅎㅎㅎ

올엑스트라로 주문 안했는데도 역시 안에 들은게 많아서 야채가 조금 많이 튀어나와서 손에 묻혀가면서 먹는게 불편했지만, 그래도 그만큼 푸짐하게 속이 차있는 버거라는 증거라 만족하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버거킹 인천공항교통센터1점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07:00 ~ 22:00

(연중무휴)

제가 방문한 버거킹 인천공항교통센터1점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역 나오자마자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른 공항 식당들에 비해 버거킹은 꾸준히 손님이 있어서 온/오프 시간이 변동되지 않았으니 공항 방문객이시라면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하트/구독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중구 운서동 2851 | 버거킹 인천공항교통센터1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