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쟈니덤플링/Jonny Dumpling] 서울 이태원 중국전통 만두맛집 먹어본 후기! (feat.새우물만두/군만두/챔프커피)

by 오늘의잡식 2020. 4. 17.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오랜만에 서울 이태원에 볼일이 있어서 방문했다가

과거 예능 '수요미식회'에도 방영했던

만두애호가들의 성지!

'쟈니덤플링'에 방문했습니다!

요즘 코로나19 때문이지 점심시간인데도 불구하고

대기인원이 없어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요,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매장은 붉은벽면에 과거 TV나 기사 등에 나왔던 자료들을

사장님께서 액자속에 스크랩하여 걸어놓으셨더라구요!

3면을 가득 메우셔서 보는재미가 쏠쏠해요!

블루리본 서베이, 잡지 등

정말 많은곳에 소개된 만두전문점인만큼

기대감 100%였어요!!

쟈니덤플링 메뉴입니다.

새우물만두, 군만두, 만두국,

계란부추 물만두, 계란부추 군만두

이렇게 5가지로 만두 메뉴가 형성되어있고,

식사메뉴인 마파두부덮밥까지해서 총 6개였어요!

외에 각종 주류, 음료가 판매되고,

생만두는 냉동으로 포장판매하더라구요!

저희는 새우물만두, 군만두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군만두가 반은 굽고, 반은 찐 형태라고 하니 더 기대되어요!

(마파두부덮밥도 주문하려 했는데 2명이서 먹기엔

너무 많을 것 같아서 패스했습니다)

주문하니 앞접시 밑반찬이 나왔어요.

밑반찬은 단무지, 짜차이가 나왔는데

짜차이 씹는 식감도 오독오독하고,

짭쪼름한게 맛있었어요!

간장접시에는 간장+고추가루로 세팅끝!

TIP. 조금 놀란게 간장맛이

약간의 새콤달콤 맛이 추가된거로 보아

식초와 간장을 절대 비율로 섞이신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감칠맛나는 간장맛이 너무 좋았네요^^

짜차이 먹다보니 새우물만두 먼저 나왔어요!

만두의 갯수는 총 13개였어요!

동글동글 조그만한게 산동식만두더라구요!

아마 사장님이 화교분이신듯합니다!

방금 물에서 건져서 그런지 김이 펄펄나서

그냥 먹었다간 입천장 날아가는건 순식간이니

조심히 식혀서 드셔야합니다!

뜨거운 만두 하나를 충분히 식힌후에

한 입 물었어요!

와우.. 식혀도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ㅋㅋㅋ

(전 식혔는데도 입천장 날아갔습니다 ㅋㅋㅋ)

만두안에는 고기/야채소가 가득차 있어요!

만두자체에 간이 잘 되어있어서

굳이 간장 안찍어 먹어도 충분히 맛있지만

그래도 만두+간장의 조화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맛을 제대로 즐길수 있어요!

간장의 감칠맛이 만두와 어울어지니 진짜 맛있었어요!!

새우물만두라는 이름닾게

새우살이 빼꼽히 나온게 보이시죠?!

새우의 풍미가 고기/야채소 사이로 느껴지는데,

거북함이라는건 찾아볼 수 없고 새우살의 식감과

바다내음이 느껴지는 새우향이 정말 좋았어요!

가격도 좋고, 맛도 좋고 훌륭합니다!

새우물만두 다 먹을쯤

지글지글 기름팬에 바삭하게 익혀진

반달모양 군만두도 나왔습니다.

노릇노릇한게 정말 맛있게 생겼죠?!

육안으로만봐도 바삭함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아래부분은 바짝 익히고

윗부분은 스팀으로 익혔는지

반은군만두 반은찐만두 같은 느낌있어요!

확실히 메뉴판에 설명해준 그대로에요!

만두 껍질은 마치 '반바반촉'

반은 바삭! 반은 촉촉!

육즙팡팡 터지는 군만두!

와.. 진짜 만두 한 입 물었을때

입안에서 터지는 만두육즙 진짜 예술이에요!

진짜 제대로 겉바속촉이고

앞서 말씀드린대로 만두피가 또 전부 바삭한것도 아니여서

다양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여기에 감칠맛나는 간장까지 찍어먹으니

밸런스가 너무 잘 맞아서

왜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지

왜 메스컴에서 자주자주 소개되는지

알 것 같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다른메뉴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먹다보니 밖에 대기분들이 생기기 시작해서

2그릇만 먹고 만족하고 나왔습니다!

식후에는 근처 10년 넘은 이태원 커피 핫플인

챔프커피가서 챔프쿠키와 함께

가볍게 티타임 즐기고 나왔네요!

챔프쿠키후기: https://coach-j.tistory.com/158

역시 이태원 클라쓰!

쟈니덤플링 1호점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 영업시간 -

평일: 11:30 ~ 22:00

주말: 11:30 ~ 21:30

휴무일: 명절전날, 당일

제가 방문했던 곳은 1호점이고 외에도 분점들이

이태원 내에 많이 있어서 곳곳에서 찾을 수 있으니

제대로된 만두 한 그릇 땡기신다면

쟈니덤플링 적극추천드립니다.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