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연수동 맛집] 성진묵은지감자탕 뼈다귀에 고기 실화입니까?! (ft.연수직영점/내돈내산 후기)

by 오늘의잡식 2021. 9. 25.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여러분은 감자탕 좋아하시나요?

저는 가끔 먹는것에 집중하고 싶다는 생각이들면

뼈다귀에 붙은 살코기를 집중하면서 먹기위해

감자탕 전문점을 찾곤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인천 연수동 맛고을길에 위치한

감자탕 맛집으로 손꼽히는 음식점!

'성진묵은지감자탕'에 방문했습니다!

 

이미 TV, SNS 등 소문난 맛집으로 손꼽히고 있어서

저도 기대감을 갖고 방문했는데요,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방송 3사 모두 출연!

식당에 들어서자마자

벽에 가장 먼저 눈에띄는게 있었어요!

SBS 생방송 투데이, KBS 생생정보, MBC 오늘저녁

맛집 소개하는 방송 3사 대표 프로그램에

모두 출연했다는 홍보포스터였는데요!

 

방송 3사에서 와서 촬영하고 갔을정도면

정말 맛있다는 증거겠죠?!

(기대감 200% 충전!)

 

성진감자탕 내부

평일 점심시간 지나고 방문해서

식당내부엔 손님이 많지 않았기에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 가능했습니다.

내부모습은 일반 감자탕 전문점과

별반 다르지 않았어요!

 

성진감자탕 메뉴

메뉴는 크게 3가지로 구분되어  있었어요!

묵은지감자탕, 감자탕, 한방등뼈찜

이렇게 3가지 뼈다귀 메뉴와

해장국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었구요,

외에 주류 & 사리 메뉴들이었습니다.

 

저는 아내와 함께 방문해서

어떤 사이즈로 먹을까 고민하다

마침 '커플' 메뉴가 있어서

묵은지감자탕(커플)로 주문했습니다!

 

밑반찬

메뉴 주문하자마자 밑반찬을 세팅해주셨어요!

김치, 깍두기, 동치미, 고추/당근

그리고 겨자소스로 밑반찬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깍두기가 시원하고 맛이 좋습니다!

 

묵은지감자탕

밑반찬 먹으며 기다리니

드디어 주문한 '묵은지감자탕'이 나왔습니다.

깻잎, 각종 버섯, 묵은지 등과 함께

뼈다귀(감자)가 솥에 가득 담겨 나왔습니다!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아직 끓지도 않았는데 비쥬얼이 상당하죠?!

 

싹뚝싹뚝

감자탕이 조금 끓기 시작하니

이모님께서 오셔서 묵은지를 싹뚝싹뚝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셨어요!

묵은지에 깊고 진한향이 코끝을 자극시키는데

입안에서 군침이 제대로 돋기 시작했어요!

 

고기 4덩이?!

커플 사이즈엔 뼈다귀가 몇 개 들었나

하나하나 세어보니

고작 4개..?!

생각보다 뼈다귀 갯수는 많지가 않습니다.

다만 뼈다귀 크기가 상당히 커서 만족!

 

어설피 여러개 들어있는 것보다

실한거 4덩이가 훨씬 더낫쥬?!

그래도 고기 더 많이 먹고싶다하면

둘이서 (소) 사이즈 정도 주문하는게

낫지않을까 싶습니다!

 

살코기 실화냐?

앞서 말씀드린대로 뼈다귀 1덩이 사이즈에요!

일반 감자탕 전문점들에 비해

사이즈도 큰건 기본이고,

뼈에 붙은 살이 정말 많아서 놀랬습니다!

 

육수와 묵은지에 끓여져서 먹기전부터

묵은지감자탕의 깊은향부터 남다르네요!

 

윤기좔좔

고기에 듬뿍붙은 살 한점을 떼어봤어요!

고기가 엄청 부드럽게 잘 떼어졌구요,

살이 꽉차고 윤기도 좔좔 흐르는게 맛있게보이죠?

 

묵은지감자탕 맛은?

고기가 그저 쓸때없이 크고,

살점만 많으면 어떡하지 고민했는데,

"고민따윈 개나줘버렷!"

 

육질부터 엄청 부드럽고

씹을때마다 고기의 풍미가 제대로 느껴졌구요,

잡내따윈 전혀 나지 않는건 기본이고,

묵은지랑 함께 먹었을땐 느끼함까지 잡아줘서

먹고나면 입안이 개운하고

스트레스까지 풀릴정도였습니다!

 

묵은지 한수!

담백함과 매콤함의 적절한 조화가

감자탕의 깊은 풍미를 제대로 올려줘서

먹으면 먹을수록 만족도 200% 이상이었어요!

 

특히 제가 평소 감자탕 먹을때 깍두기/김치 같은

밑반찬은 쉴 수 없이 먹는편인데,

감자탕 자체에 이미 묵은지가 들어가 있어서

밑반찬은 손도 안대고 묵은지랑만 먹었습니다!

 

그만큼 묵은지와 감자탕의 조합의

만족도가 너무 높아서 당분간 감자탕 먹고싶으면

성진감자탕만 오고 싶을정도네요!

(괜히 방송3사에서 온집이 아님..ㅇㅈ!)

 

배부르다

사실 아무리 살점이 많이 붙었다해도

아내랑 2덩이씩 먹으면 평소 부족할만한데,

'성진'에선 2덩이만 먹었는데도 불구하고

배가 확실히 불렀습니다!

 

물론 욕심까지 냈으면 밥까지 볶아서

더욱 배불리 먹을 수 있었지만,

그렇게까지 먹었다간 배 터질것 같아서

적당히 배부를때 숟가락 내려놨습니다!

(과식하면 살만 찝니다 여러분..ㅎㅎ)

 

금액

저희는 묵은지감자탕(커플) 외에

다른 메뉴는 추가하지 않아서

깔끔하게 커플요금 25,000원 나왔습니다!

 

가격은 그리 부담스러운편은 아니어서

적절하게 잘 먹었다 생각됩니다!

감자탕도 감자탕인데,

성진감자탕 '뼈찜'도 그렇게 맛있다고 하는데,

다음 방문땐 뼈찜도 꼭 먹어봐야겠습니다!

 

여러분도 인천 연수동에서

맛있는 감자탕 전문점 찾고계시다면

성진묵은지감자탕 꼭 방문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성진묵은지감자탕 연수직영점 전화번호 및 위치

 

- 영업시간 -

00:00 ~ 24:00

(월22:00 ~ 화10:00 휴식)

 

- 기타 -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국민지원금

 

※ 연수동 맛고을길 주차TIP ※

(연수동 맛고을길 주차가 정말 최악인데요,

성원감자탕 바로 뒤 늘봄공원 지하공영주차장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주차 가능합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