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 라이프/코치J 맛집탐방

[인천 화수동 맛집] 삼국만두에서 이태원 쟈니덤플링을 맛보다! (ft.새우고기군만두,샤오롱바오,차오미엔)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평소 만두를 엄청 좋아해서 다양한 만두들을

먹어보려 이곳 저곳 방문하는 편인데요,

오늘은 인천 화수동에 위치한 '삼국만두'에 다녀왔습니다!

 

들리는 소문엔 '이태원 쟈니덤플링' 출신에 사장님이

만두를 직접 빚어 만든 만두맛집이라고

각종 SNS, 블로그 등에 소문이 자자한대요,

오늘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 코치J 쟈니덤플링 방문후기 ※

https://coach-j.tistory.com/587

 

[쟈니덤플링/Jonny Dumpling] 서울 이태원 중국전통 만두맛집 먹어본 후기! (feat.새우물만두/군만두/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오랜만에 서울 이태원에 볼일이 있어서 방문했다가 과거 예능 '수요미식회'에도 방영했던 만두애호가들의 성지! '쟈니덤플링'에 방문했습니다! 요즘 코로나19 때문이지

coach-j.tistory.com

 

삼국만두 내부

내부모습입니다.

동네 평범한 만두집 분위기구요,

점심시간 맞춰서 그런지

이미 손님 몇 분께서 식사하고 있었구요,

다행히 손님은 그리 많지 않아서 웨이팅없이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삼국만두 메뉴

삼국만두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갈낙수제만두전골 - 18,000원 (1인분)

새우고기 물만두 - 6,000원 (13개)

새우고기 군만두 - 6,000원 (10개)

김치만두 - 6,000원 (8개)

계란부추 군만두 - 6,000원 (10개)

샤오롱바오 - 7,000원 (8개)

 

마파두부덮밥 - 7,000원

수제만두국밥 - 7,000원

계란볶음밥 - 7,000원

철판산낙지볶음 - 15,000원 (1인분)

피망고기볶음 - 10,000원

양판계란볶음 - 10,000원

차오미엔 - 7,000원

 

메뉴는 만두와 식사, 반찬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구요,

저랑 아내는 새우고기 군만두 1개,

샤오롱바오 1개, 중국식 볶음면인 차오미엔 1개,

이렇게 총 3가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조리시작!

주문하자마자 사장님께서 조리에 들어갔어요!

주문들어가자마자 즉석에서 하는데,

전에 쟈니덤플링에서 봤던 조리하는 장면이

괜히 오버랩 되는것 같았어요!

(기대반! 설렘반!)

 

반찬세팅!

반찬은 단무지, 자차이, 열무김치가 있구요,

간장고추가루 뿌려서 세팅완료했어요!

자차이는 짭조롬하니 맛이 좋은데,

열무김치는 담근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조금 밋밋했어요!

만두는 단무지랑 자차이랑만 먹는걸로...!

 

차오미엔

가장 먼저 주문한 차오미엔이 나왔습니다.

차오(炒) - 볶다

미엔(麵) - 국수(밀가루)

차오미엔은 말뜻 그대로 볶음국수이구요,

 

두반장 베이스에

면, 숙주, 청경채, 계란, 야채 등

볶아서 만든 볶음면입니다!

 

차오미엔 맛은?

두반장의 짭쪼롬함과 야채들의 아삭한 식감,

계란에 풍미가 더해진 볶음국수였구요,

확실히 여러가지 재료들의 식감은 좋았지만,

그렇게 막 특별한 국수는 아니었어요.

딱 두반장에 볶아서 먹으면 느껴지는

일반 볶음국수로 정리하면 좋을듯해요!

 

특별하게 맛있다 정도는 아니구요,

낫베드로 정리하면 적당할 것 같네요!

 

새우고기 군만두!

이어서 오늘의 메인음식!

새우고기 군만두가 나왔습니다!

만두에 꽃이 핀것마냥 전분물로 구워져 나와서

비쥬얼적으로도 상당히 압도적이었어요!

 

군만두 생긴게 마치

과자중에 '벌집피자' 과자처럼 보여지지 않나요?ㅋ

첫인상은 군만두라기보단

맛있게 잘 익혀진

대형 만두전 같은 느낌이었어요!

 

군만두의 반전!

우리가 평소알고 있는 군만두는

전체적으로 노릇노릇한 형태인데,

삼국만두 군만두는 아래는 노릇노릇 하지만,

위에는 촉촉한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름으로 자작하고 노릇노릇하게

만두 아래면이 구워질때,

전분물을 풀어 벌집피자를 만들어주고,

그 위로 물 한 컵을 뿌려 뚜껑닫고

찐만두처럼 촉촉하게 익혀줘서

지금의 자태를 만든게 아닌가 생각이됩니다!

(가끔 집에서 저도 이렇게 해먹는걸 좋아하여

만두매니아로써 얕은지식 공유해드립니다)

 

따라서 밑에는 바삭 위는 촉촉,

겉바속촉이 아니라 '밑바위촉'입니다!

(물론 속도 촉촉하겠쥬?!)

 

속이 실하다!

보이는것과 같이 겉은 밑바위촉이구요,

속은 고기소와 새우 한 마리가 꽉차게 들어있구요,

고소하고 담백하면서 새우의 풍미까지

동시에 느껴지고 속에 육즙도 가득해서

입안가득 육즙 펑!펑! 느끼면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진심 엄청 맛있구요,

쟈니덤플링 출신이라는게

괜한 헛소문은 아닌것 같습니다!

 

샤오롱바오

새우고기 군만두에 이어 샤오롱바오,

우리말로 소룡포가 나왔습니다!

 

일반 찐만두처럼 보이지만,

일반적으로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는

중국식 만두라 보시면 되겠구요,

김이 모락모락나는게

향만 맡아도 담백함이 몰려옵니다!

 

육즙이 좔좔

샤오롱바오의 배를 한 번 갈라봤는데요,

만두소에서 육즙이 쭈욱 나오는게

너무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만두피도 두껍지 않고,

다진고기가 듬뿍듬뿍 들어있어서 그런지

훨씬 더 부드럽고, 담백함은 2배였어요!

육즙도 앞선 군만두보다 더 많이 머금고 있어서

순수고기에서 느껴지는 풍미가

입안을 황홀하게 하더라구요!

 

사이즈도 크지 않아서 한 입에 다 넣어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뜨거우면 어떡하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다행히 삼국만두는 심하게 안뜨거워서

맘편히 한 입에 때려 먹어도 괜찮았습니다!

 

서비스 홍합탕

신나게 만두 흡입하고 있을때,

사장님께서 뜨끈한 홍합탕을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홍합으로 우려낸 국물이라 그런지

간도 적당하고 엄청 시원했구요,

청양고추까지 살짝 들어가서

칼칼하게 해장하는 기분으로 먹었습니다!

 

서비스라 하기엔 너무 국물이 시원하고 좋아서

소주 안주로 으뜸이라 생각됩니다!

 

가격도 착하다!

든든히 먹고 딱 20,000원 나왔습니다!

가격도 착하고, 만두맛도 최고네요!

간만에 인천에서 맛있는 만두집 찾아서 기뻤구요,

여러분도 인천 화수동(화도진)쪽에 오셔서

맛있는 만두 한 그릇 먹고싶다면

삼국만두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삼국만두 위치

 

- 영업시간 -

10:00 ~ 22:00

(휴무일 :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