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 라이프/코치J 맛집탐방

[뚝배기 화룡짬뽕] 경기도 시흥 불맛짬뽕 맛집 솔직후기!! (ft.돼지고기짬뽕/스타벅스 돌체라떼)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요즘 등산 매력에 빠져서 아침부터

시흥에 위치한 소래산 등산을 마치고

점심식사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시흥에 불맛짬뽕으로 명성이 높은

뚝배기 '화룡짬뽕'에 방문했는데요,

이미 맛객들에게 손꼽히는 장소이는만큼

평소대기는 필수인 곳입니다!

저도 약 3년만에 재방하는데 그 사이에

다른곳으로 이주했더라구요!

오늘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릴게요!

뚝배기 화룡짬뽕 메뉴입니다.

보시다시피 짜장면 하나 빼곤 모두 짬뽕메뉴입니다.

굴짬뽕은 겨울에만 하다보니

실질적으로 판매하는 메뉴는

'짜장면, 돼지고기짬뽕/짬뽕밥, 바지락짬뽕'

이렇게 3가지 메뉴만 판매중입니다.

저랑 아내는 돼지고기짬뽕 2그릇 주문했구요,

저는 가격도 착하다보니 곱빼기로 주문했습니다.

물, 단무지, 양파는 셀프입니다.

직접 드실만큼만 퍼가시면 됩니다.

짬뽕에 들어가는 재료 원산지입니다.

대부분 원산지가 국산이지만,

해산물, 고춧가루는 중국산과 믹스해서 사용하십니다.

중국산 사용해도 맛을 엄청 잘내는 셰프님 솜씨를 알기에

엄청 기대되네요!!

짜잔! 드디어 주문한 '돼지고기짬뽕'이 나왔습니다.

곱빼기라 그런가 확실히 보통양에 비해서

그릇에 올려져있는 양이 상당합니다!!

매콤한 돼지고기짬뽕 향이 코를 강타하는데,

매운거 잘 못먹지만 짬뽕에서 느껴지는

불향깊은맛식욕자극을 제대로더라구요!!!

"고추는 매워요!"라는 사장님 말에

접시에 검게 볶아진 고추는 뺐습니다.

호기심에 한 입 빨아먹다간...

불타오를 각오하셔야합니다 ㅋㅋㅋ

퐈이야!!!

매운거 잘드시는분들은 그냥 넣고 드셔도 됩니다.

(아니면 모두 빼세요.. 죽어요 ㅠㅠ)

면에 국물이 어느정도 스며들때까지

뒤적뒤적해줍니다.

바로먹으면 조금은 심심할 수 있으니

아주 살짝 면이 불랑말랑 할 때쯤 드셔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짬뽕국물 튈 수 있으니 앞치마는 필수에요!!)

하.. 3년전에 먹던맛 그대로입니다!

걸죽한 짬뽕국물에 찐한 불맛!

상당히 매운편이지만 맛있는 매운맛이라

중독성이 상당히 강합니다!!

면에도 간이 적당히 스며들어가니

면에서도 깊고 매콤한 짬뽕맛이 그대로 느껴졌구요,

다른 메뉴없이 짬뽕 하나만 팔아도

시흥에서 성공할 수 밖에 없는 맛입니다!!

정말 맛있지만 한 가지 아쉬운점을 발견했습니다.

돼지고기 양이 예전에 비해 많이 줄었네요.

물론 요즘 물가상승으로인해 어느정도 이해는 합니다만

예전에는 면반, 고기반이었는데...

고기양이 상당히 줄었습니다 ㅠㅠ

변함없는 맛이지만 변함없는 양은 아니어서

2% 아쉬움을 가지고 완뽕했습니다.

밥까지 말아먹고 싶었지만 이미 곱빼기였기에

어느정도 배가 차다보니 더 먹었다간 배터질 것 같았습니다!

금액은 돼지고기짬뽕 보통 1개, 곱빼기 1개해서

총 12,000원밖에 안나왔습니다.

요즘 짬뽕 한그릇 8~9천원에 비하면

가성비면에서도 최고!

맛도 단연 최고입니다!

고기양이 줄긴했어도 맛은 변함없기에

앞으로 생각날때마다 자주자주 갈듯합니다!

매운 음식 섭취후에는 달콤한 커피 한 잔 필수!

바로옆 스타벅스에 가서 돌체라떼 한 잔씩 마셨네요!

확실히 매운걸 진정시키는데는

달달한 커피가 최고인듯합니다!

화룡짬뽕 먹고 스벅가는게 요즘 동네분들에게

코스라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

다만 커피값이 짬뽕값보다 비싼게 함정이네요 ㅋㅋ

뚝배기 화룡짬뽕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영업시간: 10:30 ~ 19:30

휴무일: 월요일

주차하는 곳이 마땅치 않아서

저희는 길가에 주차하고 그냥 가서 먹었습니다.

포장은 가능하지만 배달은 안하오니 참고하세요!

여러분도 얼큰하고 불맛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짬뽕 한 그릇 드시고 싶다면

'뚝배기 화룡짬뽕' 꼭 가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강력추천!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시흥시 대야동 500-3 | 뚝배기화룡짬뽕
도움말 Daum 지도