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점핑운동

'멜킨스포츠 육각트램폴린' 점핑 로프줄 교체후기! (feat.코치J)

by 오늘의잡식 2019. 9. 3.
320x10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유튜브에서 점핑운동하는 코치J입니다!

제가 어느덧 점핑 유튜브 시작한지도 반년이 넘어가는데요,

그러다보니 점핑파트너 '트램폴린'의 로프줄이 슬슬 뜯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여러분께 '로프줄 교체한 후기' 공유해드릴게요.

제가 사용하는 트램폴린의 브랜드는

'멜킨스포츠 육각트램폴린'이에요,

그래서 멜킨스포츠에 로프줄 A/S 문의를 드려서,

로프줄을 택배로 받아볼 수 있었어요!

로프줄 교체하기전에 새 점핑영상 촬영했어요!

샤워하고 상당히 지친상태라 쉬고싶었지만,

교체한다고 마음 먹었을때 빨리 새 로프줄로 갈아야하기에...

아니면 계속 미뤄질것 같았어요 ㅎㅎㅎ;

로프줄 뜯어진곳은 빨간 표시로 해놨어요!

로프줄 6줄 중에 2줄이 안에 실밥들이 나온상태라,

언제 끊어져도 이상하지 않을정도네요;;

아무래도 6개월동안 제 무거운몸을 계속해서 지탱하다보니

해이해질 수 밖에 없는듯합니다.

(고생한 내 트램폴린...ㅠㅠ)

멜킨스포츠에서 감사하게 꽤 많은양의 로프를 보내주셨어요!

트램폴린 한 대의 로프줄을 통체로 갈 수 있을만한 갯수입니다.

교체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트램폴린 끝부분 고정되어있는 로프줄을 고정부분에서 빼고

매트 구멍 하나하나에서 빼주면 됩니다!

로프줄 맨 끝부분이 매듭이 되어 있어서,

구멍에서 뺄때 매트구멍에 걸리지 않게 집중해서 빼주어야합니다!

(노가다...)

열심히 다 빼주었어요;;;

생각보다 로프줄의 줄밥(?)이 너무 많이 튀어나왔네요!

하얗게 달랑거리는게 상당히 거슬렸는데,

줄 뺀 것만으로도 속이 다 시원하네요!

이렇게 한 부분이 깨끗해졌으니

이제 새로운 로프줄로 교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듭부분은 트램폴린 고정부분에 고정해서

장인의 손길로 한땀 한땀 정성스럽게 넣어주면 됩니다!

※ 구멍이 밀리거나, 줄감는 방향 헷갈리지 않게 주의하세요! ※

넣다보니 끝부분에가서 줄이 상당히 짧아요...

아무래도 탄성이 있는 줄이다보니 앞쪽에서 충분히 잡아 당기면서

넣어줘야 뒤로 갈 수록 밸런스 있게 다 끼어 넣을 수 있어요!

생각보다 많은 힘을 요구하니

앞쪽부터 하나하나 손가락 껴서 당겨주세요!

(당기다보니 땀범벅이 되었네요;;)

한땀 한땀 정성껏 끼다보니

펄럭거리던 줄밥(?)이 사라지고 깨끗한 새 로프줄로 교체완료 했습니다!

팔과 손가락은 조금 아프지만 속이 다 시원합니다..

하기전에..

아직 한쪽이 남았네요...ㅠㅠ

반대쪽도 똑같은 방법으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그새 노하우가 생겨서 이번엔 미리미리 앞쪽부터 당겨주면서 했더니

방금전 보다는 쉽게 갈 수 있었습니다!

(다만 힘을 요구하는건 비슷합니다 흑 ㅠㅠ)

양쪽 모두 깨끗해진게 보이시죠?!

그동안 많이 느슨해진부분도 있었는데,

갈고나니 탱~탱~ 튀어오르는 탄성이 생겨서

기분이 후련합니다!

테스트도 한 번 해보았구요!

보시다시피 탄성도 좋고,

트램폴린 매트가 바닥에 닿거나 하지도않고,

미니쿠션패트까지 폴대 밑에 두고 뛰니 층간소음걱정 따윈 없네요!

아주 훌륭합니다!

개인적으로 멜킨스포츠 트램폴린이 가성비도 좋고,

제품상태도 좋고, 본사 A/S까지 좋아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트램폴린 구매하려고 고민하신다면

제가 사용하는 멜킨스포츠 추천드리오니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로고 클릭시 멜킨스포츠 홈페이지 자동연결)

고객 문의전화: 1800-3796

(코치J 로고 클릭시 '코치J 점핑 유튜브채널'로 자동연결 됩니다)

내용이 재밌고 유익하셨다면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안하셔도 클릭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